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이 곳에 와 보면 너무 예민하게 사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때로는 좀 그러려니 하고 둔감하게 넘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부당한 일에도 그냥 넘어가라는 건 아니고

다만 너무 신경을 곤두 세우다보면 오히려 상황이 더 안 좋아질 수 있으니까

제가 걱정되서 이렇게 말씀드리는 겁니다

저도 참 많이 예민했는데 이제는 그리 큰 일이 아니라면

둔감하게 받아들이려고 하니까 마음이 많이 편해지더군요

그리고 아래는 와타나베 준이치라는 분이 쓰신 둔감력이라는 책을 소개한 글인데

한번 읽어보시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둔감력 -와타나베 준이치 저-
 

실감나고 부드러운 인생론

“각자의 문야에서 나름대로 성공을 거둔 사람들에게는 재능은 물론이고 그 밑바닥에 반드시 좋은 의미의 둔감력이 잠재한다. 둔감, 그것은 바로 본래의 재능을 더 크게 키우고 꽃피우는 최대의 원동력이다.”

저자인 와타나베 준이치는 본서 제1장 ‘어떤 재능의 상실’ 중에서 이렇게 쓰고 있다.
일반적으로 ‘둔감함’이란 것은, 나쁘다고 생각되어지고 둔감한 사람은 분명히 부정적인 의미로 받아들여진다. 하지만 실로 그런 것인가?

본서에서 저자가 삿포로 대학병원에서 성형외과의를 하고 있던 시절에서 나온 체험적지론 ‘행복하게 살아 나가기 위해서는 너무 섬세한 마음이나 몸 보다는 적당한 둔감력을 가지고 있는 편이 중요’하다고 하는 것을 17장에 걸쳐 구체적인 예를 들어가면서 알기 쉽게 얘기하고 있다. 담당자로서 바라보면 이 ‘둔감력’을 가장 지니고 있는 사람은 바로 와타나베 본인이다. 정말 대단한 것은, 언제라도 어디서라도 잘 수 있는 재능, 예를 들어 좋지 않은 일이 있어도 곧 잊어버리고 다시 밝은 마음으로 집필에 매진하는 재능. 손에 꼽으라면 끝이 없다. 그러므로 70세를 넘긴 지금도 연하의 담당자보다 건강하고, 점점 대활약하시고 계신다고 생각한다.

그런 와타나베가 실감나게 엮은 마음 따뜻한 인생론이 바로 본서이다. 회사의 인간관계, 육아, 학교생활 그리고 결혼생활 등, 인생 모든 방면에 고민하는 사람들은 꼭 한 번 읽어보길 바란다. 읽고 난 후에 ‘씩’ 한 번 웃고선 다시 밝게 살아간다면 이보다 기쁠 수 없겠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203 0 2015.09.21
15096 우리애미 씨발 존나답도없는 년 9 new 생각하고살자 3019 4 2017.09.05
15095 솔직히 개한민국 애미애비 짐승새끼임 1 new 생각하고살자 1039 1 2017.09.05
15094 살민마 는 일반인 이다 2 new 생각하고살자 1093 2 2017.09.05
15093 군면제 + 2억이상 이아닌이상 죽은체로 탈조선 하는거다 외국인들도 경쟁이 심한데 18 new oldanda 985 1 2017.09.05
15092 헬조선의 흔한 사과축제.Jpg & Gif 4 new 헬조선붕괴협회 1351 5 2017.09.05
15091 아 씁쓸하다... 1 new 헬조선붕괴협회 1237 0 2017.09.05
15090 드디어 헬조르센이 1위를 찍었다. 19 new 헬조선붕괴협회 1136 7 2017.09.05
15089 이성의끈을 놓게하지마라 제발.그리고 제발 하나만해라. new Mihel 857 0 2017.09.05
15088 문득 생각났는데 공감 당신은 3 new Mihel 1063 0 2017.09.05
15087 그리고 마지막으로 말인데, 2 new Mihel 1223 0 2017.09.05
15086 헬조선 노인 부양 문제 4 newfile 노인 1032 1 2017.09.05
15085 헬조선 군대 = 헬센징들의 소형 창놈촌 new oldanda 839 2 2017.09.06
15084 아메리칸드림 3 new 서호 1114 0 2017.09.06
15083 이 곳에 어깨에 너무 힘이 들어간 듯한 분들이 눈에 많이 띄네요 37 new 점. 1606 1 2017.09.06
15082 감옥에 수감중인 죄수들을 풀어주겠다는 헬조선. 4 new 기무라준이치로 963 2 2017.09.06
15081 홈페이지 형식이 좋을까요 어떤형식이 좋을까요? 4 new Mihel 982 0 2017.09.06
15080 내가 아까 야후재팬 들어가서 한미FTA폐기론 에 관한기사에 또 떵댓글 싸지르고 왔다. 9 new 기무라준이치로 871 3 2017.09.06
15079 추가로 일본서버에 부속으로 개인블로그/사이트를 열려고 하는데 2 new Mihel 1134 0 2017.09.06
15078 원래부터 학교폭력 대학교 구타 6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133 3 2017.09.06
15077 유용한 커뮤니티 소개좀 해주라 4 new 생각하고살자 1176 1 2017.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