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제가 싫어하는 말 중에 하나가 '모태신앙' 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은 누구도 태어나기도 전부터 종교를가지지 않습니다. 어릴 때부터 자신의 종교를 뭐다 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부모가 아이들에게 생활속에서 종교를 가르친 경우입니다. 대부분의 헬조선 기독교신자, 중동의 무슬림, 서구권의 크리스쳔들의 교세는 이처럼 어린아이들에게 종교를 심어주는 것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처럼 아이들에게 종교를 강요하는 일이 최악인 이유는 인간으로서 할 수 있는 생각의 자유를 박탈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은 아니지만 많은 종교인들은 그들이 해야할 '사고'를 신과 그들의 경전에 맡겨버리곤 합니다. 때로는 그들의 종교지도자들이 신자들의 생각을 대행해주죠.

사실 생각한다는 것은 매우 힘들고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이처럼 어릴 때부터 생각을 어딘가에 맡겨버리도록 한다면 어른이 되어서도 인간다운 사고능력(지능을 말하는 것이 결코 아님)이 부족할 개연성이 높습니다. 사고의 중심에 인간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사고를 맡겨버린 신이 그 중심에 있기 때문이죠.

이런 사고방식에서 벗어나려면 학교에서 인간에 대한 철학을 또는 종교가 무엇에 관한 것인지 교육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놈의 헬조선은 망할놈의 종교의 자유를보장한다는 헌법때문에, 공립학교에서 종교에 관해 언급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기독교학교 등은 망할 종교를 마음대로 가르칠 수 있는 반면에 비종교학교는 종교에 대하여 다루지 못합니다.

따라서 종교가 있는 사람들은 자기들 마음대로 그 종교세를 유지해가는 반면에 인간의 방식으로 사고하는 자들은 점점 줄어듭니다. 인간다운 사고를 하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종교는 인권을 억압하는 것과 같습니다.


더이상 아이들에게 모태신앙을 강요해서 그들의 자유로운 사고와 인간다움을 제한해서는 안됩니다. 법적으로 만19세 미만에게 종교를 가르칠 수 없도록 하거나 학교에서 초등학생 때부터 건전한종교란 무엇인지 교육해 가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 종교는 좆과 같아서, 함부로 꺼내 흔들면 안되고. 만일 어린애들에게 그러면, 아동학대임.
  • !!!!

    아주 참신한 비유입니다.

    종교는 '좆'과 같다라.. 부라리를 탁 치고 갑니다.
  • ㅇㄹㄹㄹㄹㄹ
    15.09.13
    종교는 정신질환인데다, 종교계가 막강한 이익단체 노릇 하는 건 전세계가 공통임. 교리라는 명목으로 아동학대, 여성학대, 테러, 성전이 대놓고 벌어짐. 애들한테 모태신앙 주입 시키는 게 바람직하지 않다는 걸 아는 지성적인 인간은 애초에 개독이 되지도 않음.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558 0 2015.09.21
1524 사담후세인 안죽었음 이라크 gdp4위됐지 new 킹석열 532 0 2024.04.08
1523 가계부채는 장기적으론 미국탓이 맞고 new 킹석열 1068 0 2024.04.08
1522 출산율 0.6 당연하게 받아들임 new 킹석열 918 0 2024.04.08
1521 이준석이 화성에서 야당후보 많이 따라잡았다고한다 .. 1 new 킹석열 1224 0 2024.04.08
1520 외국인보다 더 조까튼 역차별 받는 한국 1 newfile John 1103 1 2024.04.09
1519 한국의 학교폭력 원인? new 노인 897 0 2024.04.09
1518 아르헨티나 중고 F-15 전투기 구매 new 노인 913 0 2024.04.09
1517 [이 시각 세계] 에콰도르, 멕시코 대사관 강제진입 후폭풍. 현대판 아관파천. 1 new John 1181 0 2024.04.09
1516 한국 망사용료에 대한 기사 newfile 노인 531 0 2024.04.09
1515 한국의 귀농 정책이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3 new 노인 939 0 2024.04.09
1514 지금도 소리소문없는 50대 숙청은 자행중이다. newfile John 859 0 2024.04.09
1513 야 씨발 서울에 가서 살고 싶은 지방새끼 없으니까 개소리나 하라고 노인 개새끼야. new John 1124 1 2024.04.09
1512 한국인들은 서울에 서비스업이 주류이고 제조업이 많이 없는 줄 착각한다 2 new 노인 571 0 2024.04.09
1511 한국의 민영화에 관해서 1 new 노인 872 0 2024.04.09
1510 한국전쟁은 애초에 다른 종족주의에 의해서 일어난 전쟁이다. 1 newfile John 920 1 2024.04.09
1509 미국이 중국에 대해서 이길 수 밖에 없는 이유. newfile John 920 1 2024.04.10
1508 헬조선은 아직도 씹호황이다. 서민과 청년들만 죽어나갈 뿌~운. newfile John 894 1 2024.04.10
1507 국짐당과 보수의 본질은 이조잔당 앙시앵레짐새끼덜이다. new John 689 1 2024.04.10
1506 한국에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일자리 창출하려면 2 new 노인 895 0 2024.04.10
1505 노인 개새끼가 드디어 매국노임을 드러내셨네. 이 개새끼는 이제부터 파문령이다. 70 newfile John 1145 2 2024.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