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아마도 뭔가로 꼬투리 잡혀서 사약 받아서 처형당했을거 같습니다.

 

장렬하게 전사해서 신격화되는게 가능했던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이순신이 일본측의 장군이고 그 능력으로 조선, 명나라 초토화 시키고 흡수했으면

 

지금 아시아는 더 잘 살지 않았나 보네요.

 

 

이순신은 조선에서 태어나지 말았어야한 인물.

 

 






  • 둠헬Best
    17.10.15
    전부터 선조가 질투 오지게 해서 결국 선조가 죽였을거임. 그래서 죽을자리 찾아서 일부러 전사한거 
  • 살아남았다해도 결국 참형으로 죽었을거고, 역사책에 사라졌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부패한 쓰레기 국가 조선을 생명연장 시킨건 결국 자신뿐만 아니라 후손들에게 무거운 짐을 떠넘긴 무책임한 행동이었다는걸 이순신 본인이 알고 있었을까. 부패한 국가는 멸망하는것이 이 세계의 순리인데 이순신은 그걸 거역하고 개막장국가 조선을 500년이나 연장시킨 제1 원흉이지.

  • 하루토
    17.10.15
    ㅋㅋㅋ 현대 한국이라면 법으로 태클걸었을수도 있겠네요.
  • 둠헬
    17.10.15
    전부터 선조가 질투 오지게 해서 결국 선조가 죽였을거임. 그래서 죽을자리 찾아서 일부러 전사한거 
  • 하루토
    17.10.15
    질투나면 자기 오른팔로 삼던가 해야지, 아까운 짓하는군요. 임금이란 작자가.
  • 둠헬
    17.10.15
    선조입장에선 백성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군 통수권자라서 자기를 밀어낼수있는ㅇ 위협으로 인식한듯 
  • leakygut
    17.10.15
    Truth
  • https://www.youtube.com/watch?v=UASWwUFmwzg
    15:10 쯤부터도 나오네요ㅋㅋㅋ 도올조차도 비슷한 이야기를 하네요
  • 하루토
    17.10.15
    컥... 이 선생님 말씀 잘하시네요. 전 의병들도 처형당했다는 소리듣고 그냥 유추해본것뿐인데.
  • 둠헬
    17.10.15
    도올 븅신임 ㅋㅋ 중국 똥꼬 빨다가 통수 오지게 쳐맞으니까 입다물고있음 ㅋㅋ 
  • 하루토
    17.10.15
    그런가요. 말은 재밌게 하시는게 같은데. 지식인이라기보다 괴짜스러움때문에 인기있으신것같네요.
  • 둠헬
    17.10.16
    중국한테 쳐맞기 전엔 지식인 행세하고 다녔는데 언젠가부터 갑자기 시진핑 똥꾸녕 빨더니 병신됨
  • 교착상태
    17.10.15
    패순신이 대체 뭐라고...
  • 하루토
    17.10.15
    한국을 대표하는 영웅인것은 사실이죠. 조선에서 태어나지않았으면 좋았을텐데.
  • leakygut
    17.10.15
    이야 이걸 꿰뚫어보네
  • 하루토
    17.10.15
    그냥 넘겨짚은 것뿐임니다...
  • leakygut
    17.10.15
    직감쓰면 넘겨짚은건데

    너지금 직관썼음. 직관으로 뚫은거 맞음 방금전에

    직감에 이성이 합해진상태가 직관임. 
  • leakygut
    17.10.15

    큰단면적에 직감쓰면 다른 면의 교집합이 보이는데 그 교집합이 약점이라는거고. 

     
    입체적으로 다 설명하지 못해도
     
    큰 단면적에 교집합이루는 약점들+ 그 약점 단면들의
    나머지 부분을 모름까지 다 포용하면 직관 마스터한건데
     
    단면적에 끼워맞추길 강요하는 트라우마 때문에
    어려움이 따르고
     
    자신감이ㅜ없는거임. 
  • 하루토
    17.10.15
    잘도 모르면서 성급하게 내린 결론이란 거네요.  
  • leakygut
    17.10.15
    음..? 아니 정확하게 짚어냈음 직관 잘썼음 
  • 살아남았다해도 결국 참형으로 죽었을거고, 역사책에 사라졌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부패한 쓰레기 국가 조선을 생명연장 시킨건 결국 자신뿐만 아니라 후손들에게 무거운 짐을 떠넘긴 무책임한 행동이었다는걸 이순신 본인이 알고 있었을까. 부패한 국가는 멸망하는것이 이 세계의 순리인데 이순신은 그걸 거역하고 개막장국가 조선을 500년이나 연장시킨 제1 원흉이지.

  • 하루토
    17.10.15
    그러게 말이죠.ㅋㅋㅋ.
  • 차라리 죽어서 센조의 경쟁상대가 되지 못했기에, 그나마 나중에 영령이라고 추존되어서 그 기록이 남겨 진 것일지도 모릅니다. 아마 살아있었으면 그저 반역자 취급 받고 기록 자체도 악평으로만 남았을 가능성이 높기도 하구요.

     
    당시 이순신과 같은 고급관료들은, 아마 이런 문제를 인지조차 못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애초에 당시 시대에는 왕과 종묘사직을 지키는 것이 곧 국가를 지키는 것이었고, 현대의 민주주의와는 달리 일반 백성들은 국가의 주체가 아닌 객체에 불과하였기 때문입니다. 단지 애민사상과 같은 측은지심에 기반한 감성팔이식 논리가 있기는 하였으나, 이는 민주주의와는 전혀 상관 없는 것이기도 하였구요.
     
     
    막장국가 조선에 500년짜리 생명연장호흡기를 부착한 제1원흉이나, 본인은 그러한 결과에 대해 아마 죽는 순간까지 몰랐을 것 같네요.
  • 하루토
    17.10.15
    500년짜리 생명연장호흡기를 부착한 ->

    ㅋㅋㅋ말씀 그대로입니다.
    그래도 이순신의 능력이나 마음가짐은 존경하고 싶네요.
  • 마음가짐이라는 것도 전투 끝나고 나서는 자기 먹을 꺼 다 먹고 기생끼고 놀았던 게 당시 센관리의 기본적인 일과였지만요. 물론 이순신도 여기에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단지 다른 센관리는 못되고 무능했다면, 이순신은 당시 센관리의 일반적인 생활상을 보이긴 했어도 유능하기는 했다는 게 차이점 정도일듯요. 
    사생활이라면 줄리어스 시저 같은 인간들은 이순신보다 더 했고, 적어도 거북선과 전술의 응용이라는 면에서는 한 시대를 풍미한 명장이기는 했으니...
     
    긍정적인 관점에서 보자면, 결국 나라에 있어 그 업적이 비극으로 끝났다는 점을 제외하면 넬슨이나 월링턴과도 견주어 볼만 할 정도의 영향을 끼친 건 맞다고 생각하네요.
  • leakygut
    17.10.15
    최고수준의 글과 댓글들임. 
  • 시발넘아
    17.10.15
    어떤짓을해도 뒤질운명에 불과하지.
  • 하루토
    17.10.15
    슬프네요. 영웅 대접받을 자격있는 인간인데.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892 0 2015.09.21
15150 다들 왜이러는지 모르겠다 5 new Mihel 987 4 2017.09.03
15149 헬센징 따위와는 비교를 불허하는 부류의 일본인 사례 new 퍽킹코리아 809 7 2017.09.03
15148 공감이란 사람에게 말해두는데 1 new Mihel 896 5 2017.09.04
15147 조선아. 18 new 아웃오브헬조선 1067 2 2017.09.04
15146 컬쳐문화가 헬조선에서 성공하지못하는이유. 5 new 일본앞잡이기무치 1125 3 2017.09.04
15145 안녕하세요. 잘지내고 계신가요? 백수생활하면서 심심해서 만들어봤어요. 한번 평가해주세요~^^ 2 newfile 좀비생활 1011 1 2017.09.04
15144 나무위키에 운영자가 정화조치를 취했다고 올라와 있다던데 5 new Mihel 995 1 2017.09.04
15143 대북문제에 대하여 2 new 너무뜨거워 694 1 2017.09.04
15142 우리의 존재는 결국 비트에 불과한 것 아닌가? 5 new 베스트프렌드 914 3 2017.09.04
15141 다람쥐와 고슴도치 3 newfile 노인 1407 0 2017.09.04
15140 한국의 주요 종교는 불교가 아니다 newfile 노인 824 0 2017.09.04
15139 절망밖에 없는 국가에 핵미사일이 유일한 답일까요? 4 new oldberry1800 1017 4 2017.09.04
15138 휠체어 타고 있는 전직 대통령 3 new 국뽕충박멸 1170 0 2017.09.04
15137 늙으면 빨리죽어야지 적폐새끼들아 3 new 생각하고살자 904 4 2017.09.04
15136 보수는 모조리 죽여서 공포정치를 보여줘야한다 2 new 생각하고살자 902 1 2017.09.04
15135 지하철 내옆좌석 개돼지년 탔는데 씨발년이다 1 new 생각하고살자 937 0 2017.09.04
15134 전생에 죄를 많이지은 가족을 만나면 탈조선 할때 죽는고통이 동반된다 new oldanda 733 0 2017.09.04
15133 일본vs캐나다 26 new 좆선반도 1026 5 2017.09.04
15132 헬조선 군대를 갔다오고 탈조선 하는것은 죽은체로 탈조선 하는거다 new oldanda 1402 0 2017.09.04
15131 어제 본 영화에 대해서 생각해본다. (이두용 감독의 '업') 6 new 베스트프렌드 1077 3 2017.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