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잇몸일으키기
15.07.25
조회 수 1113
추천 수 1
댓글 7








내가 경제는 전혀 문외한이라서 그러는데


만약 이대로 부채 폭탄돌리기 하다가


부동산 거품 빵 터지고 ,

그러면 하우스푸어들, 임대업자들 용왕님 알현하러 단체로 한강에서 용궁전 투어 떠난다면,

이건 IMF때 망해서 자살하거나 신용카드 생기고 신용불량자 다 자살하던 것 보다 심각한 상황이 될 가능성이 있냐?

자살하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자영업 하는 서민들 빚내서 가게 세라도 겨우 얻었는데?


부동산 거품으로 건물값 폭락해버리면 건물주인은 어떻게든 뽕 뽑으려고 자영업자들 쥐어뜯으려고 세 존나게 올리고?

가게 세는 올라갔는데 여기에 또 빚내서 산 집값은 오히려 떨어져 버리면 이거 하우스푸어들 뿐만 아니라 700만명 서민 자영업자들 다 좆되는 거 아니냐?

가게 세가 올라갔으니 당연히 이걸 매꾸기 위해 자영업자들도 음식값을 존나게 올릴테고

그럼 당연히 음식 유통업자들도 가격 올리고, 그 이전에 물류회사에서 배송비 올리고, 또 그 이전에 농민들도 야채,육류 값들 다 올리고...


집값 폭락으로 완전 알거지 된 상태에서 물가마저 오르니 안그래도 좆망인 내수경제 더 꽁꽁 얼어붙고.

?매년마다 해외로 나가는 여행객 수가 새롭게 갱신될 정도로 놀던 인간들도 이때만큼은 돈이 없으니 나갈 수도 없고

항공회사와 버스관광투어 업계도 어려움이 생길테고...


조금 더 크게 보자면 어떻게든 떨어진 건물값 메꾸려면 건물에서 청소하던 아주머니라도 덜 쓰게되고?

아파트 경비아저씨들은 어찌되는거임? 좆서민 아파트는 하루가 멀다하고 집집마다 곡소리가 날 텐데(하루아침에 빚이 몇억이 생겼으니), 헬조선 종특 상 ?경비아저씨한테 줄 돈도 없다고 잡아떼쓰면서 단체로 시위하면

경비아저씨들 한꺼번에 모조리 해고당할 가능성이 있냐? 이건 좀 오버인가...


건물 빌려쓰는 좆소기업 사무실도 건물주인이 떨어진 건물값 매꾸려고 임대료 더 받겠소 하면 좆소기업 사장은 있는 사람들마저 다 내보내면 취업난도 더 심각해지는거 아니냐?


그렇지 않아도 출산율 결혼율은 지금도 바닥인데 저 때는 말 다했을테고...


정치인들은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괜찮습니다 어쩌구 저쩌구...하다가 좆서민들 자살하는 판국에 몇몇 정치인들 ?몇십억 단위의 부동산 투기비리가 딱!!!?

하지만 시스템 위의 특권층이라 증거불충분이나 보석으로 풀려나는거 뉴스에 나오면 진짜 폭동 일어날 것 같지 않냐?


이런 폭동직전의 분위기에 정치선동꾼들은 이때다 싶어 여기저기서 시위의 불을 지피고, 그 전엔 단순히 정치사상의 차이로 인한 시위였다면

이제는 생계가 걸렸기 떄문에 폭력시위가 광우병때의 시위하곤 비교할 수도 없을 정도로 거칠고 폭력적일텐데...



이거 씨발 단순히 자살하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고 나라 자체가 흔들릴 수도 있는 일 아니냐??

지금 상황으로 봤을 땐 분명 20~30대 애들 세대에서 일어날 법한 일인데...


내가 무식해서 그냥 이 정도 일이 혹시라도 일어나지 않을까 생각해봤는데 존나 끔찍한 일 아니냐??



좆문가건 전문가건 혹시라도 잘 아는 사람 있으면 댓글 좀 부탁한다.






  • 대기업만 잘굴러가면
    노예가 많아 괜찮습니다만...
  • 아니 이건 대부분 서민들 입장에서 쓴 글이니까...
    저 때는 대기업도 정리해고 무더기로 하지 않을까? 아무리 대기업이 돈이 많다 하더라도 부동산 폭락하면 타격을 입을텐데
    돈돈돈 거리는 대기업이 '이거 푼돈이니까 괜찮음^^' 하고 있을리가 없잖냐
    이때다 싶어서 저 폭락한 돈 메우려고 인원들 정리하지 않을까?

    누가 좀 알려줬으면 좋겠다 저런 시나리오가 실제로 일어날 수 있을지...
  • ㄴㄴ
    15.07.25
    글들 내용 모두가 지금 현재 일어나고 일들인 것 같습니다만... 거품이 터지진 않았지만 계속 줄어들고 있으며 식료품등 기본 생활을 위한 물가는 치솟고 있고 내수 경제 비활성화는 이미 고도 성장기 이후부터 일본화 되어 가고 있었으며 고용효율성 말하면서 채용을 줄이며 비정규직 비중을 늘리는건 이미 모두 현재진행형입니다. 특권층 보석으로 풀려나는거요? 지금 한국 상위 특권층의 군 입대 비율 보셨나요? 무슨 수를 써서라도 군에 가지 않습니다. 라면하나 훔친인간이 80억 횡령범보다 더 옥살이를 오래합니다. 부동산 투기비리... 한숨밖에 나오질 않습니다. 뉴스에 나온게 저정도입니다. 대체 안나온건 얼마나 될까요? 하지만 정말 답답한 것은 이런 일들이 일상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청년들과 기성세대들의 대응입니다. 정말 길거리에 뛰쳐 나와 데모를 해도 시원찮은 판에 이게 당연한 이치이며 못참는사람이 무능한 인간 취급을 받습니다. 또한 썩은 정치판은 좌우 가릴 것 없이 서로 이득만을 챙기려고 하고 있고요. 개인적으로 좌파이지만 민주당을 도무지 좋아할 수 가 없습니다. 뭔 일만 터졌다 하면 사퇴하라 사임하라 ... 다 현 정권잘못이다... 책임을 물어야 할 것에 책임을 지라고 해야지 상관도 없는 일들을 모두 정치권과 엮어 자신들의 우위를 점하는데 쓰려고 하니... 우파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사태가 이렇게 되니 뭔 일을 해도 책임회피만 하려고 하고 현재 상황이 괜찮다라고만 하고... 아 글쓴이가 요구한 답은 이게 아닌데 이야기가 새어버린건 죄송합니다. 제가 하고 싶었던 말은 지금 우려하시는 상황들은 모두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들이라는 것.
  • 진짜 답은 금,은수저로 다시 태어나는 것 말고는 없는것인가...
  • 죽창
    15.07.25
    금수저로 태어날 노오오오력을 했어야지!!
  • 어제 폐지줍는어르신이 취업신문30장훔쳐서 벌금100만원 선고받안단뉴스듣고 빵터짐

    몇십억씩 그럼 횡령해서 배불리는애들은 대충 옥살이좀하다가 경제가힘들다고 사면쳐받고나오는데

    세상참더러움
  • 하루에 뼈 빠지게 폐지를 모아도 일,이만원 버시는 분에게 백만원이라뇨 참...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854 0 2015.09.21
470 민주당 개새끼덜이야 말로 가장 악독한 미국의 하수인 개새끼덜이다. 특히 부동산에서 노골적으로 국민을 착... 2 newfile John 434 1 2025.10.12
469 서울 부동산 폭락 작두 장전중. 건드리다가 손목아지 날라간다. 대가리 들이대면 대가리 싹뚝. 2 newfile John 490 1 2025.10.12
468 트럼프 개자슥새끼의 MAGA의 명분은 정작 빈곤 포르노. 1 newfile John 424 1 2025.10.13
467 환율이 지금 이미 씹창나고 있다고 칸다. imf 임박. 그 모든 것이 5대 대기업 파시스트 개새끼덜때문이다. 2 newfile John 469 1 2025.10.14
466 성평등 가족부로 바꾸고 역차별 조사하겠다고 하는 것을 보면 new 노인 376 0 2025.10.14
465 독일 중산층들이 독일을 위한 대안을 자지하는 것은 2 new 노인 458 1 2025.10.14
464 조중동과 한경오가 같은 성향인 이유 new 노인 413 0 2025.10.15
463 회사에 복속되어 있으면 당연히 돈 많이 못 받지. new John 502 1 2025.10.15
462 CDO보다 더 사기질인 최후의 금융쓰레기 상품=국채. 다 팔아먹은 헬조센 집권집단들 최후의 자산. 3 newfile John 612 2 2025.10.15
461 한국에서 1인가구 증가는 매우 과장되었다 new 노인 381 0 2025.10.15
460 한국에서 1인가구가 월 500만원 미만이면 사실상 거지 new 노인 380 0 2025.10.15
459 남한과 북한의 특징 new 노인 375 0 2025.10.15
458 중국과 한국은 기실은 같은 민족 동포이다. newfile John 440 0 2025.10.15
457 민주당 개새끼덜의 궁극적인 복안은 전세를 없애고, 월세로 싸그리 바꾸는 것이다. 1 newfile John 488 1 2025.10.17
456 유럽의 백인 출산율은 이미 씹창난지 오래이다. 1950년대에 이미 씹창남. 8 newfile John 590 1 2025.10.18
455 결혼을 해야 출산한다는 논리는 19세기~20세기 중후반 시기에 통할까? 지금은 그렇지 않다 1 new 노인 475 0 2025.10.18
454 돈값이 똥값이 되다가 갑자기 존나게 귀해진다. 모두 대출을 갚느라 돈이 귀해진다. newfile John 394 0 2025.10.18
453 한국인들의 잘못된 직업관 newfile 노인 381 0 2025.10.19
452 한국인들을 비판하는 중국 교포들 newfile 노인 446 0 2025.10.19
451 서울은 현체제의 모순이 함의된 거대한 인간 트랩이다. 국짐당 해산으로 가즈아. 서울의 엔트로피를 그나마 ... new John 506 1 2025.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