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헬조선은과학
18.03.18
조회 수 907
추천 수 1
댓글 3








정한것도아니고 그냥 물어보는거에요

한국에서 문과(경영)을 다니고 있는데 이거 해도 취업은 어려울꺼같고 해서

생각했던게 일본유학이었는데 이쪽으로 가도 문과여서..

제가 일본어는 가능하고 영어가 문젠데 

차라리 지금부터 외국어 공부를 시작해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마스터한뒤 (25전까지지금은 20살입니다)

그때부터 it공학이나 프로그래밍을 한국으로전문대를가거나 아니면 일본의 전문학교를 가거나

캐나다컬리지를 가서 졸업을 하거나 암튼 it공학혹은 프로그래밍 기술을 얻고 취업하는게 훨신 메리트가 되지않을까요

솔직히 지금 한국대학문과는 걍 노답인거 같고 일본대학을 간다고해도 길이 좁거나취업이 어렵다는 소리를 들어서(문과는) 글고 유럽이나캐나다쪽으로도 생각하고 있어서

일본이나 캐나다 호주쪽은 it 프로그래밍 전망이 좋다고 해서 (문과는 어딜가도 노답ㅠㅠ)제가 문과를 혐오하는게 아니라 솔직히 더 넓게 선택할수 있는 직종을 원해서

아직 정해진겄도 아니고 다른방법이나 조언같으게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532 0 2015.09.21
16182 늙은이가 죄지어놓고 책임은 젊은이가지네 2 new 생각하고살자 1252 6 2017.07.21
16181 탈조선은 아는데 탈아시아는 왜인가요? 19 new 슬레이브 950 3 2017.07.21
16180 근데 문재인 죽으면 진보끝난다는거 알고있냐? 1 new 생각하고살자 1233 2 2017.07.21
16179 소스타인 베블런의 [유한계급론] 중 질문이있습니다. 2 new 영원의달 1050 1 2017.07.21
16178 헬조선은 알바도 아무나 못하네 23 newfile 인니고 984 7 2017.07.21
16177 왜 헬조선에서 공무원이 인기 짱이냐고 ??? 5 newfile CARCASS 1034 5 2017.07.21
16176 가장 어려운 문제 1 newfile 노인 1032 0 2017.07.21
16175 도조 히데키 손녀가 본 한국군 9 newfile 노인 1153 5 2017.07.21
16174 복학왕 우기명 보는새끼들 무조건 내글봐라 new 생각하고살자 873 2 2017.07.21
16173 내가 미국 생활하면서 배운거 한국에는 너무나 부족한거. 18 new hellokori 1094 5 2017.07.21
16172 '신자유주의'가 성공한 유일한나라 , 미국 new 아베총리 842 1 2017.07.21
16171 일본효도여행갔다왔는데 5천만원 나온일 .. (한국뉴스) 5 new 아베총리 906 1 2017.07.21
16170 헬센징들은 천국과 지옥둘중 하나 갈거다 . 3 new 아베총리 1061 2 2017.07.21
16169 자영업자 10명중 7명 1 new 국뽕충박멸 877 0 2017.07.21
16168 헬반도 정치인 클라스 2 new 국뽕충박멸 857 0 2017.07.21
16167 스스로 만든 표준 이력서를 외면한 한국의 노동부 1 new 노인 1050 0 2017.07.22
16166 간략한 한국인 집단의식 분석 2 new 베스트노예 889 3 2017.07.22
16165 감정싸움하는 인간들은 못배운 애들 아닌가 1 new 생각하고살자 857 3 2017.07.22
16164 일뽕은 필연 10 new 베스트노예 841 3 2017.07.22
16163 니들은 어찌생각할지 모르지만 1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631 0 2017.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