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블레이징 님도 그렇고 레기투스 님도 그렇고 리아트리스 님도 그렇고

이 곳에 많이 오시는 회원 분들 보면

너무 지나치다 싶을 만큼 완벽주의 성향이 강하시지 않나 싶습니다

가끔 보면 어떤 분들에게 너무 매섭게 대하시곤 하니까요

실수를 정말 한 치도 용납하지 않으시는 것 같아 때로는 말 걸기가 참 겁이 나더군요

아무쪼록 다른 사람은 물론 스스로에게도 너무 완벽을 요구하지 않나 싶어 걱정인데요

앞으로는 스스로에게 '나는 못 났어'라면서 너무 채찍질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신에 앞으로는 다른 사람에게나 스스로에게나

'너 잘했어'라고 따뜻한 말 한 마디를 자주 건네면 어떨까요

 

저도 한 때 완벽주의 성향이 여러분들은 저리 가라(?) 할 만큼 워낙 강했습니다만 

이제는 정말 그걸 내려놓지 않으면 안 되겠더라구요

완벽주의는 그 누구보다도 스스로를 가장 힘들게 하는 것 같으니까요

가수 휘성도 그가 쓴 자서전을 보니까 한 때 완벽주의 기질이 엄청 심했다고 하더군요

오죽하면 휘성이랑 같이 일하던 사람들이 너랑은 같이 일 못하겠다면서 도망가기도 했대요

그러다가 그는 사람이 아무리 완벽하려 해도 한계가 있다는 걸 받아들이면서 살기도 했다는군요 

아무쪼록 다들 다른 사람을 너무 질책하지도 스스로를 너무 자책하지도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 둠헬Best
    17.10.09
    아 여기서 다구리쳐맞는 애들은 병신이라 쳐 맞는거임. 완벽하지 못해서가 아니라 ㅋㅋㅋ 
  • leakygutBest
    17.10.09
    다수가 항상 옳은게 아니야
    그 순리를 받아들여. 

    한국인이 다수에 대한 집착이 심한데
    외국나가면 한국인진짜 믿을수 없이 처참해 


  • 둠헬
    17.10.09
    아 여기서 다구리쳐맞는 애들은 병신이라 쳐 맞는거임. 완벽하지 못해서가 아니라 ㅋㅋㅋ 
  • 점.
    17.10.09
    어차피 다 힘들게 살기는 마찬가지일텐데 힘든 사람들끼리 서로 물어 뜯어서 무엇 하겠습니까 그냥 가볍게 넘어들 가셨으면 ^^
  • 둠헬
    17.10.09
    그렇지 걍 차단하는게 답임
  • 나는 그냥 그놈의 변태성향대로 잠시 데리고 놀아줬을 뿐이다 ㅋㅋㅋㅋ 
  • leakygut
    17.10.09
    다구리 다들 쳐맞아보지 읺았나 그럼 전부다 병신이란 논리인데

    그교훈으로
    독기품고 눈치봐서 안쳐맞으니까 우월한존재가 된거임?

    한국인들 진짜 개무섭다

    겉으로만 이미지관리하고 


  • Hell고려
    17.10.09
    잘해야 잘했다고 하죠. 대화시도를 해도 대화를 거부하고 어그로 끄는데 뭘 잘했다고 해야하는건지
  • leakygut
    17.10.09
    다수가 항상 옳은게 아니야
    그 순리를 받아들여. 

    한국인이 다수에 대한 집착이 심한데
    외국나가면 한국인진짜 믿을수 없이 처참해 


  • 외국에 갔다가 반대로 한국에 돌아오면 그 모순이 더 심하게 느껴진다. 비정상이 다수의압박에 의해 정상이 되는 경우다.

    내면의 원칙과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가 너무 많거든. 
     
    예를들어, 사회던 회사던 아랫사람이라고 함부로 대하고 존엄 무시하는거 보면 속이 부글부글 끓어오르지만, 나도 지켜야 하는 위치와 네트워크가 있고, 잘못하다가는 팀전체, 프로젝트 더 나아가 기관들에게도 영향이 가서 나도 그냥 태연한척 있는데,  어찌보면 나도 가식적인것 같다. 
     
    확실히 헬조선에 있으면 영혼의 끝가지 타락하는것 같다. 
  • 블레이징
    17.10.09
    뭔가 나에 대해 착각하고 있는 것 같은데, 내가 극딜하는 새끼들은 다 이유가 있다. 
  • ㄴㄴ여기에 있는 사람들 자체가 완벽하지 않는데.. 단지 너무 비정상적인 새끼들이 설쳐대면 지랄하기는 함
  • 씹센비
    17.10.09
    걍 다 병신임. 그래서 서로 까고 까이고 하는 거겠지.
  • 맞는 말임. 
  • 시발넘아
    17.10.09
    까일만하니까 까이지. 그리고 너 또헬옹호하던놈아니냐? 또헬옹호하다가 죽게로옮겨졌잖아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66 0 2015.09.21
15065 공감은 혹시 이상황을 일부러 즐길려고 그러나. new Mihel 575 2 2017.09.07
15064 “한국인은 나가세요”…대마도에 퍼지는 ‘혐한... 5 new 진정한애국이란 1019 3 2017.09.07
15063 한국에 곧 전쟁이 일어날 증거자료 및 한국 대중매체들의 Propaganda (탈조선이 불가피한 이유) 8 new 노오력 1314 3 2017.09.07
15062 기업 채용에 한국사를 보는이유? 2 new 국뽕애국자 1080 3 2017.09.07
15061 인식부터 바뀌어야 한다. 5 new 아웃오브헬조선 1112 7 2017.09.07
15060 My experience in Hell Chosen, Fuck Hell Chosen 3 new 노오력 1413 4 2017.09.07
15059 우리가 아무리 혐한을 해봤자 .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621 0 2017.09.07
15058 아직도 유교전통이 유지돼는게 신기함 . 10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882 4 2017.09.07
15057 사드배치를 왜 서두를까?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060 2 2017.09.07
15056 여자많은곳에서 일한적있었는데 18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381 6 2017.09.07
15055 더불어민주당애들도 진짜 웃긴애들이다 . 17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041 4 2017.09.07
15054 그나마 정의당이 나은것같네 .. 헬조선정당중에선 . 3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029 2 2017.09.07
15053 좃같은 좃조선에서는 딱 두개의 가문과 실력있는 몇개의 가문이 존재한다 6 new 아웃오브헬조선 976 1 2017.09.07
15052 일본에서도 한국산버스(현대)를 고속버스로 쓰네 ..ㅎ 2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297 0 2017.09.07
15051 달리기잘하는거 vs 싸움잘하는거 19 new 가이우스옥타비아누스 912 0 2017.09.07
15050 공부잘하는거 vs 싸움잘하는거 vs 취업잘하는거 1 new 국뽕애국자 1094 3 2017.09.07
15049 문제에대한 결론. ( 글 다지우고) 36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299 4 2017.09.07
15048 일본여성애들 패션이 많이 변했다고 그러더라 . 29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445 3 2017.09.07
15047 레드버켓 vs 편의점 2 newfile 가이우스옥타비아누스 1082 2 2017.09.07
15046 헬센징들은 인터넷에서도 '남'에대한 배려의식이 전혀없더라 . 8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099 4 2017.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