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세진2324
17.12.26
조회 수 925
추천 수 0
댓글 2








https://blog.naver.com/uranosi/221167164750

 

저는 일케 생각해요.

 

사실 저는 헬조선의 문제점이 담론이 형성이 안되고, 계속 감정적인 소모만 한다는 것 같은데(한의 정서라고 하죠)

 

사람들이 또 스펙쌓기 외의 공부는 전혀 하지도 않고, 거기에 대해서 집단 행동을 꾸준히 하지도 않는다는 것.. 냄비 정신 같은 

 

엄밀히 말해서 베스트 글들도 탈출은 성공했다고 하지만 전형적인 한국사람 정서네요.

 

문제점이 있으면 여기에서 해결하든가, 자신이 다른 길을 찾거나 둘 중 하나인데,

 

저는 상황상 일단 지금 여기에서 한동안 남아 있어야 하고 또 여기에서 받은 것들이 많기 때문에 해볼만큼은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당. 

 

무튼 다른 의견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여기든 저기든~






  • 점.
    17.12.27
    그렇죠, 저도 어디론가 떠나기보다 바로 여기서 풀어나가야 하지 않나 해요
  • outshine
    17.12.29
    경제적으로 계속 안좋아질 것이라... 부채와 인구 절벽 문제 때문에 전 떠난 사람들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175 0 2015.09.21
15696 갈로우찐따새끼야 블라인드해서 안보인다 12 new 시발넘아 1059 2 2017.08.07
15695 이지매는 일뽕들의 특기인가? 1 newfile 갈로우 1023 2 2017.08.07
15694 사드배치 반대할 필요가 없는 EU 9 new MC무현 1371 5 2017.08.07
15693 갓본 우익들이 한국의 일뽕을 보고하는말 9 newfile 갈로우 1155 2 2017.08.07
15692 얼마전에 글 싸질렀었는데 17 new 당근요정 1265 0 2017.08.07
15691 전쟁 나냐? 12 new 기행의나라=헬조선 1078 0 2017.08.07
15690 mre사고 싶은 사람 남대문 가면 됨... 2 new 기행의나라=헬조선 1024 2 2017.08.07
15689 이재용 12년 19 newfile 생각하고살자 1168 3 2017.08.07
15688 우리 이니 하고싶은대로해~ 1 new 생각하고살자 904 2 2017.08.07
15687 교대생 이 지랄하는게 이해안돼는이유 2 new 생각하고살자 1279 0 2017.08.07
15686 블레이징아 니글읽다 좀웃겨서 한번싸질러본다 50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212 3 2017.08.07
15685 아마 기각할꺼야. 6 newfile 헬파이어 1167 2 2017.08.07
15684 검은달 임마 13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213 3 2017.08.07
15683 볼만한 커뮤니티 추천좀해봐 1 new 생각하고살자 1218 1 2017.08.07
15682 볼만한 커뮤니티 추천좀해봐 2 new 생각하고살자 1173 1 2017.08.07
15681 요즘애들 참 싸가지없다. 32 new 공기정화 1129 6 2017.08.07
15680 일본 병원비는 저렴하지 않다 9 newfile 프리글루텐 1120 3 2017.08.07
15679 국뽕이든 국까든 답이 없는건 똑같다 . 1 new 유신 1148 3 2017.08.07
15678 스탈린 갈잦놈때문에 1 new 달마시안 1271 1 2017.08.07
15677 광주민주화운동이 폭동이라고? 45 new 유신 1298 2 2017.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