헬조선


노인
18.05.09
조회 수 1375
추천 수 1
댓글 1








 

 

1.수시 가지고 사교육비를 줄이거나 신분 상승 일어날 거라는 망상 가지지 마라

 

수시의 큰 틀은 내신과 학생부, 입학사정관 등 면접으로 요약되는데 이런 것들이 과연 공정한 선발방식인지에 대한 의문이 끝없이 나온다. 

학생부는 상위권 몇몇 학생들에게 교내 수상실적 몰아주기가 종종 있으며 이 경우 초반에 상위권이었던 학생이 끝까지 유리한 경우가 많다. 

입학사정관의 불공정 가능성은 정유라라는 대표적인 케이스 하나로 설명 끝.

 

1)재수생 

 수시는 실질적으로 재도전의 길을 막아버린다. 사춘기를 심하게 겪고 방황하던 학생이 늦게나마 정신차리고 공부의 필요성을 느껴 봐야 엎질러진 물을 담을 수 없다. 내신이나 학생부 등은 한 번 입력되면 절대 고칠 수 없고, 재수를 한다 해도 현실적으로 대학 입장에서 숱한 현역들 냅두고 이미 한번 걸러진 몸인 재수생을 뽑을 필요성을 느끼기는 힘들다. 

 

 

2)홈스쿨러 혹은 검정 고시 출신 소외

수시 제도는 고등학교 3학년 

20대 중반 이상의 만학도나 검정고시 출신이라면 사실상 기회 자체가 박탈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수능은 재수생이나 만학도, 검정고시 출신에게도 공정하게 기회를 주지만 수시는 고3때 제대로 못 가면 만회하기가 아주아주 어렵다. 

http://m.khan.co.kr/view.html?art_id=201605022109005

 

2.변별력 낮음

아무리 학교 내신을 봐도 저 정도는 아닌데 한국의 수시는 이상하게 만들어서 변별력이 떨어진다.

미국은 내신 뿐만 아니라 GPA, SAT, AP 점수를 모두 다 반영을 하는데 한국은 내신만 반영하거나 면접/학교 본고사 등등 반영 하는 방식이 저렇다

얼마나 분별력이 없었으면 이런 사례가 나왔을 정도다.

 

1)연세대 - 창의 인재 전형

http://m.chosun.com/svc/article.html?sname=news&contid=2015031200249&Dep0=wiki.dcinside.com#Redyho

http://m.mk.co.kr/news/headline/2016/255034

 

2)학교 내신 조작

http://news.donga.com/Society/Edu/3/0301/20110117/33988973/1

 

 

3.한국의 공교육은 질이 매우 낮아 변별력을 더더욱 낮추도록 만든다 

공교육 강화를 하지 않을 거면서 왜 내신 제도를 만들었냐?

그거 때문에 학교 내 성적 사회 만들었지 않았냐?

http://ppss.kr/archives/78421

 

 

4.참고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2&sid2=250&oid=018&aid=0004087087






  • 제가 2006년도 입시할땐 대학에서 고등학교 내신점수를 신뢰하지않아서 내신반영비율이 존나 적었습니다. 고등학교에서 자기네 학생들 내신점수퍼주려고 시험 쉽게 내는일이 비일비재했으니까요. 그래서 다음년도인가 다다음년도인가에 도입된게 내신등급제였죠. 여튼 그래서 고3때 애들보면 수업시간에 수업안듣고 별로 반영도 안되는 내신점수대신 수능준비한다고 교과서대신 참고서붙들고 공부하고 선생들도 거의 묵인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입시제도가 그지발싸개같아서 내신공부와 수능공부를 따로할수 밖에 없다는걸 아니까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66 0 2015.09.21
16685 오늘 한일정상회담 한다더라 . 1 new 명성황후 1129 0 2017.07.07
16684 내가 지금와서 느끼는거지만... 11 new 블레이징 1003 5 2017.07.07
16683 내가 살고싶은 헬조선아파트 . new 명성황후 818 0 2017.07.07
16682 훌륭한 서울대출신 . new 명성황후 859 0 2017.07.07
16681 나의 결혼조건 . 1 new 명성황후 951 0 2017.07.07
16680 어제 생각하고살자가 . new 명성황후 742 0 2017.07.07
16679 헬조선 회원들이 보면 공감하는 내용(구스 위키 퍼옴) 7 newfile 노인 844 6 2017.07.07
16678 헬조선 미래 8 newfile 노인 965 2 2017.07.07
16677 솔직히 몽고, 터키 새끼들 좋아하는 새끼들 많지 않나 3 new Uriginal 1183 0 2017.07.07
16676 탈조선 관련 시 한수 보내준다. 3 new 블레이징 980 7 2017.07.07
16675 내가 식사하는 방법. 19 newfile 블레이징 1558 6 2017.07.07
16674 내가 아까전에 . new 명성황후 613 0 2017.07.07
16673 신천지가 무슨 죄가 있어? 12 new 탈죠센선봉장 1193 2 2017.07.07
16672 근데 베트남학살 사건이요 1 new 아이러닉함 975 1 2017.07.07
16671 한국에 모든 것을 해 준 일본 5 new Uriginal 810 3 2017.07.07
16670 헬조센의 외모지상주의란 21 new 일루미나티 1032 6 2017.07.07
16669 명예훼손죄 폐지는 안하고 수갑을 모자이크 처리하는 이상한 국가 3 newfile 노인 950 1 2017.07.07
16668 헬조선의 군경은 왜 엘리트가 없을까요? 10 new 슬레이브 1100 2 2017.07.07
16667 공감아 . 18 new 명성황후 1012 0 2017.07.07
16666 공감 저 새끼 중립이 아니라 국뽕 맞다 7 new Uriginal 1349 5 2017.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