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인페르노조선
17.09.25
조회 수 921
추천 수 1
댓글 6








쇼펜하우어가 애국심 처럼 유치한 감정은 없다고 했다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 교착상태
    17.09.25
    95% 정도 맞는말이다.
    애국심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대다수의 애국심은 나쁘지.
    그리고 그것을 주정하는 놈들은 더 나쁘고
  • 모리스
    17.09.25
    자기 자신 스스로 내세울게 없는 인간들이 
    외연을 넓혀가며 얻을 수 있는 자부심이 애국심인거지 
  • OutofHell
    17.09.25
    씨발 애국심은 기득권에 대한 충성 아니냐?
  • 헬조선 노예
    17.09.25
    OutofHell님 헬포인트 5 획득하셨습니다. 헬조선에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김밥
    17.09.25
    제가 아는거는 많지 않지만.. 약간 직관적으로 봐도 애국심이란건 국가가 시민을 집단 이익을 위해 빌미로 삼는것 같아요.. ㄷㄷ 
  • 地狱
    17.09.27
    애국심은 지역감정과 별로 다르지 않은것같음. 
    혐오없는 애국심 못본듯.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277 0 2015.09.21
14862 한국인의 덮어씌우기 2 new leakygut 1109 6 2017.09.20
14861 '내 자식 같아서' 피해 보는 사람들 4 newfile 노인 1282 2 2017.09.20
14860 문재인이 인권 변호사라면 1 new 노인 1199 0 2017.09.20
14859 헬조센의 총알배송 8 new 헬조선붕괴협회 1094 1 2017.09.20
14858 대기업 두산 개박살 2개월 남음 3 new CARCASS 1281 3 2017.09.20
14857 아무도 너한테 관심이 없어 2 newfile leakygut 1140 4 2017.09.21
14856 오늘도 갓한민국에선 최면술사 꿈나무들이 무럭무럭 자라납니다 1 newfile leakygut 1073 2 2017.09.21
14855 병원에서 일하는 처제 이야기.. 14 new 베스트프렌드 1131 5 2017.09.21
14854 헬조선사이트에서 헬조선겜광고하는클라스 newfile 시발넘아 1055 0 2017.09.21
14853 헬조선에서 군대 갔다오면 인간일수가 없음 new oldanda 853 0 2017.09.21
14852 재외한국인 > 태생 모든 헬센징 1 new oldanda 909 1 2017.09.21
14851 한국인의 혀를 얕보아선 안된다. 1 newfile leakygut 1040 3 2017.09.21
14850 싱대랑 나는 뇌구조도 목적과 관심사도 다름 new leakygut 840 0 2017.09.21
14849 트라우마 어느나라나 다있는건 맞는데 newfile leakygut 868 0 2017.09.21
14848 서구권 나라가면 행복은 보장된다. 38 new leakygut 1204 4 2017.09.21
14847 건빵파는 아저씨 이야기 7 new 베스트프렌드 1028 6 2017.09.21
14846 집단 문화가 나쁜 이유 - 아이돌 학교 2 newfile 노인 1085 3 2017.09.21
14845 군대 생활관과 똑같은 생활 하는 곳 2 newfile 노인 1008 0 2017.09.21
14844 잔인한 발언이지만, 헬조선에 빨리 핵미사일이 날아왔음 좋겠습니다. 5 new oldberry1800 1002 3 2017.09.21
14843 헬조선에선 꼭 남지적하는 사람이 있다 45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157 4 2017.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