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8.05.08
조회 수 1009
추천 수 0
댓글 3








1929년 이후 나치의 등장과 함께 우경화 되는 것과

2008년 이후 대안 극우가 반이민/반세계화/19세기 레이시즘과 파시즘을 퍼뜨려 우경화 되는 것과 비교 해보니 어떻냐?

이에 대해 여러분 생각을 알고 싶습니다






  • DireK
    18.05.09
    자신의 생각은 없는거냐. 그렇다면 그 이유는? 너무 어려서? 초딩이라서? 아니면 알바? 알밥인데 그냥 밑밥깔려고? 여기 아무도 안 와 이 등신아.
  • 노인
    18.05.09

    나는 1929년 이후 전세계의 우경화와 2008년대 이후 전세계의 우경화에 대해 왜 저렇나 싶은 지 이유를 묻고 싶습니다

    둘 다 경제난 겪은 시기라는 점에서 왜 우경화로 바뀌는 지 알고 싶습니다
  • DireK
    18.05.10
    동굴의 우상. 동굴 속에 결박되어서 벽만 보고 있게 된 죄수들이 있었다.  그 죄수들 뒤에는 화톳불이 타오르고 있고, 화톳불 뒤에는 아마도 바깥세상인 물론 그래봤자 동굴입구바로 밖에는 안 보이겠지만 어쨌든 바깥세상이라고 할만한 동굴출구가 있다.

    어찌되었건 동굴입구은 죄수들에게는 바깥세상이라고 간주될 수 있는 세계로의 유일한 문인데, 뭐 이게 대도시의 지하던전의 환기구라고 생각하면 그래도 길거리사람들의 목소리와 그림자로부터 뭔가가 있다고 생각되어 질 수 있지.

    그러나 실상은 그 환기구에는 미니아처 자동인형기계가 돌아가고 있고 그게 화톳불 빛에 의해서 동굴벽에 투영되는 거야, 죄수들이 믿는 것은 물론 가둔 놈이 퍼포먼스한 것들 뿐이지.

    죄수는 실상은 세상으로부터 단절된 것이고, 그가 아는 진실은 모두 거짓으로 보여진 진실뿐이다. 문제는 이 것을 사실이라고 믿는 순간에 그 것은 우상이 되는 것이다.



    문제는 그 동굴의 우상의 화톳불저편세계는 모니터로 투영되는 세계와 매우 유사하지.

    이제 인터넷으로는 가짜뉴스와 진짜뉴스를 구분하기가 매우 힘들어졌고, 믿게 만들도록 시각정보를 주작하는 것은 일도 아니라고.

    매체도 주작될 수 있지. 미드나 사극같은 것 말이다. 역사도 시각화되면서 주작할 수 있어.

    신도 만들 수 있고, 악마도 만들 수 있다. 스크린으로 안 되는 것은 없다.


    그러니까 알려고 하지 말고, 니가 아는 진실을 설파하면 되. 니가 알바비를 얼마받는가 그런 것 말이다.

    왜 타인에게서 무엇을 알려고 하냐? 그 타인은 과연 신뢰할 수 있을까? 나 항상 얘기하잖냐. 국정원이나 보위부가 맘 먹고 접근해도 니가 그거 어떻게 알거냐고?

    너는 이미 눈은 떳지만 블라인드이다. 동굴의 그 역학만이 차라리 '팩트'이지.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302 0 2015.09.21
16802 내 가족이 갖고있는 가치관에 대해 잠시 설명해줄게. 28 new 블레이징 1112 7 2017.07.03
16801 야 조선인들은 틈만나면 나이들이밀더라 12 new 시발넘아 1217 4 2017.07.03
16800 헬조선 지역별 주변 나라와 맞먹는 인구 1 newfile 노인 1153 3 2017.07.03
16799 개정희가 무슨 조국근대화를 시켰답니까? 개소리 그만 지껄이라고 하세요. 5 new 문명개화론자. 1012 5 2017.07.03
16798 경비실에 에어컨 설치 반대 이유 3 newfile Hell고려 1066 5 2017.07.03
16797 게임에 빗댄 회사생활 4 newfile Hell고려 1190 6 2017.07.03
16796 그런데 미국 좋아하는 애들이 많은 것 같은데 15 new Delingsvald 1378 2 2017.07.03
16795 무상 교복 무효화 되었다고 하는데 4 new 노인 908 5 2017.07.03
16794 기업들이 무슨이유에서 신입을 안뽑을까 6 new 갈로우 1181 3 2017.07.03
16793 청소년에게 교복을 강제로 입히는 건 4 newfile 노인 1079 1 2017.07.03
16792 냉전시대는 끝났다 1 new 노인 936 0 2017.07.03
16791 어차피 통일하면 한국은 북한에게 흡수 할 수 밖에 없다 19 new 노인 1434 0 2017.07.03
16790 한국에서도 대안 정당 있었으면 좋겠다 1 newfile 노인 1121 0 2017.07.03
16789 헬좆선 잃어버린20년 다가온다 65 new 생각하고살자 1122 2 2017.07.03
16788 좆센징들은 식민지당해도 할말없다 3 new 생각하고살자 939 2 2017.07.03
16787 이래도 북한이 사회주의 국가라고? 5 newfile 노인 1029 3 2017.07.03
16786 한국엔 정상인이 없다. 반박할 새끼들 다와바 4 new 생각하고살자 1308 1 2017.07.03
16785 극우의 나라 북한 5 newfile 노인 1084 3 2017.07.03
16784 김상곤 교육부장관 실화냐 new 애미리스틀딱꼰대 871 0 2017.07.03
16783 헬조선이 매드맥스화 되면 11 newfile 헬레이저 1433 6 2017.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