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이 곳에 와 보면 너무 예민하게 사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때로는 좀 그러려니 하고 둔감하게 넘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부당한 일에도 그냥 넘어가라는 건 아니고

다만 너무 신경을 곤두 세우다보면 오히려 상황이 더 안 좋아질 수 있으니까

제가 걱정되서 이렇게 말씀드리는 겁니다

저도 참 많이 예민했는데 이제는 그리 큰 일이 아니라면

둔감하게 받아들이려고 하니까 마음이 많이 편해지더군요

그리고 아래는 와타나베 준이치라는 분이 쓰신 둔감력이라는 책을 소개한 글인데

한번 읽어보시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둔감력 -와타나베 준이치 저-
 

실감나고 부드러운 인생론

“각자의 문야에서 나름대로 성공을 거둔 사람들에게는 재능은 물론이고 그 밑바닥에 반드시 좋은 의미의 둔감력이 잠재한다. 둔감, 그것은 바로 본래의 재능을 더 크게 키우고 꽃피우는 최대의 원동력이다.”

저자인 와타나베 준이치는 본서 제1장 ‘어떤 재능의 상실’ 중에서 이렇게 쓰고 있다.
일반적으로 ‘둔감함’이란 것은, 나쁘다고 생각되어지고 둔감한 사람은 분명히 부정적인 의미로 받아들여진다. 하지만 실로 그런 것인가?

본서에서 저자가 삿포로 대학병원에서 성형외과의를 하고 있던 시절에서 나온 체험적지론 ‘행복하게 살아 나가기 위해서는 너무 섬세한 마음이나 몸 보다는 적당한 둔감력을 가지고 있는 편이 중요’하다고 하는 것을 17장에 걸쳐 구체적인 예를 들어가면서 알기 쉽게 얘기하고 있다. 담당자로서 바라보면 이 ‘둔감력’을 가장 지니고 있는 사람은 바로 와타나베 본인이다. 정말 대단한 것은, 언제라도 어디서라도 잘 수 있는 재능, 예를 들어 좋지 않은 일이 있어도 곧 잊어버리고 다시 밝은 마음으로 집필에 매진하는 재능. 손에 꼽으라면 끝이 없다. 그러므로 70세를 넘긴 지금도 연하의 담당자보다 건강하고, 점점 대활약하시고 계신다고 생각한다.

그런 와타나베가 실감나게 엮은 마음 따뜻한 인생론이 바로 본서이다. 회사의 인간관계, 육아, 학교생활 그리고 결혼생활 등, 인생 모든 방면에 고민하는 사람들은 꼭 한 번 읽어보길 바란다. 읽고 난 후에 ‘씩’ 한 번 웃고선 다시 밝게 살아간다면 이보다 기쁠 수 없겠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289 0 2015.09.21
15102 정부 보다 국민이 문제다 new 생각하고살자 894 2 2017.09.06
15101 한번만 마음을 열어주세요..원망만 남은 장애인학교 토론회... 8 new 진정한애국이란 849 4 2017.09.06
15100 헬조선에서 살았으면 백퍼공감할이야기 6 new 일본앞잡이기무치 1315 1 2017.09.06
15099 나는 블레이징처럼 여중생사건에 관심이 안간다 7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025 5 2017.09.06
15098 한번 존하고 역사에 대해 토론해 보고 싶지만 4 new Delingsvald 860 3 2017.09.06
15097 우리가 아무리 헬조선을 비판해봤자 , 3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977 1 2017.09.06
15096 I get money 6 new 아웃오브헬조선 1049 2 2017.09.06
15095 북한핵개발 하나 못막는거보면 .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647 1 2017.09.06
15094 강대국의 모순 . 1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268 1 2017.09.06
15093 일본같은강대국이면 믿을만하겠다 . 11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852 3 2017.09.06
15092 사실 '짱구'라는 만화가 .. 1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917 1 2017.09.06
15091 이젠 중국이 급부상할거다 . 3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868 0 2017.09.06
15090 아베총리는 일본을 다시 군국주의때로 되돌리려는것같다 . 20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087 3 2017.09.06
15089 [팩트체크] 2조? 19조?..임시공휴일 '경제적 효과는' 1 new 기무라준이치로 1060 0 2017.09.06
15088 존나게 재수좋은 한국축구 ㅋㅋㅋ 3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243 2 2017.09.06
15087 공감아저씨.휴가내서 한국가셨다고요? 4 new Mihel 1030 5 2017.09.07
15086 내가 반공 교육은 날조 되었다고 까발렸거든 7 newfile 노인 1049 0 2017.09.07
15085 한잔 하고 집에오는 길이다 이자식들아 5 new 아웃오브헬조선 1024 2 2017.09.07
15084 갓탤런트 보고 느껴지는거없냐 2 new 생각하고살자 922 3 2017.09.07
15083 나쁜 전여친...어흐 소름돋는다 4 new 헬조선붕괴협회 1045 4 2017.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