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음, 너무들 두려워 하실 것 없습니다

저도 한 때는 사람들을 참 많이 무서워했는데

다들 알고 보면 나와 다를 바 없는 사람들이었어요

다만 내 스스로가 그 사람들을 너무 크게 보고

또 너무 높게 보고 있던 거더라구요 

 

물론 저도 아직 때로는 사람들이 좀 두렵기도 하지만

저 사람들도 나처럼 배고프면 밥먹고 졸리면 잠자는 사람들이라고

여기니 예전보다는 좀 덜해지더라구요 

 

그리고 모든 것은 다 내 마음이 만든다는 말도 있잖아요?

그러니 어떤 사람들이 두려우시다면 너무 겁먹지 마시고

그저 그 분들을 가만히 지켜보고 계시면 두려움이 많이 사라질 겁니다 

 

물론 그게 처음부터 잘 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마냥 피하기만 하시기보다

한번쯤 두려움과 맞서보시는 것도

앞으로 마음의 키를 훌쩍 키우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시인 도종환 님이 쓰신 시 가운데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라는 시도 있잖아요?

그리고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고도 하잖아요?

그러니 다들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잃지 마시고 부디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449 0 2015.09.21
16062 동아시아의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한 진짜 이유? 2 new 노인 837 2 2017.07.25
16061 헤어진 여친, 바람 피다가 나한테 걸려서 지혼자 도망간 개싸가지 핵노답 여친년....내가 많이 참았는데 더 ... 18 new 헬조선붕괴협회 1057 0 2017.07.25
16060 내가사는 아파트 윗층에 국회의원사는데 . 3 new 아베총리 939 0 2017.07.25
16059 이언주 또 망언했더라 . 10 new 아베총리 851 3 2017.07.25
16058 아베도 물러날것같더라 . new 아베총리 731 0 2017.07.25
16057 헬조선 군대갔다오면 확실한 장애인인증이다 new oldanda 1004 0 2017.07.25
16056 입에 풀칠하려면 72세까지 일해야된다고 그러더라 . 6 new 아베총리 1128 0 2017.07.25
16055 '의사'라는 직업도 .. 3 new 아베총리 1111 0 2017.07.25
16054 만약 박근혜가 계속 집권하고있었으면 .. 3 new 아베총리 858 0 2017.07.25
16053 나도 헬조선에서 많은고통을 겪었어 . 6 new 아베총리 1528 5 2017.07.25
16052 가면갈수록 민도가 후퇴하고있는것같습니다 . 1 new 아베총리 867 1 2017.07.25
16051 요즘 서울운전하면서 드는 개좃같은생각 7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194 4 2017.07.25
16050 헬조선에서 살면서 자살생각안해본사람은 없을거야 . 10 new 아베총리 938 4 2017.07.25
16049 망x식x 대표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867 0 2017.07.25
16048 헬조선은 이제 돈을 못번다. 17 new 갈로우 956 5 2017.07.26
16047 그동안 꽁'떡 어플이랑 채팅'사이트 여러개 쓰면서. 4 new 오형훈 887 0 2017.07.26
16046 강훈 대표, 프랜차이즈 신화에서 극단적 선택까지 13 new 공기정화 1161 2 2017.07.26
16045 현재 노량진 상황이라는데.. 11 newfile 공기정화 1094 4 2017.07.26
16044 서울이 운전하기 개좆같으면 부산은 진짜 불지옥 그 자체다 11 newfile 블레이징 1030 7 2017.07.26
16043 헬조선에서 노력으로 성공할확률이 얼마나될까? 11 new 시발넘아 1010 2 2017.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