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여기 보면 리아트리스 님 같은 분들이 걱정이 좀 되는데 

그 분들은 대개 왼쪽 머리, 그러니까 좌뇌를 많이 쓰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좌뇌는 너무 날카롭고 빈 틈을 좋아하지 않는지라

그것으로만 사람들을 보다보면

아무래도 사람들의 미운 점이 눈에 많이 들어오거든요?

그런데 오른쪽 머리인 우뇌는 좌뇌보다 부드럽고 따뜻한 데가 있어서

그것으로 사람들을 보면

사람들의 좋은 점이 많이 보여서 사람들이 조금 덜 미워질 겁니다

 

그리고 사람들을 너무 차갑게만 바라 보다 보면

우리 머릿 속에서 다른 사람의 아픔이나 고통에 공감하는 부분인

전두엽과 편도체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다른 사람들의 아픔에 점점 무디어져 가는 거죠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다치거나 아파서 괴로워해도

그저 무심코 지나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사람들을 때로는 따뜻하게도 바라봐 주세요

그러면 머리를 골고루 쓰게 되어서 머리가 쉽게 닳지 않고

이루고 싶은 일을 더 잘해 낼 수 있으니까요

아무쪼록 뇌과학이 도움이 참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 뭔가 이상한데.. 감정적인게 더 위험한거다 이성적으로 판단하고 남의 감정을 공감할수 있는 능력이 있는게 중요한거지
  • leakygut
    17.09.29
    그냥 나가 이새끼야 
  • 위천하계
    17.09.29

    ㅇㅇ 수고 하십니다.
    기왕 하는것, 본인 신경가닥 한두개도 안 쓰고 하는게 더 의미가 있겠지요.
    쓰레기 버리는 행위 처럼.

  • leakygut
    17.09.30
    감사합니다
    쓰레기 치우는일이 더러워보이지만 
    열심히하고있습니다
  • 헬조선 노예
    17.10.02
    거대익룡님 헬포인트 10 획득하셨습니다. 헬조선에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471 0 2015.09.21
15022 노벨상 받은 반핵 단체.gisa newfile 노인 1007 0 2017.10.06
15021 새치기하면 좋은이유 newfile 시발넘아 917 3 2017.10.06
15020 금수저에대한 시선에 대해 난 좀 이견이 있는데 반박해주기 바람 28 new 국뽕애국자 1278 1 2017.10.06
15019 민족 반역자 이완용의 예언 2 newfile 노인 3741 3 2017.10.06
15018 헬조선 법의 특징=흙수저만 지켜라. 2 new 젖깔 958 3 2017.10.06
15017 남한산성 영화 꼭봐라 두번봐라 끝내주게 통쾌하다 1 new 국뽕애국자 1235 4 2017.10.06
15016 공학도 출신인 극렬 민족주의자가 생각하는 역사 왜곡 newfile 노인 1031 0 2017.10.06
15015 남한이나 북한이나 자기나라에서 생산한 것을 좋아한다 newfile 노인 2911 0 2017.10.06
15014 국산품 애용(과거, 현재 비교) 4 newfile 노인 1325 3 2017.10.06
15013 헬조선 vs 사토리 4 newfile 노인 1017 3 2017.10.06
15012 IFRs9들어가는데 5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829 3 2017.10.06
15011 트럼프와 같은 국뽕 병신 발견 newfile 노인 1143 1 2017.10.06
15010 한국이 공산주의 나라라면 좋은 점을 나열해 보았다 new 노인 883 1 2017.10.06
15009 국뽕 극혐 2 13 newfile 노인 1108 5 2017.10.06
15008 헬조선 사회가 아니라는 이병태 교수에게 17 new 노인 1096 3 2017.10.06
15007 내년에 쫄딱망하면 다주택자나 10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988 4 2017.10.06
15006 주성하 기자의 명언 2 new 노인 992 5 2017.10.06
15005 이병태 교수의 망언 6 newfile 노인 1111 3 2017.10.06
15004 역사로 국뽕질 하는 것도 헬조센적인 것 아니냐? 왜 자게로 밀어서는 세컨더리 게시판으로 밀어버리냐? 너도... 3 new 찔러찔러 1247 6 2017.10.06
15003 헬조선 노동자 처우가 안좋은 이유 4 new 노인 858 3 2017.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