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CARCASS
17.10.20
조회 수 1171
추천 수 8
댓글 15








thumb_crop_resize-42.jpg

 

 

 

부모 잘 만나서 태어나는게 짱 !!!

 






  • 원래 그랬는데 뭘세삼스럽게 ㅎㅎ
  • 하루토
    17.10.20
    이건 진짜 노골적...
  • 솔직히 예전부터 공개시험이 없는 분야에서는 인맥추천이 일반적인 취업 방법이었고. 
    공식적인 취업 통계로도 조선 취업의 40% 가량이 인맥으로 이루어진다는 게 보여지는데(실제로는 당연히 그 이상일듯), 저게 새삼스러운 일인지 잘 모르겠네요.

    하다못해 알바도 꿀알바는 인맥으로 들어가며 회사 인턴도 인맥으로 들어가는 현실인데
    대학교 수시종합전형따위도, 실질적으로는 상당수가 이런 방식으로 학생들을 모으기 위한 목적이 있기도 합니다.(평가기준 공개 안함)
  • 하루토
    17.10.20
    나머지 60%는 고학력 엘리트뿐이라는거군요.
  • 딱 그런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좋은 직장일 수록 인맥의 영향이 큰 듯 하더라구요. 
     
    기본적으로 헬조선에서는 가족주의, 인맥주의가 있는지라 
    좋은 일자리와 핵심지위는 인맥과 추천, 가족으로 채우고, 나머지 남는 쪽을 남으로 채우는 경향성이 있습니다.
     
    대기업도 이 원칙에서 벗어나질 않는데
    재벌 일가 보면 다들 ㅇㅇ그룹 사장 부사장 ㅇㅇ 장 이런 직함들을 가지고. 여기에 그들 사위, 친척, 친구, 인맥, 고위관료 자녀 등등을 상무, 전무, 이사, 이런 데 앉힌 다음에 나머지를 공채로 채운다는 개념이죠.
  • 공기정화
    17.10.20
    조선? 끄덕끄덕
  • 허경영
    17.10.20
    끄덕? 조선조선
  • 서호
    17.10.20
    사스가.. 이래야 헬조선이지. 
  • 근데 미국이나 유럽은 공채보다는 대부분 추천제로 입사하는 거 같더라..

  • leakygut
    17.10.20
    그니까 우리 한솔이구만 ㅇㅇ
  • leakygut
    17.10.20
    정신병있냐? 진지하게 도움 필요해보여 ㅇㅇ
  • leakygut
    17.10.20
    너 정도면 부모 잘만난거야
    언제까지 현실을 속일래? 
    니가 못난거를 ㅉ.. 
  • 우리같은 개돼지 새끼들은 그냥 손에 손잡고 모두 한강에 빠져 뒤지자.. 저 개자식들이랑 못살겠다. 아.. 뒤지면 안되지... 탈좆센 해야지 ㅎ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63 0 2015.09.21
19685 결국 좌약식센징이랑 공감이는 일본에관한 팩트=일뽕이라는거네? 2 newfile 다이쪽본시대 853 3 2017.01.10
19684 수많은 잽머니와 짜집기들.... 3 newfile 다이쪽본시대 1088 2 2017.01.10
19683 좌약식센징 결국 쪽팔려서 잠수탄듯ㅋㅋㅋㅋㅋㅋ 6 new 다이쪽본시대 1189 0 2017.01.10
19682 공감이가 반박할거리 또하나 있네. new 달마시안 663 1 2017.01.11
19681 공감이가 북유럽보고 배우라는데 1 new 달마시안 1141 0 2017.01.11
19680 다가올 환난에 준비하세요 9 new 아나코캐피탈리즘 1112 7 2017.01.11
19679 중국 폭격기 동해 진입.. 한일 전투기 맞불 출격 4 newfile 좀비생활 975 3 2017.01.11
19678 경제 파탄나면 어떻게 될까 6 newfile 좀비생활 1192 4 2017.01.11
19677 헬조선의 윗사람이란 뻔뻔한 존재 8 new oldberry1800 1002 2 2017.01.11
19676 너의 인생을 가로막는 사람은 주위사람들이다 1 new 생각하고살자 1023 4 2017.01.11
19675 Ai감염과 더불어 이제 가축감염에도 위험이 있다 2 new 생각하고살자 804 1 2017.01.11
19674 이 노답인나라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027 1 2017.01.11
19673 ,,,, 7 new 나도한마디(비서실장) 1181 1 2017.01.11
19672 조센정부는... 3 new JR東日本(社) 1048 8 2017.01.11
19671 A/S 기사 아빠가 고객에게 1만원 받고 싹싹 빈 사연 3 new 전생에나라팔음 999 7 2017.01.11
19670 부침개 님한테는 많이 미안한이야기지만 3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070 2 2017.01.11
19669 돈모아서 미국으로 탈출하는게 제일좋지 7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053 3 2017.01.12
19668 그냥 궁금해서 그러는데요. 10 new 호프리스 854 4 2017.01.12
19667 요즘 틀딱들이 미개한 EU.reason 3 new 너무뜨거워 1187 3 2017.01.12
19666 나는 자연인이다 에 해답이 있다 5 new 갈로우 1043 6 2017.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