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8.05.02
조회 수 1123
추천 수 5
댓글 5








 

스웨덴어 사례
2인칭 대명사의 경우 과거에는 다른 유럽 언어들처럼 존댓말로 'Ni', 예삿말로 'Du'가 있었으며 상당히 엄격하게 지켜졌었으나 1970년대의 존칭 없애기 운동 이후 현재는 왕실을 제외하면 'Du'만 쓰고 있다. 다만 20세기 초까지만 해도 달라르나 등 일부 지역에서는 친한 정도와 상관없이 연장자나 지위가 높은 사람에게는 무조건 'Ni'를 썼다. 근데 이 ni라는 표현이 2인칭 복수로도 쓰인다. 

https://en.m.wikipedia.org/wiki/Du-reformen 

 

PS 존댓말 없애자는 페북 발견 
https://m.facebook.com/respectlanguage/






  • 헬조선은 유교파시즘이 심해서 불가능합니다. 절대로

    당장 틀딱이나 아재새끼들 말고 젊은새끼들이나 급식충들도 한두살차이로 갑질하고 선후배 오지게 따지며 권위를 요구하는 나라거든요.

    물론 틀딱들은 더 문제죠. 특히 젊은이가 노인한테 존칭 없애자는 운동하면 틀딱들이 폭동일으킬지도
  • 가끔 캐나다에서도 빠른 년생인지 뭔지 하는거로 지랄 떠는 센숭도 있는데 저건 절대 불가능할듯 ㅋㅋㅋ
  • 헬조선은 유교파시즘이 심해서 불가능합니다. 절대로

    당장 틀딱이나 아재새끼들 말고 젊은새끼들이나 급식충들도 한두살차이로 갑질하고 선후배 오지게 따지며 권위를 요구하는 나라거든요.

    물론 틀딱들은 더 문제죠. 특히 젊은이가 노인한테 존칭 없애자는 운동하면 틀딱들이 폭동일으킬지도
  • 가끔 캐나다에서도 빠른 년생인지 뭔지 하는거로 지랄 떠는 센숭도 있는데 저건 절대 불가능할듯 ㅋㅋㅋ
  • DireK
    18.05.04
    라고 패드립치지만 개성반대, 통일도 반대, 노벨평화상도 음모라는 개새끼지.

    두발자유화 교복없애자는 패드립은 전두환을 연상시키고. 이 개새끼는 그냥 조옷나 쓰레기 새끼일 것이라고 사료된다.
  • 노인
    18.05.04
    전두환이랑 나랑 다르다
    문빠야
  • 원래 쌍놈들 나라라서 그럼. 양반들은 나이 상관 없이 친구하고 존대 했음. 쌍놈들은 나이말고는 가진 계급이 없어서, 나이로 갑질함. 이 전통이 뿌리 깊어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567 0 2015.09.21
16704 미네르바와 드루킹 2 new 노인 1119 2 2018.05.11
16703 헬조선이 국가 롤모델이라는 영국.....영국이 미쳤다! 11 new 욘세대합격 1190 2 2018.05.11
16702 정치적 올바름을 제멋대로 해석하는 한국인 1 newfile 노인 1015 2 2018.05.11
16701 정치적 올바름을 혐오하는 한국인 2 newfile 노인 764 3 2018.05.11
16700 마이너리티(minority)와 메이저리티(majority) 2 new 노인 1040 0 2018.05.11
16699 원어민 교사가 본 극 미개 · 사악 남한 . PNG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47 0 2018.05.11
16698 한국에서 항상 소외받는 존재들 4 new 노인 1017 2 2018.05.11
16697 한전계열사에서 일하는 24살 게이다. 2 new 윤원진 1158 1 2018.05.11
16696 오바마가 이명박이랑 친하게 지낸 이유와 문빠개새끼들의 빼애애액 15 new 소수자민주주의 932 4 2018.05.11
16695 문빠버러지새끼들이 미국 민주당까고 공화당을 응원하더라?? 5 new 소수자민주주의 1015 3 2018.05.11
16694 헬센징 메이저리티 한남충 대안우파 개새끼들의 문제점은 1 new 소수자민주주의 949 6 2018.05.11
16693 한국의 여경 - 한국 기성 시대의 성 관념을 볼 수 있는 예 2 newfile 노인 1376 2 2018.05.10
16692 헬조선 취업 속 인권 침해 new 노인 527 1 2018.05.10
16691 한국인의 자존감 부족은 태생인것 같다 2 new sddsadsa 961 2 2018.05.10
16690 한국에서 걍좋게 넘어가고 하면 끝없이 계속 무례하게 굴고 선넘고 그러지? 지가 뭘 잘못했는지조차 인식못...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11 0 2018.05.10
16689 소심하면 호구취급당하며 계속 당하지? 한국에서. 만만해보이면 끝없이 무례하게 구는게 한국인들이잔아. 3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81 0 2018.05.10
16688 확실히 같은 인간이라도 위치에따른 기질차이도있다 newfile 가이우스옥타비아누스 912 1 2018.05.10
16687 불치병 new 희망없는헬조센 826 1 2018.05.10
16686 여기가 요즘 너무 딱딱해지고 있는 게 아닌가 new 감성팔이. 707 0 2018.05.10
16685 학자금대출 갚고계시는분들 많이 힘드시죠? ㅠ new 先復東俊 1026 1 2018.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