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예전엔 그래도 우리나라가 이기면 돈이나오나쌀이나오지는않지만 뿌듯했는데 요즘은 헬조센 에대해 공부를 하면할수록 승부따위엔 관심이없어지더군요 . ?그래도 동네 사우나들어가면 꼰대들은 앉아서 병진 거기다 왜차냐 하면서 응원하더군요 전 이제 월드컵도 별로 응원하고 싶지도 않구요 그냥 애국심 따위는 가지기 힘들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지요 전 학창시절 언론과 교육과정 기득권이 만든 역사사관에 세뇌되서 말도 안되는 애국심을 가진것 같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네요....






  • 악령
    15.09.08
    ㅇㅇ 이제 저도 월드컵 응원안할려고요. 아니, 헬센징들이 출전하는 경기는 아예안볼려고해요.
    애국심이 사라졋는데 볼 의미가 뭐가 잇겟어요?
  • 귀두아파
    15.09.08
    월드컵 우승하면 보너스받는건 님이 아니라 선수들이죠. 박태환이 우승하면 돈은 님이 아니라 박태환이 벌죠 ㅋㅋ 애국감성팔이 더이상 저에게도 안통합니다
  • 그냥 선수 자체를 존경하는 거(김연아라던가)라면 몰라도 국대 자체에 의미부여 안하게 됨
    막말로 월드컵 나가서 우리나라가 1등하면 뭐가 좋음? 내가 100원이라도 이득을 보나?
  • 갈로우
    15.09.08
    전혀 나랑 상관없는 넘일입니다.
    지금 그딴거 신경쓸 상황이 아니에요
  • 전 2002년 한일월드컵도 그냥 뜨뜻미지근하게 봤는데...
  • 그렇게 국뽕마약중독에서 벗어나는 겁니다.
  • shittygooks
    15.09.08
    헬조센 지는맛에 헬조센을 저주합니다!!
  • 할랄라야
    15.09.08
    애국심이란 결국 기브엔 테이크에서 오는건데 맨날 기브만하고 테이크가 없는데 뭔놈의 애국심입니까
    막말고 국가가 우리를 위해 해준게 뭐가있는데 때되서 군대끌고가 일했다고 세금걷어가 금수저 문새끼들은 세금도 깍아주고 군대도 면제시켜주고 근데도 애국심 운운하는건 단단히 미친거지
  • 15.09.09
    예전에 나보고 월드컵 응원 안하냐길래 축구 안 좋아한다 했더니 어떻게 그럴수가 있냔다
    당황했던건 그 사람은 나보다 축구를 더 모르는 사람임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949 0 2015.09.21
1511 윤석열 탄핵하고 미국에 가 있는 일자리 리쇼어링 가즈아. 4 new John 1446 1 2024.04.10
1510 젤렌스키 그 사기꾼 새끼가 돈을 들고 튀는 날이 러우전이 끝나는 날이다. 1 new John 986 1 2024.04.11
1509 미추홀구 1, 2, 3번 투표함 사라졌다고 칸다. 개만도 못한 씨발 것들. 2 new John 950 1 2024.04.11
1508 삼성평택고덕공장 4, 5공장 공사중단. new John 1077 1 2024.04.11
1507 이게 다 최저임금 탓이라고? 이 개새끼덜아. new John 908 1 2024.04.11
1506 강남 개새끼덜이 부가가치를 올리는 방법. new John 938 0 2024.04.11
1505 사기질이 판을 치는 헬쥬신. 초전도체 사기질에 이어서 SMR 사기질. new John 804 0 2024.04.11
1504 미국과 중공의 동반부도 대공황 임박. newfile John 1279 0 2024.04.11
1503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는 것은 한국에게는 축복이다. new John 1163 0 2024.04.11
1502 일본의 타칭보 씨발 보지년들. newfile John 686 1 2024.04.11
1501 정의선, 이재용도 총살 가즈~아. newfile John 1073 0 2024.04.11
1500 미국 개새끼덜이 한국의 반도체 시장을 통수친 것이다. new John 923 0 2024.04.12
1499 미국 금리는 떨어지지 않는다. 국채 금리 8프로도 갈 수 있다고 칸다. new John 1086 0 2024.04.12
1498 2차 한국전쟁은 우크라이나전쟁처럼 국제전쟁이 되어야 한다. new John 989 0 2024.04.12
1497 토건족 씨발 새끼덜보다 10배 더 악랄한 교육족 개새끼덜을 개혁해야 한다. 민영화를 하려면 차라리 학교를 ... newfile John 979 0 2024.04.12
1496 보지새끼덜 군대가기 싫으면 세금 내야제. 보지전용 국방특세. 1 new John 890 0 2024.04.13
1495 헬조센의 시작. 88 서울 올림픽. new John 1388 1 2024.04.13
1494 재벌 개새끼덜에게 다 퍼주려는 의료개혁안. 삼바 개새끼덜이 원흉. new John 1031 1 2024.04.13
1493 이란과 이스라엘이 싸우면? 이란 방공군의 존재가 관건. 1 newfile John 1063 1 2024.04.13
1492 국방부 특징을 묘사한 4행시 newfile 노인 896 0 2024.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