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헬조선은과학
18.03.18
조회 수 905
추천 수 1
댓글 3








정한것도아니고 그냥 물어보는거에요

한국에서 문과(경영)을 다니고 있는데 이거 해도 취업은 어려울꺼같고 해서

생각했던게 일본유학이었는데 이쪽으로 가도 문과여서..

제가 일본어는 가능하고 영어가 문젠데 

차라리 지금부터 외국어 공부를 시작해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마스터한뒤 (25전까지지금은 20살입니다)

그때부터 it공학이나 프로그래밍을 한국으로전문대를가거나 아니면 일본의 전문학교를 가거나

캐나다컬리지를 가서 졸업을 하거나 암튼 it공학혹은 프로그래밍 기술을 얻고 취업하는게 훨신 메리트가 되지않을까요

솔직히 지금 한국대학문과는 걍 노답인거 같고 일본대학을 간다고해도 길이 좁거나취업이 어렵다는 소리를 들어서(문과는) 글고 유럽이나캐나다쪽으로도 생각하고 있어서

일본이나 캐나다 호주쪽은 it 프로그래밍 전망이 좋다고 해서 (문과는 어딜가도 노답ㅠㅠ)제가 문과를 혐오하는게 아니라 솔직히 더 넓게 선택할수 있는 직종을 원해서

아직 정해진겄도 아니고 다른방법이나 조언같으게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218 0 2015.09.21
16296 젊은세대가 부모세대보다 가난하다는말 사실이더라 . 10 new 아베총리 1139 6 2017.07.17
16295 미국은 총맞아 죽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11 new 아아아아아앙 1096 5 2017.07.18
16294 지금사실 내맘은 이래 1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864 2 2017.07.18
16293 헬조선에서 부모님한테 재산받을수 있으면 받는게 좋은이유 복수효도 2 new oldanda 955 2 2017.07.18
16292 얘들아. 직업에 귀천이란 없다. 4 new 블레이징 1030 8 2017.07.18
16291 좆센징들은 왜 정치에관심없을까 1 new 생각하고살자 1377 2 2017.07.18
16290 철구는 진짜 존경받을 사람 아닌가 10 new 생각하고살자 988 1 2017.07.18
16289 마시던 커피, 아무대나 휙…지하철 청소원 물통 든 까닭.... 3 new 진정한애국이란 918 3 2017.07.18
16288 헬조선에서 태어나 빌빌거리는 빌충이로 사느니... 1 new 헬조선붕괴협회 1218 2 2017.07.18
16287 철구욕하는새끼들 인생시궁창임 2 new 생각하고살자 1125 0 2017.07.18
16286 귀족노조 라고 말하는애들 빨갱이새끼임 1 new 생각하고살자 1003 3 2017.07.18
16285 앞으로 고령화시대다 애들아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878 1 2017.07.18
16284 노조에 대해서 설명해준다 new 생각하고살자 816 0 2017.07.18
16283 옆에서 틀딱충이 문재인깐다 7 new 생각하고살자 1044 1 2017.07.18
16282 왜 헬조선 개 돼지들이 정치에 관심이 없는줄 아냐? 12 new 블레이징 1042 5 2017.07.18
16281 ㅋㅋㅋ 미개한 개 돼지 새끼들의 평창지랄 시작됬네. 3 newfile 블레이징 1057 2 2017.07.18
16280 "헬조선이라 빈정대지 마라 … 부모들 모두 울고 싶은 심정" | 한경닷컴 - 한국경제 8 new 주나 1299 5 2017.07.18
16279 공장이 무조건 나쁜건 아니다 . 6 new 아베총리 1115 0 2017.07.18
16278 희망이 없으니 그게 헬조선 3 new 갈로우 1174 1 2017.07.18
16277 이병태 KAIST 교수는 헬조선 사이트의 눈팅회원일 가능성이 높음. 3 new 좌약식빨간약 1184 2 2017.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