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블레이징
17.11.06
조회 수 1133
추천 수 7
댓글 4








내가 부산 강동동 쪽에 신도시 부지조성하는 쪽에서 일하고 있지 않냐. 그런데 여기 좀 재미난 일이 벌어지고 있어서 니들한테 좀 소개도 해줄 겸 글을 올린다.

 

뭐 부동산 대란과 버블붕괴를 예견하거나 대충 알고있었던 애들에게는 그리 이상할 일은 아니겠지만, 그냥 일반적인 사람들이 보면 기겁할 만한 이야기라서 이야기 해 줄게.

 

이런 신도시 사업들은 대부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된다.

 

 

1. 공공기관이나 정부 등이 합작하여 재개발 대상이 된 지역의 토지를 수용보상한다.

 

2. 그 수용보상을 완료한 부지를 건설사 입찰을 받아 건물을 지을 수 있는 곳으로 조성한다.

 

3. 그 조성된 부지를 판매하여 수익을 챙긴다.

 

4. 조성된 부지를 구입한 시행사 등이 건물을 지으면서 신도시 사업을 마무리한다.

 

 

그런데 이게 미분양 사태가 발생하게 된다. 야 솔직히 함 생각해보라고, 부산 중심가도 아니고 존나 멀리 떨어진 시골 깡촌이야 여기는. 중심가라고 할 만한 서면이나 남포동까지는 안막혀도 3~40분이 소요된다. 그 정도라고 난 솔직히 여기가 부산인지도 모르겠어 너무 이국적이어서.

 

그래서 이런 일이 발생한다.

 

1. 공공기관이나 정부 등이 합작하여 재개발 대상이 된 지역의 토지를 수용보상한다.

 

2. 그 수용보상을 완료한 부지를 건설사 입찰을 받아 건물을 지을 수 있는 곳으로 조성한다.

 

3. 조성된 부지를 판매하여 수익을 챙겨야 하는데 이 불경기에 어떤 븅신이 몇백억대 토지를 사나, 안사지.

 

4. 미분양 사태!

 

5. 미분양 부지들을 대상으로 건설을 할 시행사 공모를 띄운다.

 

6. 어디서 듣도 보도 못한 븅신들이 자본금 1억, 5000만원짜리 법인을 설립한 후 입찰에 참여한다.

 

7. 그 븅신들이 돈 빌려다가 건물 지었는데, 대출총액 출자제한 제도가 걸린다.

 

8. 이 세상 어디에도 그 시골 깡촌에 상권도 병신같은 곳에 빚 내서 가게 열 놈은 없다.

 

9. EPIC FAIL

 

 

 

그 븅신들이 결성한 법인은 기존의 인맥이나 뭐 여러가지 연줄을 통해서 LOI 즉 입주/투자 의향서들을 받아내는데, 그건 어디까지나 의향서에 불과하다. 몇백억, 몇십억 투자해주겠다고, 건설 완료되면 입주해주겠다고 하는거 결국 말만 번지르르한 것일 뿐이다.

 

이해가 잘 안되면 내가 간단히 예시를 들어줄게.

 

 

 

의향서.

 

상기명 Blazing 본인은 헬조선 닷컴 사이트의 이용자 개인들에게

한국 GM에서 수입하는 쉐보레 카마로 V8 6.2 SS 6th gen 을

각 1대씩 공급할 의향이 있으므로 해당 의향서를 제출합니다.

 

 

딱 이거다.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이딴걸 받아다가 사업을 하고 있다는거지. 돈 줫도 없는 븅신들이...

 

이딴게 이 동네를 개판치고 다니고 있다. 진짜 기절초풍할 일이다.

 

에휴......정말 미칠 지경이다. 나야 뭐 나랏돈 쳐먹고 다니니 관심도 없지만, 저러고 빌딩 다 짓고 집 다 지었는데 분양도 안되고 상가도 안나가고 이 지랄 나면 또 개판나는거고, 내년 1월부터 또 대출총액 출자제한 걸려서 대출도 안되는데 누가 돈 빌려다가 장사하러 그 비싼 새삥 상가에 들어오겠냐고, 상권도 작은데.

 

결국 악순환인거지.






  • 교착상태
    17.11.06
    왜? 좋은 일이자나.  휴먼 메테오 스트라잌.
  • 블레이징
    17.11.06
    낙동강 하굿둑이 자살명소가 되겄네 ㅋㅋㅋㅋ
  • ㅋㅋㅋㅋㅋㅋ

    그냥 투기한탕 뛰고 모르는 사람들에게 비용 전가하고 이려려고 짓는 거죠 뭐... 거기에 넘어간 센숭이들은 돈이 휴지조각나 그냥 메테오행이구
  • 하루토
    17.11.06
    인터넷이 있는 요즘에 아직도 저런 선동에 넘어가서 투자하시는 분들 아쉽네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840 0 2015.09.21
15490 나처럼 머리하얘지는 사람있냐 4 new 생각하고살자 1210 3 2017.08.16
15489 의지박약 극복하는법 1 new 생각하고살자 997 2 2017.08.16
15488 헬조센에는 크라브마가인가 뭐시긴가 있던데... 11 new 헬조선붕괴협회 821 2 2017.08.16
15487 이거 인격모독적인 발언맞죠? 13 new 탈조센꿈나무 1192 3 2017.08.17
15486 조센진이라 마음이 외롭습니다. 차라리 국뽕이였음.. 5 new 미개한헬조선 1129 5 2017.08.17
15485 아웃오브헬조선말 틀린거 하나 없다 12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977 4 2017.08.17
15484 <경>헬조선<축> 6 new 너무뜨거워 1065 3 2017.08.17
15483 이병태 교수하고 배틀을 떴습니다..1편<빡침 주의> 5 new 진정한애국이란 997 5 2017.08.17
15482 이병태 교수와의 배틀,병역자,소방관 나머지 관련부분<2탄> 47 new 진정한애국이란 1423 7 2017.08.17
15481 헬조선의 윗대가리들은 생각할줄 모른다 4 newfile Mihel 1188 6 2017.08.17
15480 한국의 자랑스러운 역사에 대해 질문할 경우의 반응 3 new Delingsvald 1342 7 2017.08.17
15479 태생이 헬조선일경우 본질적 창놈 창년의 인생이다 new oldanda 891 2 2017.08.17
15478 불필요한 시비걸리면과감히 블라인드해라 7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383 2 2017.08.17
15477 미국이 한국 손 뗄지도 모른댄다.. 11 new 베스트프렌드 1121 7 2017.08.17
15476 엄마 새끼 싸이코인듯 3 new Kaboyi 1137 2 2017.08.17
15475 멕시코 vs 한국 18 new 1950 1197 0 2017.08.17
15474 고속버스 불법개조하는 헬조선인들은 보고좀 배우고 반성해라! 6 newfile Mihel 1403 3 2017.08.17
15473 칼막고 권총뽑아쏘기 6 new 슬레이브 939 5 2017.08.18
15472 일본 무사시 헬조선 사회 간접체험하다 1 new oldanda 893 3 2017.08.18
15471 "공산당 싫어요" 하다가 세뇌 교육 받은 인공지능 3 new 씹센비 1250 2 2017.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