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김치·청국장·막걸리로는 턱없이 모자랍니다”

 

한국인은 스스로 유산균을 충분히 섭취한다고 생각한다. 김치를 필두로 밥상에 발효음식이 많기 때문이다. 그런데 정명준 대표는 단박에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김치나 청국장에 유산균이 없다는 소린가.

 

 “있긴 한데 일단 종류가 1~2가지밖에 없다. 예를 들면 김치에 비피더스균은 없다. 장에 좋은 영향을 주려면 유산균 5~7가지를 혼합해 하루에 50억 마리 이상을 먹어야 한다. 이걸 양으로 따지면 김치 20통 분량이다.”

 

●그래도 발효음식을 많이 먹지 않나.

 

 “요즘은 찌개문화가 발달했다. 김치찌개·김치전골·김치만두 등등. 유산균은 끓이면 다 죽는다. 발효된 감칠맛만 즐길 뿐 실제 웰빙과는 관계가 없다. 특히 서울의 젊은 사람들은 유산균을 거의 안 먹고 있다. 남도에는 유산균이 든 젓갈만 수십 가지가 넘는데 서울에선 젓갈도 많이 안 먹는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

 

 “김치는 날것으로 먹고, 청국장도 일본 낫토처럼 생으로 먹어야 한다. 아참, 청국장엔 유산균이 없고 지푸라기에 사는 고초균만 있다. 이게 혈전을 녹이는 기능이 있는데 역시 끓이면 죽는다. 그리고 서울 사람들, 간혹 메주를 나일론 줄로 묶어 놓는데 이거는 완전 코미디다. 짚으로 묶지 않으면 균이 접종이 안 돼 메주가 안 떠진다.”

 

●요즘엔 막걸리도 많이 마신다.

 

 “막걸리에 든 유산균은 주로 락토바실루스 플란타룸 한 가지다. 그나마 생막걸리에 있고 살균막걸리에는 없다. 기본적으로 유산균은 알코올에 약하다. 술 많이 먹고 설사를 하는 건 죽은 유산균 시체가 나오는 거다. 음식을 잘못 먹은 게 아니라 강한 알코올에 장내 유산균이 죽어서 밸런스가 깨진 거다. 유산균은 면역체계랑 관계가 있다. 이게 깨지면 뾰루지 나고 비듬 생기고 입가에 뭐 나고, 아토피 생기고 그런다. 술 자주 먹는 사람들은 유산균을 꼭 먹어 줘야 한다.”






  • Hell고려
    17.10.06
    청국장은 유산균 없다는건 둘째치고 냄새가 더럽잖아. 오죽하면 아파트에서 청국장 끓여먹던 사람을 신고하겠냐. 그것도 시체썩는냄새 난다고 ㅋㅋㅋㅋㅋ. 그냥 요거트를 먹겠다.
  • Hell고려
    17.10.06
    아 참고로 신고먹은 얘기는 캐나다에서.
  • 노인
    17.10.06
    그래서 사람들이 싫어해 하지
  • Hell고려
    17.10.06
    근데 맛있다고 계속 처먹음. 딱 지만 생각하는 이기주의의 극치. 그리고 이걸 개인주의라 생각한다. 내집에서 내가 해먹는건데 왜 뭐라하냐고. 하우스도 아니고 바로 옆에 사람 사는데. 모든걸 열화시키는 센숭이들.
  • 씹센비
    17.10.06
    한동안 전체주의로 살다가 갑자기 개인주의를 보니 심각한 혼동이 일어난 듯.... 걍 ㅂㅅ임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297 0 2015.09.21
15116 역사는 상황인식이라고 언제까지 가르쳐야 되냐. 2 new 피리부는개새끼 970 6 2017.09.04
15115 북한-이명박 커넥션??? 4 new 피리부는개새끼 1131 6 2017.09.04
15114 과자에 질소 넣는 이유 3 newfile 노인 1293 1 2017.09.04
15113 이오시프 스탈린 7행시 1 new 달마시안 1114 0 2017.09.04
15112 부산 여중생 사건을 해석한다 2 new 아웃오브헬조선 1083 2 2017.09.05
15111 미국인,영국인 한테 엄청난욕 Your Next Life Hellkorea new oldanda 847 0 2017.09.05
15110 헬센징 쓰레기들 거짓말 공화국이지만 군대는 못속인다 new oldanda 609 0 2017.09.05
15109 서울대도 개좆찌끄레기 대학아닌가 61 new 생각하고살자 1095 3 2017.09.05
15108 헬조선 군대는 인간이 아니라는것을 확실하게 인증하는 곳이다 2 new oldanda 801 2 2017.09.05
15107 트럼프는 폐쇄적 이라 금수저 적폐들 죽이는데는 딱 좋다. new 기무라준이치로 859 2 2017.09.05
15106 일본 지배를 받았던 조선의 양반과 평민의 삶은 천지차이네요 11 new oldberry1800 1106 7 2017.09.05
15105 2차세계대전과 한국전쟁 당시 미군의 위엄 31 new 노인 1297 1 2017.09.05
15104 대사관 씨발년들 22 new 아웃오브헬조선 1102 2 2017.09.05
15103 부산 여중생사건이 일어난 사하구는 에전에도 이랫는데 결국 이래될줄 알았다. 6 new Mihel 1091 5 2017.09.05
15102 한우가 쓸데없이 비싼 이유 - 상술 때문 5 newfile 노인 1051 3 2017.09.05
15101 일본의 한국 식민지 평가 2 new 노인 986 1 2017.09.05
15100 과거 일본의 인기개그프로그램 .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785 0 2017.09.05
15099 공감한테 제발 부탁하는데. 8 new Mihel 933 1 2017.09.05
15098 일본인들 사이에서 맥아더 평가가 더 좋은 이유 2 new 노인 911 1 2017.09.05
15097 도쿄가 왜 서울보다 삶의질수준이 떨어지나요? 15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171 5 2017.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