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oldberry1800
17.10.30
조회 수 1297
추천 수 1
댓글 12








정말 이해할 수 없습니다. 유독 헬센진들은 꿈을 강요합니다.

대체 왜 그러는 걸까요? 

너무나도 이해할 수 없어요. 






  • 시발넘아
    17.10.30
    뭐긴뭐야. 지들이 못가졌으니까 지 아들딸한테 바라는거지.
  • oldberry1800
    17.10.30
    그렇군요. 참 싫군요
  • 시발넘아
    17.10.30
    또는, 희망고문하는거지.
  • oldberry1800
    17.10.30
    이게 더 맞는 말씀이신 듯합니다. 
  • 오천원으로 이십만원 뽑아먹으려고 그러지
  • Kaboyi
    17.10.30
    꿈가지면 주변 사람들이 깍아내린다는걸알면서도 가지라고 고문
  • 현실이 괴롭고 희망이 없으니 꿈속에서 살라는 이야기이쥐
  • 꿈은 가져도 뭐라 그러고, 안 가져도 뭐라고 합니다. 

    안 가지면 안 가지는 데로 비웃고, 제대로 된 꿈을 가지면 이상주의자 아니냐는 드립에서부터 질투심과 시기심으로 똘똘 뭉쳐서 대응하는 게 조센숭이거든요.
     
     
    그저 조선놈으로서 조선인 평균이나 하라는 꿈을 가지라는 게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예컨데 쓸데없이 연애질 하고, 결혼해서 노예 낳고, 죽어라고 노오력해서 대기업 간 뒤 야근하다가 갈려나가고 하는 등등 헬스러운 삶 말이지요.
  • 아몬
    17.10.30
    공감합니다 딱 맞는 말이네요. 꿈을 가져도 ㅈㄹ 안가져도 ㅈㄹ
  • 꿈이 없는 사람들이 꿈을 강요하는게 모순이죠. 아니 지들이 꿈이 뭔지나 알면서 강요하는건가
  • 씹센비
    17.10.30
    꿈을 갖는건 좋은 것이고, 꿈울 갖길 바라는 주변 사람들의 마음도 이해는 합니다만, 그게 또 헬적화가 되서 문제죠.
  • 검은달
    17.10.30
    초딩 꿈이  공무원 아니면 유튜버나 BJ인 나라 ㅇㅇ

    꿈이라는 것을 가지고  시행착오와  경험을 해야 할 나이에 

    닭장 속에 쳐박아두고  교육이 아니라 훈련과 교화만 시키니 

    꿈을 가질리가 있나 

    결국 진짜 사춘기는 대학생 때와 취준생 때 오는 거지  

    어린 시절에 가져야할 그 아이덴티티를  20살 쳐 넘어서 사회를 처음 경험해보니까 그제서야 오는거다 

    어쩌겠냐  각자도생이라도 하는거고   먹고 사는 거 힘들지만 

    그 사이에  창문 밖에 있는 달이라도 보는거다   

    물론 감옥 안에 갇혀서 보는 그 달이  희망이 될 지  아니면 끝없는 절망이 될 지 모르지만 말이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63 0 2015.09.21
15385 이번에 이재용 비공개재판 기사떳다 1 new 생각하고살자 590 3 2017.08.23
15384 문재인 과 기득권의 거래 new 생각하고살자 845 3 2017.08.23
15383 어디서 뭘해먹고살든 4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533 1 2017.08.23
15382 헬조선 전생에 외국인 1명이상한테 찍힌 짐승-인간사이 존재 new oldanda 830 0 2017.08.23
15381 민방공 대피훈련 현장 6곳 가보니… 통제 안 따르고 막무가내로 운전, 북 미사일 위기 속 국민 안보의식 민낯... 9 new 진정한애국이란 1277 0 2017.08.23
15380 어제오늘도 아닌거 같다 ㅋㅋㅋㅋ 2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128 2 2017.08.23
15379 포괄연봉제는 노예계약 1 new 스스로 944 2 2017.08.23
15378 저승만이 유일하게 잘한 거 5 new 노인 1049 0 2017.08.23
15377 2부 다가오는 제4차 산업혁명의 시기.. 그리고 동시에 일어나려하는 경제위기.. 우리의 삶은 어디로? 1 new 민족성개조 1103 4 2017.08.23
15376 한국식 이름 바꾸는 법 1 new 노인 1226 1 2017.08.24
15375 모든 수능 과목을 절대 평가로 바꾸어야 한다 19 new 노인 1020 1 2017.08.24
15374 울산 맛집에서 겪은 황당한일 3 new 달마시안 1415 5 2017.08.24
15373 헬조선 아동 유기의 원인 2 newfile 노인 1039 2 2017.08.24
15372 헬센징들 지들이 못되쳐먹은 만큼 못사는건데 공평하네 13 new oldanda 1067 2 2017.08.24
15371 시발넘아야 이글읽고 5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225 1 2017.08.24
15370 오케이 완벽하게 이해했어 시발넘아라는새끼 11 new 국뽕애국자 1171 3 2017.08.24
15369 한국보다 일본이 더 잘산다는 증거자료 8 newfile 마이드라인 1010 5 2017.08.24
15368 헬센징들은 헬센징들끼리 잘해볼려고 해야 그나마 인생이 더 나아진다 new oldanda 540 0 2017.08.24
15367 이런 잘도 미친 경우를 봤나.... 1 newfile Mihel 1142 5 2017.08.24
15366 애낳는새끼는 살인마보다 더 끔찍한새끼 2 new 생각하고살자 1186 6 2017.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