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7.10.12
조회 수 1143
추천 수 1
댓글 5








IMG_6479.JPG

 

 

한국이 착각하는 버선의 진실

 

버선은 삼국시대부터 신어오던 우리의 의복의 한 품목이다. 하지만, 버선은 조선시대까지만 하더라도 서민은 착용하기 힘든 품목이었다. 몸에 걸칠 의복조차도 귀한데, 발에까지 신경쓸 여유가 없었던 것이다. 대신 남은 천을 발에 대충 감았던 것이 바로 '발싸개'이다. 

 

즉 버선은 부유층의 전유품 

대다수의 서민들은 과거 러시아 처럼 발싸개를 애용했고 부유층은 버선을 썼다

현대 양말이 일상화 된건 공장 덕택

 






  • 시발넘아
    17.10.12
    중세시대영화보면 노예들이 신고나오는거있잖아. 딱그정도수준이지 버선은 양반이나,돈많은상인놈들이 아니면,구할수도없는데다가,버선하나에 쌀10필이상하는데 그걸 천민들이 입었을리가. 그리고 조선시대는 서민이아니라 천민이다. 서민이란게 의식주가 어느정도 생활화되야 서민이란말을쓸수가있는데 조선시대 당대,먹을것이귀해 의식주가 규칙적으로 불가능했는데 어떻게 庶民이냐. 천민이지. 니가말하는 서민은 조선시대의 상민을 말하는것같은데,예내들은 상인질해서,농업질해서 어느정도 먹고살수가있었다. 그래서 조선시대때 농업으로 쏠린거고. 현대용여로 말한다면 중상층이 여기에 해당하는데,상민도 대부분 뼈저리게 가난했었다. 일부 갑부상민이 독점하는식으로 이어졌지. 그래서 나라를뒤엎을라고 봉기를일으킨거고.
  • 노인
    17.10.12

    사실 조선시대 대다수 사람들이 노예다 보니 서민층을 노예로 한 거임

    그 당시 상인, 장인들은 천민이나 다름없는 대우나 받음

    버선은 양반 아닌 이상 잘 쓰고 다니지 않았습니다 
    그 때 양말이 귀했으니
  • 시발넘아
    17.10.12
    ㅇㅇ. 그리고 천민에서도 또 계급이나눠지는데 그냥천민이있고 노비랑,망나니가있는데 얘내들은 이름이없다. 왜냐? 노비니까. 천민들중에 자기이름 온전히 갖고있는게 오히려 손꼽을정도일껄? 그래서 도둑질하고 기습해서죽이는 드러운센징이스러운 문화가 지금까지남은거지. 버선소재가 목화로짜서만든건데,특히 비단버선은 잘사는 양반댁만 신을수있었지.
  • 노인
    17.10.12

    그 때는 양반-평민들 중 일부 소수만이 이름을 들고 있었지

    그래서 거의 대다수가 이름이 없었지
  • 시발넘아
    17.10.12
    특히,반역자인경우 귀족,양반상관없이 성씨자체를 아예 말소를시켰지. 정치세력에 의해 모함을씌워서 성이없어진경우도있고. 그래서 잘사는양반집에 순응하는사람들은 대부분 이름이변경되었거나 쭉있는경우가있는데, 이 경우는, 대감 전속노예로 자기성하나띠어주었지.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026 0 2015.09.21
15116 역사는 상황인식이라고 언제까지 가르쳐야 되냐. 2 new 피리부는개새끼 969 6 2017.09.04
15115 북한-이명박 커넥션??? 4 new 피리부는개새끼 1131 6 2017.09.04
15114 과자에 질소 넣는 이유 3 newfile 노인 1291 1 2017.09.04
15113 이오시프 스탈린 7행시 1 new 달마시안 1114 0 2017.09.04
15112 부산 여중생 사건을 해석한다 2 new 아웃오브헬조선 1083 2 2017.09.05
15111 미국인,영국인 한테 엄청난욕 Your Next Life Hellkorea new oldanda 845 0 2017.09.05
15110 헬센징 쓰레기들 거짓말 공화국이지만 군대는 못속인다 new oldanda 609 0 2017.09.05
15109 서울대도 개좆찌끄레기 대학아닌가 61 new 생각하고살자 1093 3 2017.09.05
15108 헬조선 군대는 인간이 아니라는것을 확실하게 인증하는 곳이다 2 new oldanda 801 2 2017.09.05
15107 트럼프는 폐쇄적 이라 금수저 적폐들 죽이는데는 딱 좋다. new 기무라준이치로 858 2 2017.09.05
15106 일본 지배를 받았던 조선의 양반과 평민의 삶은 천지차이네요 11 new oldberry1800 1106 7 2017.09.05
15105 2차세계대전과 한국전쟁 당시 미군의 위엄 31 new 노인 1297 1 2017.09.05
15104 대사관 씨발년들 22 new 아웃오브헬조선 1102 2 2017.09.05
15103 부산 여중생사건이 일어난 사하구는 에전에도 이랫는데 결국 이래될줄 알았다. 6 new Mihel 1091 5 2017.09.05
15102 한우가 쓸데없이 비싼 이유 - 상술 때문 5 newfile 노인 1051 3 2017.09.05
15101 일본의 한국 식민지 평가 2 new 노인 986 1 2017.09.05
15100 과거 일본의 인기개그프로그램 .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785 0 2017.09.05
15099 공감한테 제발 부탁하는데. 8 new Mihel 933 1 2017.09.05
15098 일본인들 사이에서 맥아더 평가가 더 좋은 이유 2 new 노인 911 1 2017.09.05
15097 도쿄가 왜 서울보다 삶의질수준이 떨어지나요? 15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171 5 2017.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