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7.09.10
조회 수 1475
추천 수 1
댓글 15








서울강남의 고급아파트

 

도곡동 타워팰리스

 

도곡동 타워팰리스

 

도곡동 타워팰리스

 

서울.강남.도곡동 타워팰리스

 

 






  • 왓따
    17.09.10
    우리 집이 저기였지. 근데 헬조센은 돈이 있고 없고의 문제가 아니더라고.
  • 그럼 뭐의 문제인데
  • 헬조센아 오랜만이다 .
  • 왓따
    17.09.10
    가장 단순하게 추상적으로 표현하자면 금전 이외의 총체적 가치관의 부재라고 하면 될듯.
    개인적으로 꼽고 싶은 내용은 개개인의 독립성 및 전문성 부재, 규칙기반의 구식 사회(원칙주의 사회와 반대개념), 유교를 악용하여 생성된 업무문화 등등.
  • MC무현
    17.09.11
    금수저새끼 인증 ㄱㄱ
  • 타워팰리스 저기 관리비 애미뒤짐
  • 강남에서 10억재산정도 있으면 그냥 평민임 ... ㅋ
  • 그 10억은 단순히 부동이거나 혹은 종이상에 있을뿐. 실제 유동일까 ㅋㅋㅋㅋ 
  • 왓따
    17.09.10
    레알 애미없음 ㅇㅇ 돈이 있어도 욕이 나오는 액수지. 누워서 숨만 쉬어도 관리비가 월 백만이 나온다고.  아 물론 부대 시설이 잘 되있긴 함. 안에 게스트 룸도 있고 노래방/당구장, 운동시설 등등. (근데 다들 양재천 간다는거...)
  • 미친거지그냥 허세에 미친것들 ㅋㅋㅋㅋㅋㅋ그래서 미친인간들이 만든 허울뿐인 흉물이지 ㅋㅋ
  • 왓따
    17.09.10
    ㅇㅇ 그래서 이름빨 먹혀준건 처음 몇년 뿐이고, 살아보니 실평수는 작고, 돈은 많이 들고, 부대시설 거의 안쓰고, 환기도 잘 안되고(창문이 다 작음. 환풍시설 있는데 전기비 주범), 그냥 좀 높다 뿐이지 주욱 보고있으면 똑같은 닭장임 ㅇㅇ 그래서 집에 있어도 여유롭다고 느껴지지 않음.
  • MC무현
    17.09.11
    관리비가 월 백?
    트라팰리스도 비슷하게 나오는데 생각보다 비싸진 않네?
  • 항상 대치동갈때마다 느끼지만, 뭔가 천박하고 촌스럽다 ㅋㅋㅋ 

  • 저게 처음에는 미분양이었는데 당시 삼성직원들에게 할인분양해서 엄청 뿌렸지. 그러다가 어느 순간부터는 부의 상징처럼 되고 집값이 폭등함..노무현 정권 때 타워팰리스는 부의 상징처럼 인식되었는데..최근에는 타워팰리스를 떠나서 딴 곳으로 가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더라고.
    내가 아는 분이 개인적으로 내 스승이었는데 참 좋은 분인데 저 아파트에 들어가 사심.(2001년) 미분양이라 들어갔던 건데 가격이 거의 두 배가 오름..그래서 사람들이 역시 되는 사람은 다르다고 했던 기억이 난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183 0 2015.09.21
14596 북한 마저도 싫어하는 환단고기 - 위키 백과 newfile 노인 965 1 2017.10.04
14595 어느 터키인이 헬조선 상황 보고 이스탄불 상황 이야기 함 2 new 노인 984 2 2017.10.04
14594 헬조선에서는 관상이 인생에 어느정도 영향이 있다 1 new oldanda 995 2 2017.10.04
14593 헬조선 회사는 임금가지고 사기치는 게 당연시 되죠 ㅋㅋㅋㅋ 3 new 젖깔 911 5 2017.10.04
14592 헬조선과 일본의차이 43 new 일본앞잡이기무치 1134 9 2017.10.04
14591 헬조선 승무원 복장이 맘에 안드는 이유 22 newfile 노인 1196 0 2017.10.04
14590 2,749년에서 2년간 살다온 시간여행자 16 new 헬조선탈출 1243 2 2017.10.04
14589 재외한국인 = 거의 외국인 new oldanda 897 3 2017.10.05
14588 달을 손으로 가리키면 달을봐야지? 2 new 헬조선탈출 931 2 2017.10.05
14587 오랜만에 프로불편러 한번 해보자. 39 new 블레이징 1207 8 2017.10.05
14586 일본 사람들이 군대갔다온 헬센징 제일 싫어한다 new oldanda 831 1 2017.10.05
14585 한국인들은 착각하는 유산균 음식 실체(김치, 청국장, 막걸리) 5 new 노인 1511 5 2017.10.05
14584 잘생기고 매력잘살리고 말잘하는것도 좋은것만은아니다 5 new leakygut 1199 1 2017.10.05
14583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13 new 베스트프렌드 832 3 2017.10.05
14582 고구려 후예 자처하는 노예의 후손 newfile 노인 1016 0 2017.10.05
14581 한국 여자가 예쁘다고? ㅋㅋㅋㅋ 13 new 노인 1312 3 2017.10.05
14580 핼조선이 된 1각(빙산의) 13 new 헬한민국 1087 2 2017.10.05
14579 헬조선은 언제 나아질까에게 5 newfile 노인 911 0 2017.10.05
14578 올해 노벨문학상 수상자. 11 new 베스트프렌드 1591 4 2017.10.05
14577 종말론? ㅋㅋㅋㅋㅋ 그냥 니들이 미개한 줄이나 알어. 9 new 찔러찔러 1129 5 2017.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