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메인
공지사항
공지사항
신고 건의
베스트 게시판
헬조선 베스트
탈조선 베스트
Best Of Best
전체 게시판
헬조선 토론
헬조선 이슈
탈조선 게시판
자유 게시판
유머 게시판
죽창 게시판
카테고리 게시판
랜덤 글
헬조선
헬센진들은 왜 꿈을 강요할까요?
oldberry1800
17.10.30
조회 수
1297
추천 수
1
댓글
12
정말 이해할 수 없습니다. 유독 헬센진들은 꿈을 강요합니다.
대체 왜 그러는 걸까요?
너무나도 이해할 수 없어요.
헬조선
1
죽창
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구글플러스로 공유
신고
시발넘아
17.10.30
1
뭐긴뭐야. 지들이 못가졌으니까 지 아들딸한테 바라는거지.
답글
신고
oldberry1800
17.10.30
0
그렇군요. 참 싫군요
답글
신고
시발넘아
17.10.30
1
또는, 희망고문하는거지.
답글
신고
oldberry1800
17.10.30
0
이게 더 맞는 말씀이신 듯합니다.
답글
신고
생각하고살자
17.10.30
1
오천원으로 이십만원 뽑아먹으려고 그러지
답글
신고
Kaboyi
17.10.30
0
꿈가지면 주변 사람들이 깍아내린다는걸알면서도 가지라고 고문
답글
신고
福沢䜅吉先生萬世
17.10.30
0
현실이 괴롭고 희망이 없으니 꿈속에서 살라는 이야기이쥐
답글
신고
리아트리스
17.10.30
1
꿈은 가져도 뭐라 그러고, 안 가져도 뭐라고 합니다.
안 가지면 안 가지는 데로 비웃고, 제대로 된 꿈을 가지면 이상주의자 아니냐는 드립에서부터 질투심과 시기심으로 똘똘 뭉쳐서 대응하는 게 조센숭이거든요.
그저 조선놈으로서 조선인 평균이나 하라는 꿈을 가지라는 게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예컨데 쓸데없이 연애질 하고, 결혼해서 노예 낳고, 죽어라고 노오력해서 대기업 간 뒤 야근하다가 갈려나가고 하는 등등 헬스러운 삶 말이지요.
답글
신고
아몬
17.10.30
1
공감합니다 딱 맞는 말이네요. 꿈을 가져도 ㅈㄹ 안가져도 ㅈㄹ
답글
신고
조선임파서블
17.10.30
1
꿈이 없는 사람들이 꿈을 강요하는게 모순이죠. 아니 지들이 꿈이 뭔지나 알면서 강요하는건가
답글
신고
씹센비
17.10.30
1
꿈을 갖는건 좋은 것이고, 꿈울 갖길 바라는 주변 사람들의 마음도 이해는 합니다만, 그게 또 헬적화가 되서 문제죠.
답글
신고
검은달
17.10.30
0
초딩 꿈이 공무원 아니면 유튜버나 BJ인 나라 ㅇㅇ
꿈이라는 것을 가지고 시행착오와 경험을 해야 할 나이에
닭장 속에 쳐박아두고 교육이 아니라 훈련과 교화만 시키니
꿈을 가질리가 있나
결국 진짜 사춘기는 대학생 때와 취준생 때 오는 거지
어린 시절에 가져야할 그 아이덴티티를 20살 쳐 넘어서 사회를 처음 경험해보니까 그제서야 오는거다
어쩌겠냐 각자도생이라도 하는거고 먹고 사는 거 힘들지만
그 사이에 창문 밖에 있는 달이라도 보는거다
물론 감옥 안에 갇혀서 보는 그 달이 희망이 될 지 아니면 끝없는 절망이 될 지 모르지만 말이다
답글
신고
댓글 '12'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제목+내용
제목
내용
댓글
닉네임
태그
정렬
전체
전체
최신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설정
게시물 관리
전체 선택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헬조선
177663
0
2015.09.21
15385
이번에 이재용 비공개재판 기사떳다
1
생각하고살자
590
3
2017.08.23
15384
문재인 과 기득권의 거래
생각하고살자
845
3
2017.08.23
15383
어디서 뭘해먹고살든
4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533
1
2017.08.23
15382
헬조선 전생에 외국인 1명이상한테 찍힌 짐승-인간사이 존재
oldanda
830
0
2017.08.23
15381
민방공 대피훈련 현장 6곳 가보니… 통제 안 따르고 막무가내로 운전, 북 미사일 위기 속 국민 안보의식 민낯...
9
진정한애국이란
1277
0
2017.08.23
15380
어제오늘도 아닌거 같다 ㅋㅋㅋㅋ
2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128
2
2017.08.23
15379
포괄연봉제는 노예계약
1
스스로
944
2
2017.08.23
15378
저승만이 유일하게 잘한 거
5
노인
1049
0
2017.08.23
15377
2부 다가오는 제4차 산업혁명의 시기.. 그리고 동시에 일어나려하는 경제위기.. 우리의 삶은 어디로?
1
민족성개조
1103
4
2017.08.23
15376
한국식 이름 바꾸는 법
1
노인
1226
1
2017.08.24
15375
모든 수능 과목을 절대 평가로 바꾸어야 한다
19
노인
1020
1
2017.08.24
15374
울산 맛집에서 겪은 황당한일
3
달마시안
1415
5
2017.08.24
15373
헬조선 아동 유기의 원인
2
노인
1039
2
2017.08.24
15372
헬센징들 지들이 못되쳐먹은 만큼 못사는건데 공평하네
13
oldanda
1067
2
2017.08.24
15371
시발넘아야 이글읽고
5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225
1
2017.08.24
15370
오케이 완벽하게 이해했어 시발넘아라는새끼
11
국뽕애국자
1171
3
2017.08.24
15369
한국보다 일본이 더 잘산다는 증거자료
8
마이드라인
1010
5
2017.08.24
15368
헬센징들은 헬센징들끼리 잘해볼려고 해야 그나마 인생이 더 나아진다
oldanda
540
0
2017.08.24
15367
이런 잘도 미친 경우를 봤나....
1
Mihel
1142
5
2017.08.24
15366
애낳는새끼는 살인마보다 더 끔찍한새끼
2
생각하고살자
1186
6
2017.08.24
목록
쓰기
1
-
706
707
708
709
710
711
712
713
714
715
-
1480
로그인
회원가입
로그아웃
메인
공지사항
공지사항
신고 건의
베스트 게시판
헬조선 베스트
탈조선 베스트
Best Of Best
전체 게시판
헬조선 토론
헬조선 이슈
탈조선 게시판
자유 게시판
유머 게시판
죽창 게시판
카테고리 게시판
랜덤 글
회원가입
비밀번호를 잊으셨습니까?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