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국뽕애국자
17.09.25
조회 수 1225
추천 수 0
댓글 3








전에 말했듯 생활편의에서는 꽤나 높은 수준이라 봄

항상 문제는 사람이다

인간의 본성이 어떻게까지 깊게는 안들어가겠는데

lack of discipline 교육이 덜되어서 답답함

기본적인 가치라는것에 대한 인식이 별로 없으니

가는대로 살고 되는대로 죽는것의 반복임..

 

직업관에서도 연봉을 좀더주면 '오 당연히 가야지' 식이고

물론 당연히 맞는 선택인거지만 연봉으로 직업을 바꾼다면 무엇을 포기하는지 종합적으로 판단을 못함

 

돈에 대해서도 답을 못함. 그리 돈을벌기위해 끙끙대지만 정작 돈이 인생에 무엇을 의미하는지 답을못하고 그저 본능에 의해 좇고있음. 돈이란건 좋은 목적으로 쓰면 굉장히 값진 물건인데 그걸 쓰는 주체가 돈에대한 이해도가 전혀 없으니.. 서열화 척도로 전락해버릴수밖에..

 

생명에서도 죽을 리스크가 있는 일에 대해 보험금 있으니 ㄱㅊ

식으로 말하는데 기본적인 생명의 의미를 잘 모름

 

협동에 대해서도 협동을 함으로 얻는 개인적 이익을 따지지

사회의 가치의 중요성을 잘 모르는것 같음. 국내 대기업 csr의 목표가 기업이미지 재고를 통한 이윤 창출이라는건 경악스러움

 

그밖에 인생관 가치관은 전무하고 아무도 대답을 못함. 확실히 교육받지 못했다라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부분임

 

천성을 떠나서 아무 교육도 받지 못했으므로 anomaly 나오는건 당연한거고.. 거의 전래동화 이솝우화 정도로도 쌓을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하지 못함

 

이나라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나쁨. 나쁜데 나쁜게 wicked가 아닌 poor일 수도 있음. poor education and lack of discipline. 필연적으로 야근문화와 극단적 배타성으로 이어지는 원시적 도덕가치로 회귀할수밖에..

 

교육의 방향성 전환이 굉장히 시급함.






  • OutofHell
    17.09.25
    교육이 안되는 민족이긴 하다
    내 생각엔 지리적 문제가 가장 크다고 본다
    기득권이 잘 해놨으면 그나마 싱가포르처럼 다문화 다민족이 합쳐져 일하고 경험하며 세계인으로 살아가는데
    이 좆조선엔 그저 '남한'이라는 기득권이 만들어논 trap 이 존재한다

    지리적으로도 정가운데. 딱 중앙. Equivalent to average. No more or less than the avg. 
    지리적으로 씨발 Condemned to everyday hell 은 누가 조상인지는 모르겠으나 그새끼
    무덤을 가서 파헤쳐도 모자랄 씹새끼가 선긋고 '내땅' 그리고 그새끼 따라 온 내 선조도
    씹새끼지
  • 노오력
    17.09.25
    교육을 좋게 안바꾸는 이유가있다. 
    국내에 유일한 자원인 인력양상에 있어 창의성과 개인주의적 사고방식이 방해가 되기 때문이다. 
    여유를 주면 생각할 시간이 많아지고 생각할시간이 많아지면 우리나라가 헬조선인것을 깨닳는건 시간문제다.
    우리에게 기득권들이 원하는 사고방식을 갖고 하겟끔 쇠뇌를 시킨다는 생각이 듬.  
  • 김밥
    17.09.25
    음.. 저의 정말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돈 없는 사람들 하고 있는 사람들 하고 보면 정말 있는 사람들이 뭔가 상류층인것 같고 뭔가 계급이 높아보이는 것 같기는 하더라고요.. 외.. 지금 우리 사회가 자본주의 사회니깐 돈을 중요시하게되니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것 같아요.. 저도 아직 삶을 많이 살아보지는 않았지만.. 물론 저는 제가 생각하는 기준이자 가치관이 뭔지는 정말 많이 생각해봤지만.. 이렇게 해봤자 다른 사람들이 알아주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가치관 같은것도 많이 생각은 안한것 같이 생긴 사람이 저보다 학점이나 성적 돈도 더 잘 받고 그러는것 같더라고요.. 솔직한게 말씀드리면.. (제 지적 수준이 다 드러나지만..) 차라리 나 자신을 알고 그러는 시간에 다른데에 시간을 투자해서 돈을 더 버는게 만약 이 나라에서 산다면 그게 더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싶어요.. 
    csr이 제가 찾아보니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나오는데... 영리 목적에다가 갑질만 어마하게 하는 그런 한국 대기업이 정말 사회적 책임을 지고 그러고 싶어하지는 않을것 같아요.. ㄷㄷ 그리고 정말 교육 제도를 바꾸지 않는거는 왜 그러는지 이해가 잘 가지 않네요.. 별로 좋지 않은 교육방식인걸 이제는 거의 대부분이 아는 상식일텐데.. 여태까지 방관하고.. ㅠㅠ 

    글이 너무 두서없었네요.. 왜 쓴지도 모르겠고.. 그리고 그냥 정말 제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린 것이니.. 기분나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14 0 2015.09.21
14844 한국인의 덮어씌우기 2 new leakygut 1108 6 2017.09.20
14843 '내 자식 같아서' 피해 보는 사람들 4 newfile 노인 1280 2 2017.09.20
14842 문재인이 인권 변호사라면 1 new 노인 1196 0 2017.09.20
14841 헬조센의 총알배송 8 new 헬조선붕괴협회 1094 1 2017.09.20
14840 대기업 두산 개박살 2개월 남음 3 new CARCASS 1280 3 2017.09.20
14839 아무도 너한테 관심이 없어 2 newfile leakygut 1137 4 2017.09.21
14838 오늘도 갓한민국에선 최면술사 꿈나무들이 무럭무럭 자라납니다 1 newfile leakygut 1072 2 2017.09.21
14837 병원에서 일하는 처제 이야기.. 14 new 베스트프렌드 1129 5 2017.09.21
14836 헬조선사이트에서 헬조선겜광고하는클라스 newfile 시발넘아 1054 0 2017.09.21
14835 헬조선에서 군대 갔다오면 인간일수가 없음 new oldanda 846 0 2017.09.21
14834 재외한국인 > 태생 모든 헬센징 1 new oldanda 902 1 2017.09.21
14833 한국인의 혀를 얕보아선 안된다. 1 newfile leakygut 1037 3 2017.09.21
14832 싱대랑 나는 뇌구조도 목적과 관심사도 다름 new leakygut 837 0 2017.09.21
14831 트라우마 어느나라나 다있는건 맞는데 newfile leakygut 866 0 2017.09.21
14830 서구권 나라가면 행복은 보장된다. 38 new leakygut 1200 4 2017.09.21
14829 건빵파는 아저씨 이야기 7 new 베스트프렌드 1026 6 2017.09.21
14828 집단 문화가 나쁜 이유 - 아이돌 학교 2 newfile 노인 1083 3 2017.09.21
14827 군대 생활관과 똑같은 생활 하는 곳 2 newfile 노인 1006 0 2017.09.21
14826 잔인한 발언이지만, 헬조선에 빨리 핵미사일이 날아왔음 좋겠습니다. 5 new oldberry1800 996 3 2017.09.21
14825 헬조선에선 꼭 남지적하는 사람이 있다 45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156 4 2017.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