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기름찌꺼기등불
18.01.10
조회 수 1062
추천 수 1
댓글 1








<인내와 집중>은 목적을 달성하게 하는 실천의 연료이자 조건이다.

 

목적을 이루는데 '동기'가 최고의 실천의 연료이기는 하지만, '동기'는 상황과 기분에 따라 효력의 기복이 심한 단점이 있다.

 

또 '고통'과 '자극'에 의해 무의식적으로도 실천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기도 하지만,

 

의식적인 계획으로 실천을 조종하는 걸 가능케 하려면 <인내와 집중>이 없이는 어렵다.


과정에서 언제나 외부 자극과 가만히 안주하려는 내적 회유, 그리고 자잘한 스트레스가 발생하게 된다.

 

일단 머리속에 새로 침투하고 생성된 것들을 다 비워야 한다.

 

공드럼이 되야 한다. (명상과도 같은)


짜증나고 우울한 기분이 치밀어도 흥분을 가라앉히고 참아내며,

 

천천히 내가 하기로 한, 해야할 일로 의식을 옮겨가야 한다.


머릿속을 멈춰야 한다. 가라앉혀야 한다.

 

머릿속을 아무 기류가 없는 평온한 중립의 공간으로 보내야 한다.


자극적인 외부 인식들은 좋지 않다.

 

그것들은 얼마든지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것들이다.

 

불안과 짜증을 인내하고 목적에만 집중하자.

 

헬조선의 다양한 병맛소식들은 매일매일 그냥 미디어를 통해 쏟아진다.


불필요한 정보를 대부분 끊고 진짜 내 시간을 얻어야 한다.

 

그렇게 불결한 내 주위를 싹 치워내고,

 

깔끔하게 내가 해야 할 일에 집중하기 좋게 만든다.

 

심플하게 시작한다.

 

하나씩 갯수가 중요하다.

 

 

 

 

 

 

헬조선2.jpg

 

 






  • 김밥
    18.01.10
    되게 맞는말 같네요...., ㅎㅎ 확실히 동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동기는 효과가 기복이 너무 심하고 하니.. 한번 목표 잡으면 진짜 꿋꿋히 하는게 답이겠네요 ㅎㅎㅎ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399 0 2015.09.21
15782 내가 왜 공감이의 생각에대해 동의를 못하냐면 .. 5 new 유신 939 1 2017.08.05
15781 징병제에 대해 . 5 new 유신 1145 0 2017.08.05
15780 (개인적인 생각 시리즈) '과열되는 신형 소총'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스압? 주의) 22 newfile 부침개뒤집듯이혁명을 1348 0 2017.08.05
15779 징병제 관련 만화 (영상) 5 new 유신 1293 0 2017.08.05
15778 헬조선이 민주주의가 불가능한 이유 25 new 베레 1026 3 2017.08.05
15777 내가 왜 이제와서 일베를 옹호하는줄 아냐? 22 new 블레이징 1142 3 2017.08.05
15776 전술핵 배치가 필요한이유 2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172 1 2017.08.05
15775 창의력과 토론의 관계 4 new 헬조선탈출 1098 1 2017.08.05
15774 한국가출문제가 매우심각하다 2 new 생각하고살자 1239 0 2017.08.05
15773 개한민국 노가다의 부조리 2 new 생각하고살자 1241 2 2017.08.05
15772 삼성을 단순 돈이많다고 생각하는 웃대인 3 new 생각하고살자 1319 0 2017.08.05
15771 다케시마 일본섬맞아 35 new 생각하고살자 1321 4 2017.08.05
15770 십분이해하나 용서는안돼 이말 존나 가소롭지않냐 5 new 생각하고살자 1215 3 2017.08.05
15769 모자이크(샐러리)와 용광로 정책의 차이 6 new 헬조선탈출하기 1347 1 2017.08.05
15768 10만분의1 군면제+돈 (신의아들)은 전생에 죄를 안지은 남자들이다 4 new oldanda 1203 1 2017.08.05
15767 오늘 존나게덥다 3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988 1 2017.08.05
15766 둠센에 살다보면 왜 이렇게 매사에 쫓기듯이 사나 모르겠다. 3 new 전봇대 1040 8 2017.08.05
15765 태어나면 무조선 금수저로 살수 있다는 나라. 2 new 기무라준이치로 1126 7 2017.08.05
15764 실제로 독도 하고 위안부 합의를 안지켜서 일한국교 단절을 하면 이 나라는 끝장이다. 10 new 기무라준이치로 1199 1 2017.08.05
15763 사드배치하면 , 중국한테 털릴것같은데 . 16 new 유신 1126 0 2017.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