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아직도 유교전통이 유지돼는게 신기함

 

'유교'를 생각하면 먼저 예의.예절이 떠오름 ..

근데 헬센징들이 유교를 많이 중요시하는데 예의.예절을 갖추는모습을 본적이 없음 ...

물론 공식적인일이나 행사에선 겉으로 남한테 잘보이려고 잠깐만 예의.예절을 갖추는건 본적이 있었어도

 

아직도 조상들한테 제사나 지내야하고 ... 친척간에도 위아래 서열정리나 하고

 

도대체 우리들은 어느시대에 살고있는지 모르겠다

 

 






  • 핵공감이다 ㅋㅋ 한국 사람들은 쑥스러워서 숫기가 없어서 빼는 거지 예의바른게 아님
  • 욕많이하는것도 헬센징식예의라면 예의겠지만 ..ㅎ 아 ... 우린 과연 지금 어느시대에 살고있는건가 ..?
  • 왜그런줄알아? 센징이기때문이지! 그래서 센징이는 척결이야!
  • ㅅㅂ 센징이 죽여버려야됨
  • 아 .. 물론 그전에 나도 센징이지만 .
  • 센징이들은말이야. 안에 폭탄넣어서먹을것을줘도 먹을애들이다.그게바로 센징이의 현황이다. 그 미개함은 하늘을 찌르지. 너는그래도 깨어있지않냐. 돈벌어서 영주권흭득하면 국적바꾸면 넌 센징이가아니게된다
  • 그런 센징이들을 지배할수있는 권력기득권애들도 아무튼 대단해 ..

    나향욱이말처럼 민중들은 개돼지가 맞지 .... 그런생각을 가진 고위층사람들 정말 한둘이 아닐거다

  • 기득권애들이 왜 센징이들을 쥐락펴락하는지알아? 몇십년전부터 그런상황이많았기때문에 몸에적응이 된거지. 이렇게하면 대략이런반응이고 저렇게하면 이런반응이고. 그 지식을 자식들한테물러주는거지
  • 갠적인 생각으론

    고려에서 조선으로 바뀔때는 숭유억불을 하는등 스스로 고려의 정체성과 결별했는데 조선의 경우는 스스로 나라를 뒤집을 여력이 전혀 안되는데다가 외세에 의해 무너지는 바람에 조선의 정체성을 부정하는 과정이 거의 사회인식에 영향을 미치지 못할정도로 미미했고 그결과 조선의 정체성이 부정당하지 않은채 그대로 이어져와서 민주국가가 세워졌음에도 그 정체성과 동일시하는것 같습니다
  • 그저 타인과 계급장을 나누고 나라에 충성하는 노오예로 만들기 위한 정치철학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이미 유교 특유의 두루뭉실함으로 인한 폐혜는 예전부터 많았는데, 서구처럼 철저한 법률 - 계약주의가 아니다 보니 높은 사람들은 그저 '자기 기준에서의 도덕'을 행하기만 하면 되었어서 이걸 빌미로 깽판친 사람들이 많았지요.

    현대 조선인들이 나일리지와 서열주의를 추종하며 국가에 대한 충성을 강요하면서도 정작 예절이나 도덕이 없는 것은, 사실상 높은 자에게는 면죄부를 주었던 유교의 논리적, 사상적 결함으로 인해 파생된 당연한 결과일 뿐, 유교가 준수되지 않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유교는 노오예들로 하여금 나라에 개돼지처럼 충성하면서 기게 만들고, 높은 사람과 웃어른에게 나랏님에게 하듯이 개 돼지처럼 기고 예절을 지키도록 하면 사실 목표 달성인지라 아직도 조선 사회에서는 그 효용가치가 높으니 사라지지 않는 것이지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796 0 2015.09.21
14529 저소득층 빈곤 탈출율 6% 2 newfile CARCASS 1115 4 2017.10.08
14528 초1 교사 90% "학교 수업만으로 한글 못 깨쳐" 5 new CARCASS 1118 4 2017.10.09
14527 저질 쌀 패키지 디자인 2 newfile 노인 1240 1 2017.10.09
14526 여기 회원 분들 보면 너무 완벽주의 성향이 강하신 것 같습니다 13 new 점. 1041 6 2017.10.09
14525 눈치봐야한다 나대면안된다 서열놀이 다구리같은 허구의 장치에 말려들지말고 15 new leakygut 963 3 2017.10.09
14524 연속으로 올려서 미안한데 newfile leakygut 1154 0 2017.10.09
14523 헬조센 명절후 마트 상황 .jpg 8 newfile 헬조센정신승리 1076 8 2017.10.09
14522 왜 헬조선은 리얼돌 허용은 안하는거냐 ㅋㅋㅋㅋ newfile 헬조센정신승리 971 2 2017.10.09
14521 ms는 어째서 나쁜 기업인가 24 new Delingsvald 1382 3 2017.10.09
14520 슬슬 한국인은 북방 유목민과 일절 관계 없다는 사실을 밀어 붙여야겠다 12 new Uriginal 1079 0 2017.10.09
14519 한국에 북방계, 몽골계 지배층이 존재하는지 알아 보는 글 1 new Uriginal 854 0 2017.10.09
14518 헬조선 닷컴에서 성인물 홍보하는 자들에게 1 newfile 노인 1033 2 2017.10.09
14517 일은 존나하는데 시간은 안가고 5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062 1 2017.10.09
14516 분노 조절에 도움이 되는 7가지 조언 2 new 점. 960 3 2017.10.09
14515 분노했을 때는 마음 속으로 100까지 세어보는 게 도움이 된다는군요 new 점. 941 0 2017.10.09
14514 영국이라는 국가가 살기에 좋나요? 19 new 희망이안보이네 1115 2 2017.10.09
14513 슈퍼맘 콤플렉스에 걸린 한국 엄마들 2 newfile 노인 1004 5 2017.10.09
14512 인지치료에 따르면 모든 심리적 문제는 왜곡되고 역기능적인 생각과 믿음이 주된 요인이라는군요 new 점. 792 0 2017.10.10
14511 헬조선 씨발 군대 갔다왔으면서 정상인인척 하는 헬센짐승들 new oldanda 843 2 2017.10.10
14510 취업가지고 왜이렇게 지랄발광을떠냐? 1 new 국뽕애국자 1434 3 2017.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