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

존댓말과 반말의 본질적인 의미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존댓말이라는 것은 격식을 갖춘 언어 입니다.?? 왜 격식을 갖춰서 써야하는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서로가? 서로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이기에? 무례를 범할수 있기 때문이죠

?

그래서 격식을 갖춰서 대화를 함으로써? 상호간의 오해가 생기는 상황을? 막을 수 있죠

그러면 반말은 무엇일까요 ?? 그런 격식을? 없애고 하는 말이 반말입니다.?? 자주 만나다 보면 서로

공감대가 형성되고 친분이 쌓이죠 ?? 그러면 서로가 이심전심으로? 이해를하고 공감을 하게 됩니다.

?

그러한 상황에서? 서로 존댓말을 쓰는것도 나쁘다고 할수는 없으나? 비효율적일 수는 있어요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는 상황에서는 어지간해서는 오해가 생기지 않고? 오해가 생겨도? 쉽게 풀립니다.

그러니? 자주보고 자주얘기하고? 공감도 되는 상황에서? 계속 존댓말을 쓰자니?? 말은 길어지고

?

말도? 어렵고?? 쉽게 말해 귀찮고? 하니? 격식을? 허물어 뜨리고 편하게 대화를 하자는 것입니다.

그게 반말이죠?? 그런데? 왜? 나이에 따라?? 연장자는 연하의 사람에게 격식을 허물어 뜨린 말을 쓰면서

연하의 사람에게는 자신에게 격식을 갖추도록? 강요하나요 ?

?

그게 나이에 따른 존댓말인데?? 그럴거면? 왜? 반말을 쓰자는 것인가요 ?

서로 언어사용에 있어 격식을 허물어 뜨려서? 편하고 효율적으로 대화하자는게? 반말을 하는 취지인데

저런식으로? 한쪽은 반말? 한쪽은 존댓말?? 하는? 상황은??? 이도저도 아닌게 되고??? 오히려 오해를 사게 되는 것입니다.

?

연장자는? 연하에게 반말을 쓰다보니? 무례를 범할수도 있게 되는 것이고? 연하의 사람은 연장자에게 꼬박꼬박 존댓말을

쓰게 되니 불편한것이죠? 이 상황에서 연하의 사람은? 때론 자신이 업신여김을 당했다고 생각할수도 있고? 그로인해

연장자를 증오하게 된다면? 연장자는? 연하의 사람에게 신뢰를 잃게 되는 것이니????? 양측에게? 다 이득이 없고 손해만 있지 않습니까?

?

존댓말과? 반말이라는 게 본질적으로 생겨난?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이 길을 가다가? 낯선 사람을 만나서 얘기를 하게 된다고? 가정을 하죠??? 그 낯선 사람이? 여러분 보다

나이가 많은지 적은지 알수 있습니까?? 확실하게? 알수있을 정도로? 나이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지만

?

애매모호한 경우도 있을 것이고? 때로는? 겉모습과 달리 나이가 많거나? 적은 사람과도? 마주하게 될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은 상대와 나의 나이의 높고 낮음을 비교 판단하기 어려울때??

상대에게? 나이가 어떻게 되십니까? 라고 물어봅니까?????? 너 몇살이니?? 라고 물어 봅니까?

?

당연? 나이가 어떻게 되십니까?? 라고 묻는게? 맞죠 ???? 막상 물어 본 후에? 여러분 보다 어린 사람 일 수도 있어요

그리고 나이가 어떻든 간에 그게 무슨 상관입니까?? 상대가 나보다 어리다는것이 확실시 된다해도 상대가 나보다

무력이 더 강한 사람 일수도 있고? 더 강한 세력을 가진 사람 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상대의 실체를 파악하지

?

못한상태에서 상대에게 무례를 범했다가는?? 어떤 꼴을 당할지 몰라요? 그래서?낯선사람에게는 격식을 차려서 얘기를 하는 것입니다.

제가 왜 이런 예를 들어서 얘기하냐면요??? 이 존댓말이라는게?그 본질을 보면? 나이와 무관하다는 것을 말씀드리기

위함입니다.?? 존댓말이라는 것은? 파악하지 못한? 낯선사람에 대해? 접근할때에? 격식을 갖춤으로서? 상대의? 심기를? 거스르지

?

않고?? , 상대의 불편한 심기로 인해? 내가 피해받지 않기 위해???? 내가 취할수 있는? 안전장치라는 것이죠

그래서 존댓말이라는 것이? 필요하고??? 추후에 서로가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해 줄수 있는 상황이 되면

서로 언어의 격식을 허물고?? 반말을 쓰게 되는 것입니다.

?

존댓말과 반말의? 사용이 왜 생겨났는지?? 그 본질적 원인에 기초하여? 본다면요

유교식 예절문화로 일방적인 반말 존댓말은 무의미 합니다






  • 헬조선 노예
    15.09.13
    탈죠센선봉장님 헬포인트 20 획득하셨습니다. 헬조선에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
    15.09.13
    존댓말은 더러운 거짓예의임

    계층의식 형성에도 영향주는거같음

    그래도 잘쓰면 나쁘지않다고 생각함.

    쓰는애들 수준에 따른거라서..
  • 만약에 지금 공자가 21세기에 다시 나타나면 지금 중국/대만인 서구 유럽인들을 더 유교적이라고 말할 것이다.
  • 헬조선병신
    15.09.13
    존내 웃기는건 공자는 3살배기 어린아이에게 배울 게 있으면 고개 숙이라 했고 맹자는 10살차이라도 친구 먹으라 했는데 저 둘의 가르침이 헬조선으로 오니깐 좆같은 헬조선 고유의 장유유서로 바뀜 ㅋㅋㅋㅋㅋ

    헬조선으로 오면 모든게 다 헬조선화 된다는 법칙을 그대로 보여준다.
  • 헬조선병신
    15.09.13
    여담으로 맹자는 왕이 왕답지 못하면 모가지를 치라 했을 정도의 급진주의자였는데 역시 이것도 헬조선으로 오니깐 왕이 좆같아도 왕을 모시라는 헬조선 고유의 유교로 바귐 ㅋㅋㅋㅋㅋㅋㅋ
  • hellrider
    15.09.13
    말이나 존댓말 반말이 문제가 아니지요^^

    생각해보세요

    얘야^^ 밥은 먹었니?^^

    이렇게 반말하는거랑

    야!!! 밥은 쳐먹었냐?!!

    같은 반말인데 뭐가 다를까요? ㅋㅋㅋ

    결론은 전부 인간입니다 인간 ㅋㅋㅋ

    인간이 쓰레기면 존댓말을 해도 쓰레기인겁니다^^
  • 위천하계
    15.09.13
    존댓말은 격식을 보여주기 위해서, 또는 거리감을 두기 위해서 쓰는것 아니었나.

    나이 때문에 거리감이 생겨서 그걸 나타내고 싶다면 존댓말도 괜찮을거 같음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561 0 2015.09.21
1524 사담후세인 안죽었음 이라크 gdp4위됐지 new 킹석열 532 0 2024.04.08
1523 가계부채는 장기적으론 미국탓이 맞고 new 킹석열 1068 0 2024.04.08
1522 출산율 0.6 당연하게 받아들임 new 킹석열 918 0 2024.04.08
1521 이준석이 화성에서 야당후보 많이 따라잡았다고한다 .. 1 new 킹석열 1224 0 2024.04.08
1520 외국인보다 더 조까튼 역차별 받는 한국 1 newfile John 1103 1 2024.04.09
1519 한국의 학교폭력 원인? new 노인 897 0 2024.04.09
1518 아르헨티나 중고 F-15 전투기 구매 new 노인 913 0 2024.04.09
1517 [이 시각 세계] 에콰도르, 멕시코 대사관 강제진입 후폭풍. 현대판 아관파천. 1 new John 1181 0 2024.04.09
1516 한국 망사용료에 대한 기사 newfile 노인 531 0 2024.04.09
1515 한국의 귀농 정책이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3 new 노인 939 0 2024.04.09
1514 지금도 소리소문없는 50대 숙청은 자행중이다. newfile John 859 0 2024.04.09
1513 야 씨발 서울에 가서 살고 싶은 지방새끼 없으니까 개소리나 하라고 노인 개새끼야. new John 1124 1 2024.04.09
1512 한국인들은 서울에 서비스업이 주류이고 제조업이 많이 없는 줄 착각한다 2 new 노인 571 0 2024.04.09
1511 한국의 민영화에 관해서 1 new 노인 872 0 2024.04.09
1510 한국전쟁은 애초에 다른 종족주의에 의해서 일어난 전쟁이다. 1 newfile John 920 1 2024.04.09
1509 미국이 중국에 대해서 이길 수 밖에 없는 이유. newfile John 920 1 2024.04.10
1508 헬조선은 아직도 씹호황이다. 서민과 청년들만 죽어나갈 뿌~운. newfile John 894 1 2024.04.10
1507 국짐당과 보수의 본질은 이조잔당 앙시앵레짐새끼덜이다. new John 689 1 2024.04.10
1506 한국에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일자리 창출하려면 2 new 노인 895 0 2024.04.10
1505 노인 개새끼가 드디어 매국노임을 드러내셨네. 이 개새끼는 이제부터 파문령이다. 70 newfile John 1145 2 2024.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