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헬메리카헬본헬조선
18.03.04
조회 수 589
추천 수 1
댓글 0








1. 객관식 : 채점하기엔 편하지만 찍기라는 운이 작용하므로 좋은 평가방식이 될 수 없다. 공정한 채점기준만 있다면 서술형 구술형 평가가 이상적인 것이 사실이다. (수학 같은 건 전 문제 주관식 단답형 해도 될 것 같은데...)

2. 선택과목: 전형적인 개삽질이다. 문이과 분리도 통합학문의 흐름에 반하는 정책이거늘 거기서 2과목을 선택하는 것은 표본의 불공정함 난이도의 불공정함 등 수많은 불공정함을 낳는다.

3. 표준점수제: 원점수 95 96점이 동점이 될 수도 있고 2점 차이가 날수도 있는 현상. 수능본 사람이라면(통계를 공부를 한 사람이라면) 알 것이다.  할거면 미트처럼 소수점단위까지 표기하든지 원점수를 그대로 반영해야 한다.

4. 영어 절대평가: 90점과 89점의 차이는 크고 90점과 100점의 차이는 작게 하는 게 제정신인가? 차라리 이럴 거면 pass/nonpass가 낫다.

5. 잦은 교과범위 변경: 과학의 경우 사실이 바뀌어서 교과서를 변경할 필요는 있지만 배울 범위를 축소하거나 늘리는 식의 현재 개정방식은 잘못된 방식이다. 고등학교 범위의 원칙은 넓고 얕게 배우는 것이 맞는 것이다. 자꾸 줄이고 축소해서 현재 과탐처럼 더럽게 꼬아내는 것은 교육목적에도 맞지 않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859 0 2015.09.21
16050 헬조선에선 돈은 벌수있지 . new 아베총리 911 0 2017.07.26
16049 공무원공부하는 애들이 바보는 아니지 12 new 갈로우 1110 3 2017.07.26
16048 근데 공무원은 붙을확률이 적지 . 1 new 아베총리 1034 0 2017.07.26
16047 일본 세븐일레븐 알바 하면서 피곤한 이유 23 new 프리글루텐 1136 2 2017.07.26
16046 근데 일본도 버블위기때는 헬조선같았나? . 4 new 아베총리 1007 0 2017.07.26
16045 그나마 헬조선에선 어느지역이 살만할까? . 9 new 아베총리 1075 1 2017.07.26
16044 이니 죽으면 진짜 헬좆선 시작이다 1 new 생각하고살자 1317 1 2017.07.26
16043 삼청 교육대 부활시켜야한다 3 new 생각하고살자 1112 0 2017.07.26
16042 이니 욕하는새낀 민족반역자 임 new 생각하고살자 657 0 2017.07.26
16041 한국인들 정치질 잘하지않나여?? 2 new 아이러닉함 2000 2 2017.07.26
16040 뽕쟁이들 자기 뽕이 최고라고 물고 뜯는 꼬락서니를 보면 10 new 갈로우 1106 2 2017.07.26
16039 한국어의 해산물에 대한 어휘 부족과 삼한 쌀먹이에 대해 2 new Delingsvald 1374 2 2017.07.26
16038 여러분 그만 싸웁시다 . 19 new 아베총리 869 1 2017.07.26
16037 헬센징들 가치관은 '전체주의'에 머물러 있다고 봐도 전혀 무관하지가 않습니다 . 1 new 아베총리 821 4 2017.07.26
16036 "장난인데, 이게 왜 잘못이에요?"⋯ 도 넘은 ‘소년 범죄’ 11 new 진정한애국이란 1173 8 2017.07.26
16035 일본관련해서 싸우는건 .. 1 new 아베총리 1141 0 2017.07.26
16034 연장근로에도 돈 안줘 .. IT서비스업체 95% 노동법위반 . 11 new 아베총리 1153 1 2017.07.26
16033 일본문제에대해서 말씀드리자면 . 13 new 아베총리 864 0 2017.07.26
16032 밥은 5분만에 화장실은 0번 ... 간호사는 힘들다 . 7 new 아베총리 948 1 2017.07.26
16031 헬조선을 판단 하려면 개인이 아닌 사회나 집단을 봐야죠 8 new 헬조선탈출하기 868 5 2017.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