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7.09.15
조회 수 1094
추천 수 2
댓글 2








 

사람들은 한국 음식의 특징이라면 발효식품 김치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실 홍보를 열심히 해서 김치 이미지가 생각 날뿐 진정한 특징은 다른 곳에 있다

 

첫번째는 냉면이다

IMG_3221.JPG

사실 다른 나라에도 차가운 수프가 있지만 저 차가운 수프에 면 해놓은 요리는 우리나라가 유일하다 

그 냉면 덕택에 일본식 냉면, 러시아식 냉면, 중국식 냉면이 생겼기 때문이다

문제는 스텐 그릇 때문에 별로라는 거다

 

두번째는 다른 나라들이 해 먹지 않는 것을 먹는 것도 특징이다

20BCD952-93F6-484A-9ACF-8D505BDD0262.jpg

특히 깻잎을 먹는다는 거다. 깻잎은 식용으로 잘 먹지 않는데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먹는 잎이다 

혐오음식 '개고기' 때문에 안좋은 인식이 있지만 개고기 말고도 다른 나라에게는 전혀 식재료가 아닌 것들을 찾아 먹는 게 한국음식의 진정한 특징이다

 

세번째 쌀을 먹을 때 스푼을 이용한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foodi2&logNo=220333102206&referrerCode=0&searchKeyword=%EC%88%9F%EA%B0%80%EB%9D%BD&proxyReferer=http%3A%2F%2Fm.blog.naver.com%2FPostSearchList.nhn%3FblogId%3Dfoodi2%26searchText%3D%25EC%2588%259F%25EA%25B0%2580%25EB%259D%25BD

다른 문화권은 손으로 먹는데 하필 왜 스푼을 사용 하는가

그에 대한 고찰이 필요하다

한국식 예절에 대해 다시 생각해 봐야 하는 이유다

 

결론

한국 음식 특징은 발효가 아니다

발효라고 생각하면 한국 음식에 대해 다시 공부 해야 한다

진짜 특징은 해외에서 안먹는 거 먹는 거와 냉면 먹는 거다

그래서 적응 하기 힘들고 혐오스러운 거다 

이게 한국 음식이다

 






  • Hell고려
    17.09.16
    해외에서 안먹는단 이유로 혐오음식은 좀 아니지 않냐? 개고기는 외국은 강아지를 거의 가족과 같이 생각해서, 도축방식도 미개해서 이해는 하는데 그 외는 무슨 특별한 이유도 없이 안먹기때문에 혐오음식이다 하는건 좀 무리가 있는 거 같다. 특별한 이유로 안먹는다면 혐오음식이겠지만.
  • 노인
    17.09.16
    개고기야 말로 최악의 음식이지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836 0 2015.09.21
14670 제가 비록 한낱 청소부에 불과할지라도 5 new leakygut 961 0 2017.09.30
14669 이제 지가 덫깔고 지가 덫에 걸리네 new leakygut 541 0 2017.09.30
14668 인간맛집 무간지 게 없느냐 ~ 1 new leakygut 1184 0 2017.09.30
14667 ㅋㅋㅋ 도비탄이 직격탄으로 ㅋㅋㅋㅋㅋ 개웃겼다. new 찔러찔러 853 3 2017.09.30
14666 북한의 인종차별에 대한 모순 2 newfile 노인 727 5 2017.09.30
14665 한국인이 식용이 아닌 레저용 고기를 먹는 것에 대한 비판 글 6 newfile 노인 852 3 2017.09.30
14664 번역가들은 2개의언어로 월급 타지만 헬센징들은 7 new oldanda 1060 1 2017.09.30
14663 북한 드라마 속 야쿠자 6 newfile 노인 1181 0 2017.09.30
14662 4년제 대학이 전문대 처럼 정해진 시간표 대로 공부한다면? 3 newfile 노인 1206 1 2017.09.30
14661 대향해시대 때 국제 항구에 없는 국가는? 2 newfile 노인 1019 5 2017.09.30
14660 신념이 없으니 주위 사람이 선동하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고. 3 newfile dddddd 1106 4 2017.09.30
14659 한복이 위험한 옷인 이유? 9 newfile 노인 1132 1 2017.09.30
14658 요즘음악에 꽂쳐서 피버페스티벌 6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245 0 2017.09.30
14657 사기꾼의 최후 그리고 욕심 2 new leakygut 868 0 2017.09.30
14656 야 진짜 유저들이 속긴속네 너한테 7 new leakygut 960 0 2017.10.01
14655 헬반도 교사 클라스 2 new 국뽕충박멸 1042 0 2017.10.01
14654 해운업 불황지속 new 국뽕충박멸 620 0 2017.10.01
14653 헬조선 경찰 클라스 2 new 국뽕충박멸 1091 2 2017.10.01
14652 여기서들 다투시면 가진 사람들만 좋아하는 것 아닐까요 3 new 후지카와아스미 1177 4 2017.10.01
14651 어쩌면 우리 모두는 대한민국의 흑인들 아닐까요 2 new 후지카와아스미 1399 0 2017.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