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서양인 시각에서 바라보는 일본인들이 외모에 특이 얼굴에 집착을 하는 이유는 주변을 의식해서 자아를 찾는 독특한 문화가 원인이라 생각됩니다.

일본에서는 외모로 사람이 평가 되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외모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음. 반면애 서양 쪽은 자신의 외모에 대해서 다들 자신감이 있다고 해야하나,특별한 기준이 없다고 해야하나 그들은 남들의 시선을 전혀 의식하지 않음. 남들도 다른 사람의 외모에 대해서 의식하지 않고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지 않음. 그러다보니 외모에 더 관대해지는 것 같음.

두번째 이유로는 일본인들의 내면속에 일종의 '우월감을 느끼려는 심정'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실은 그건 '열등감'의 다른 측면이기도 하죠. 소위 말하는 '갑질'. 이게 점점 더 일상화되고 내면화되어서 갑질을 하는 스스로도 그것을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많이들 정신적으로 병들어 있는 것 같아요. 요즘은 그런 지나친 서비스에 오히려 불편함을 느끼는 서양인들도 종종 있는 것 같긴 합니다만.

化粧室でのメーク直しがフランス人には「行きすぎ」に見える⁉(写真:Ushico / PIXTA)

ある日、日本人の知り合いから、フランスについて書かれた日本人のエッセイ本が届いた。最近、日本ではやっている本だという。その本を読むと、フランスに対するあこがれがすごく伝わってくる。

が、読んでいて少し引っかかったのが、「フランス人女性はあるがままの自然体」で社会に受け入れられているという断言。本によると、フランス女性はノーメークで、スーパーで買った服を着こなして、何のコンプレックスもなく生活しているそうだ。そして、そんなフランスマダムを例にして、あなたもまねしたほうがいいよ、と読者にアドバイスをしている。

もちろん著者を批判するつもりはないが、「フランス人女性は超すばらしい」と日本人の皆さんがすぐに結論を出す前に、フランス人が日本人をどう見ているのかを伝えたいと思う。

 

세번째 이유로는 얼굴은 노력으로 아름답게 변할수 없다는 군중심리의 이유가 아닐까 생각하네요

일본인들 정신세계의 관상학적인 요소도 무시할수 없고 인상이 좋으면 사람들도 좋아하고, 물질만능주의에서 살다보니 얼굴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지 않나 싶습니다

돈을 따라서 살게 된 현재 시스템인 이상 상업적 생산적 소비적 형태는 아마도 내면보다는 외면을 중시하게 되는 비효율적이고 왜곡된 현상을 생산하는듯 합니다  

남보다 못하면 무시당하고 남보다 잘나면 무시하며  

나와 다르다고 뒤에서 수근거리고 뒤에서 누가 내예기 한다고 상처받아서 욕합니다

서로 감시하며 삿대질을 일삼고 남을 쉽게 비난합니다

이런 병든 일본사회에서 남처럼 혹은 남보다 나아야 하는게 지금의 일본인의 모습입니다 

과연 일본인들의 이런 현상을 만들게 된 근본적인 원인은 무엇일까요?






  • 이런 부분은 일본과 헬조선이 정말 무섭게 닮아가는듯 하네요. 동조선이라는 말이 괜히나온게 아닌듯하네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466 0 2015.09.21
15802 중국의 예쁜여군 . 16 new 유신 1015 1 2017.08.03
15801 스탈린하고 레닌 후손들은 서기 3000년까지 싹싹 빌어야된다. 12 new 달마시안 1239 2 2017.08.03
15800 공기업 들어가기 훨씬 더 어려워졌네요 22 new oldberry1800 1247 2 2017.08.03
15799 현실적으로 4가지중에서 무엇을 선택해야하나? 16 new 시리우스☆+나도한마디(비서실장) 1119 2 2017.08.03
15798 시간내서 써본다 여태시간이 없다가 지금이라도 써보네 10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925 3 2017.08.04
15797 국정원 예기가 나와서 말인데 11 new 헬조선탈출 1101 1 2017.08.04
15796 일본 방사능 상황? 26 new kuro 1345 1 2017.08.04
15795 현재 성비 불균형이 해소 된 이유? 3 newfile 노인 917 3 2017.08.04
15794 군대를 못 버티는게 죄가 될까요 14 new 죽창돌격병 1058 8 2017.08.04
15793 그러니까 이래된거다 17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154 3 2017.08.04
15792 90년대 까지 존재했던 일본의 스파르타식 학교 14 new 헬조선탈출 1132 3 2017.08.04
15791 TK (경북.대구)을 얄미워 해야될지? 말아야될지? 20 new 시리우스☆+나도한마디(비서실장) 1081 4 2017.08.04
15790 왜 헬센징들은 미개할까요? 3 new 유신 1012 1 2017.08.04
15789 새삼 느끼는 치졸한 한국문화 11 new 생각하고살자 1032 2 2017.08.04
15788 한국은 공산주의 맞다 4 new 생각하고살자 1116 0 2017.08.04
15787 정은이 욕하는게 존나 미개한짓인 이유 2 new 생각하고살자 909 1 2017.08.04
15786 일본은 나치시대로 가고 , 헬조선은 조선시대로 가고 . 2 new 유신 1146 1 2017.08.04
15785 내 닉네임이 생각하고 살자인이유 new 생각하고살자 1131 1 2017.08.04
15784 남한에 대대적인 학살고문도륙이 필요한 이유.txt 3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106 0 2017.08.04
15783 박정희가 30년정도 대통령했어야하는데 .. 33 new 유신 1330 1 2017.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