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8.03.28
조회 수 1016
추천 수 1
댓글 4








찌아찌아어 한글 표기법을 없애야 할 필요가 있는 이유

 

1.한글은 한국어를 표기하기에 매우 합리적인 문자지만, 이 사실이 다른 언어까지 적용되지는 않는다.

예를 들면 찌아찌아어 모음에는 한국어의 'ㅡ'에 해당하는 후설 비원순 고모음이 없다. ㅡ는 'l' 음을 표기할 때 을ㄹ- 와 같이 사용되거나, 음절 끝이 자음으로 끝날 때 자음을 받쳐 주기 위해서만 사용된다.

이러니 차라리 한글 보다 라틴 문자로  표기하는 게 나을 정도로 한글의 발음 체계가 매우 다르다


2.찌아찌아어는 한글 이외에도 문자가 있는 언어다
찌아찌아어는 아랍 문자를 변형한 자위(Jawi) 문자, 라틴 문자 등으로 이미 표기해 왔다. 따라서 찌아찌아족이 무문자 민족이라는 것은 잘못된 말이다. 실제로 찌아찌아족은 로마자를 사용하여 문자 생활을 잘 하고 있다.
게다가 인도네시아는 관련 법률에 따라 공용어와 고유 문자가 없는 지방어를 모두 로마자로 표기하도록 하고 있다. 따라서 찌아찌아족이 한글을 쓰게 된 것은 '공식 문자 체계'로 채택한 것이 아닌 '부족어 표기'를 위한 것이다. 또 이들은 법에 따라 자신들의 언어를 로마자로 표기하고 있으므로 '문자가 없다'는 기술 역시 사실과 다른 것이다. 

 

3.찌아찌아어의 한글 표기는 한민족 우월주의와 돈을 앞세운 문화 제국주의이다
세종대왕의 한글 창제 덕택에 소리나는 대로 글을 쓸 수 있게 되었지만 그것을 민족주의 사상에 주입 시켜 한글의 우수성을 민족주의 성향을 보여 주면서 과장 시키고 있다
한글이 우수한 표기 방식이라면 다른 언어에는 있는 발음이 한글에는 왜 없는 걸까?
언어를 이용한 민족주의는 자칫 하면 소수 언어를 무시하게 만든다 


http://m.ohmynews.com/NWS_Web/Mobile/at_pg.aspx?CNTN_CD=A0001793047
http://news.jkn.co.kr/articles/779120/20151008/한글날-우수성에-자부심을-갖는-것도-좋지만-찌아찌아족-한글-도입-실패사례-기억해-민족주의적-우월감에서-벗어날-필요-있다.htm#_enliple






  • 문무
    18.03.28
    한글은 세종 때 훈민정음 시절에나 음운학적 가치가 있었지 지금은 다양한 발음은 거세되고 현대 한국어에 딱 맞춰 많이 변형되었음다. 국뽕에 물들지 않은 사람마저 한글 얘기만 나오면 눈이 뒤집혀서 세종대왕 감사합니다 얘기가 나오고 이천년 넘게 사용한 한자는 우리글이 아니라며 버려버리고 불과 오십년전 역사서 문학작품마저 중국글 취급합니다. 발음을 많이 쓸 수 있어봤자 발음기호밖에 안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쓰는 문자로는 상당히 비효율적이란 얘기입니다. 표음문자를 가장한 표의문자 쓰는 영어나 모음은 아예 쓰지도 않는 히브리어도 잘만 사용하는데 한글이 우수하다며 한글만 사용했다면 좋겠다는 잠재적 히틀러들... 한국인들은 한글 얘기만 나오면 뇌에서 이성적 회로가 꺼지는 것 같습니다.
  • 씹센비
    18.03.28
    또 한글이 표기하지 못하는 소리가 없다고들 하는데,
    f나 th, v 같은 소리는 못 씀.
  • 노인
    18.03.28
    찌아찌아어 발음

     

    089BA5B5-40C5-40B6-952D-9AEFF4A5C068.gif

    *이미지 출처 : omniglot

  • 씹센비
    18.03.28
    파시스트 새끼들은 조져야 된다는 우주의 이치를 실행해야한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321 0 2015.09.21
16262 일본생활=한국생활 = 차이점과 좋은곳은.. 2 new 하오마루5 1138 2 2017.07.19
16261 헬조선 국뽕 방송 신의한수 - 당신들은 헬조선 외칠 자격 없다 (?) new 아캄나이트 885 0 2017.07.19
16260 솔직히 헬센징들이 한국과일본을 동급취급하는건 ... 2 new 아베총리 934 2 2017.07.19
16259 솔직히 헬센징들이 중국을 비하하는건 ... new 아베총리 973 1 2017.07.19
16258 임금을 인상하는걸 반대하는 헬센징들 . new 아베총리 751 0 2017.07.19
16257 헬센징들이 암에 많이 걸리는이유 . 1 new 아베총리 1407 2 2017.07.19
16256 햄버거가 몸에 안좋다고 하는 헬센징들 . 4 new 아베총리 1089 0 2017.07.19
16255 일본국회의 역대몸싸움 . new 아베총리 1083 0 2017.07.19
16254 아베총리 도배좀 그만해라. 1 new 인생한번뿐이다. 983 3 2017.07.19
16253 한국의 자칭 애국자들이 가면 좋은 나라 1 newfile 노인 1031 1 2017.07.19
16252 헬센징들은 '정치적 민주주의'만 추구한다 2 new 아베총리 1081 1 2017.07.19
16251 햄버거 병에 대한 반박글(나무 위키 퍼옴) 2 new 노인 1002 1 2017.07.19
16250 에라모르겠다 ㅋㅋㅋ 4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000 1 2017.07.19
16249 질문 3 new 이맛에헬조선삽니다 1287 0 2017.07.20
16248 외국인들도 싫어하는 군대갔다온 헬조선쓰레기들 new oldanda 743 0 2017.07.20
16247 패배주의는 패배만 부를 뿐이다. 9 new 우디앨런 1039 5 2017.07.20
16246 헬조선 군대갔다오면 씝 장애인된다 외국을 가도 의미가 없다 new oldanda 833 0 2017.07.20
16245 한국이나 북한이나 정신썩은 군인 시민이 많고 예비군의 영향 new oldanda 836 0 2017.07.20
16244 인력시장에 몰리는 청춘들 . 5 new 아베총리 1199 0 2017.07.20
16243 '남 잘돼는걸 싫어하는 한국국민성' 물론 정치에도 반영된다 3 new 아베총리 1136 1 2017.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