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기름찌꺼기등불
18.01.09
조회 수 918
추천 수 2
댓글 0








외형, 형체, 와꾸가 없으면 애초에 내용, 영혼, 알맹이도 생길 수가 없고 그럴 여지도 없다.

 

비슷한 이치로 양적으로 전체적인 길을 터놓지 않으면 뭐든 핵심적인 진행도 매끄럽게 나아가지 못한다.

 

당연히 질적으로 높은 것도 나오지 못하기 마련이다.

 

비효율적인 저질 물량만을 생산하는 걸 옹호하는 건 아니지만, 실속 없는 자잘한 물량 추구 속에서 질적인 알맹이도 만들어진다.

 

처음부터 제대로 된 한방, 일획을 원하는 자세, 그것은 무리하고 무모한 계획이다.

 

시답지 않은 듯한 시도와 에너지 소비(낭비)도 아까워하지 말고 막 시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모든 것을 숫자로 환원하여 생각하면 세상 일들이 쉽고 단순해진다.

 

차근차근 몇 번에 걸쳐서 몇 가지로 나눌지 생각하고, 그냥 수량으로 생산의 성과를 구축하자.


내 주변 일상의 행위들부터 숫자로 수량화하면 매번 효율적인 것 같은 느낌을 받고, 또 그러면 결과적으로도 효율적이게 된다.


질적인 성과와 효율을 떠나 수량으로 채우는 방식이 꾸준히 습관적으로 익숙해지면, 다음에 질적인 향상의 욕심은 자동적으로 생기기 마련이다.

 

수량화의 장점은 바로 대상이 되는 일에 있어서 진입장벽의 부담이 적고 결과도 짤없이 분명하다는 거다.

 

하나와 둘의 구분과 크기는 확실하고 명확하기 때문에 가치에 대한 고민으로 낭비하지 않게 된다.


삶의 모든 면에서 단순한 수량적 책정을 활용함으로써 행위를 하기 전 주저하게 되는 딜레마들.. 까먹는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다.

 

양이 먼저이고 질은 그 다음이다.

 

현대는 고도의 전문화로 기술적 수준과 눈높이가 높아져 있어 기술 효율이 굉장히 우선시 되는 시대다.

 

그러나 그럴 때일수록 행위의 방식에 있어 기초적인 싸구려가 오히려 더 필요한 것 같다.

 

볍씨를 땅에 묻지도 못하고선 테슬라도 화성 무인탐사선도 소용없는 것이다.

 

화려함에 혹하고 흔들리지 말자.

 

낮고 기초적인, 고리타분한 일들이 세상의 진짜 참모습에 더 가깝다.

 

 

 

 

헬조선2.jpg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557 0 2015.09.21
15764 내가 왜 공감이의 생각에대해 동의를 못하냐면 .. 5 new 유신 933 1 2017.08.05
15763 징병제에 대해 . 5 new 유신 1130 0 2017.08.05
15762 (개인적인 생각 시리즈) '과열되는 신형 소총'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스압? 주의) 22 newfile 부침개뒤집듯이혁명을 1338 0 2017.08.05
15761 징병제 관련 만화 (영상) 5 new 유신 1281 0 2017.08.05
15760 헬조선이 민주주의가 불가능한 이유 25 new 베레 1014 3 2017.08.05
15759 내가 왜 이제와서 일베를 옹호하는줄 아냐? 22 new 블레이징 1135 3 2017.08.05
15758 전술핵 배치가 필요한이유 2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156 1 2017.08.05
15757 창의력과 토론의 관계 4 new 헬조선탈출 1093 1 2017.08.05
15756 한국가출문제가 매우심각하다 2 new 생각하고살자 1235 0 2017.08.05
15755 개한민국 노가다의 부조리 2 new 생각하고살자 1230 2 2017.08.05
15754 삼성을 단순 돈이많다고 생각하는 웃대인 3 new 생각하고살자 1313 0 2017.08.05
15753 다케시마 일본섬맞아 35 new 생각하고살자 1308 4 2017.08.05
15752 십분이해하나 용서는안돼 이말 존나 가소롭지않냐 5 new 생각하고살자 1206 3 2017.08.05
15751 모자이크(샐러리)와 용광로 정책의 차이 6 new 헬조선탈출하기 1338 1 2017.08.05
15750 10만분의1 군면제+돈 (신의아들)은 전생에 죄를 안지은 남자들이다 4 new oldanda 1195 1 2017.08.05
15749 오늘 존나게덥다 3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982 1 2017.08.05
15748 둠센에 살다보면 왜 이렇게 매사에 쫓기듯이 사나 모르겠다. 3 new 전봇대 1032 8 2017.08.05
15747 태어나면 무조선 금수저로 살수 있다는 나라. 2 new 기무라준이치로 1115 7 2017.08.05
15746 실제로 독도 하고 위안부 합의를 안지켜서 일한국교 단절을 하면 이 나라는 끝장이다. 10 new 기무라준이치로 1186 1 2017.08.05
15745 사드배치하면 , 중국한테 털릴것같은데 . 16 new 유신 1113 0 2017.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