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http://i.imgur.com/Agfdbjo.jpg

위의 말은 항상 마음속에 담아두고있는 말이야


저번에 어떤 기사를 보는데


7시 출근 해서 10시 퇴근한데, 주말에 나오고

그런데 그 사람이 하는 말이 가관이야


힘들고 지치지만 ?나름대로 성취감을 느끼고 살고있다.

탈출하고 떠나는 사람만이 승리자가 아니다 나도 항상 승리하고있다.


아주 슬픈말이더라고.

물론 성취감이야 느끼겠지


그런데 그런 삶을 살아가면 성취감이라도 없으면 살수가없어

기댈거라곤 성취감뿐인거지

특히 헬조선에서는 더더욱 그것을 강요하고, 그것뿐이라고만 말하지


하지만 말이야 인간으로써 충분히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누릴수있는 기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포기하고 살게되면



폴발레리가 말한것처럼


생각하는데로 살지않으면, 사는데로 생각할뿐이다 라고 봐







  • 크 사이다
  • '사람들의 의식이 그들의 존재를 규정하는 것이 아니고, 반대로 그들의 사회적 존재가 그들의 의식을 규정한다'
    불쌍한 헬노비들에게 어울리는 말.
  • 홧더헬~
    15.09.04
    식당가서 티뷔보는데,

    저런 노오력 하는 삶을 살다가 회의를 느끼고, 가족들과 여유롭고 행복하게 살아 보겠다고 직장 접고 가족들 죄다 이끌고 시골로 가더니, 자기가 원하는 꿈의 집을 자기손으로 DIY 해 보겠다고 온갖 삽질과 노오력 하는 사람 얘기가 나오더라.

    따라간 와이프, 애들은 저 인간이 대체 왜 월급 잘 나오던 직장 때려 치우고, 이 시골에 와서 노가다를 해야 하는 건지 어안이 벙벙하고, 전에는 그냥 남편만 노오력 하면 됐는데 이제 온 가족이 남편의 여유롭고 행복하게 살겠다는 성취욕에 휘말려 노오력 하게 된 거지.

    여유롭고 행복하게 살겠다면서 시골 내려가서 제일 먼저 하는 일이 온 가족을 동원한 노오력. 집 짓는게 무슨 프라모델 조립인가? 그 노오력과 돈이면 더 쉽고, 간편한 다른 방법도 있을 텐데 말이지.

    그 집만 다 짓고 나면 그 사람이 여유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더 어려운 노오력 거리와 성취감을 찾아 다닐 확률이 더 높지 않을까? 아마 인근 야산을 과수원으로 개간해, 아들 딸 유학 보내겠다고 노오력 한다고 해도 놀랍지 않을 거다.

    이 얘기를 주위 사람들한테 했더니, 인생은 자기가 원하는 걸 열심히 노오력하며 사는 게 당연한 거지, 왜 저 사람 욕하냐고 날 미개인 취급 하더라. ㅋ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201 0 2015.09.21
1322 일본 갱제가 병신이 된 것은 미국 탓이다. new John 1029 0 2024.05.22
1321 요즘에는 경제 상황까지도 가짜 뉴스. 자동차 수출 호조에 제조업 체감경기, 18개월래 최고치 new John 1123 0 2024.05.22
1320 나락가는 미국. 미국이 완전고용상태라는 것은 연준의 거짓말. 1 new John 1127 1 2024.05.22
1319 요새 서구와 일본 청년들은 섹스에 관심이 없다고 한다 new 노인 948 0 2024.05.22
1318 러시아 vs 우크라이나 new 노인 1172 0 2024.05.22
1317 이란 라이시 대통령 사망을 축하해하는 이란인들 new 노인 1034 0 2024.05.22
1316 스탈린의 대숙청을 테러로 보는 사람들 있다 new 노인 1020 0 2024.05.22
1315 방송가 거짓말장이 개새끼덜이 띄워준 강형욱. 이제 다 뽀록남. new John 1098 0 2024.05.23
1314 엉터리 한국 국사도 다 뽀록남. 이제 체계적으로 까이게 되었음. new John 1136 0 2024.05.23
1313 한국의 주요 재벌들 죄다 사정이 안 좋다고 칸다. 2 new John 983 1 2024.05.23
1312 이재용 마이너스의 손. hbm 사업부 말아먹었지 씨발. new John 998 0 2024.05.23
1311 "안타깝지만 피할 수 없는현실입니다" 역대급 금융위기 징조 터졌다. 지금 당장 이렇게 대비하세요 new John 1122 0 2024.05.23
1310 1960년대라면 통할 일이었을텐데 싸구려 이념 내세우네 2 new 노인 857 0 2024.05.23
1309 영리병원을 금지할 것이면 모든 의료를 소련, 쿠바, 카타르 같이 무상으로 하자 1 new 노인 891 0 2024.05.23
1308 헬쥬신 페미니즘의 실상. new John 1209 0 2024.05.24
1307 한국의 해외 직구 규제 newfile 노인 1433 0 2024.05.24
1306 헬쥬신의 수준. new John 863 0 2024.05.24
1305 일본은 망한다는 갱제학자들은 죄다 좃문가들이다. new John 971 0 2024.05.24
1304 미국 체제의 약점이 일본이지. new John 1310 0 2024.05.25
1303 한국이 일본을 잡으면 아편전쟁 이전으로 세계판도가 돌아가는 것. new John 890 0 2024.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