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영어가 철자가 개판인 이유는 500년간 철자를 바꾸지 않아서인데,

한글도 국뽕들이 말하는 것 처럼 소리나는 대로 쓴다는 것하고 달리

현대 초기에는 200년전 철자로 써서 소리하고 발음이 차이가 났다.

예를 들면 모르다는 모ᄅᆞ다라고 쓰고 [morɨta]로 읽었다.

그러면 이번에는 한번 영어처럼 500년 전 철자로 현대 한국어를 써 볼테니까 어떤지 보자.

 

 

아모튼 많은 ᄋᆡᄃᆞᆯ이 한글ᄋᆞᆫ 텰ᄌᆞ가 규칙적이ᄅᆞ 읽기 수ᇦ이다고 ᄒᆞᄂᆞᆫᄃᆡ,

ᄉᆞ실 이ᄂᆞᆫ 한국ᅌᅥ이 텰ᄌᆞᄅᆞᆯ 소리ᄂᆞᄂᆞᆫ ᄃᆡ로 바ᄭᅯᆺ기 ᄣᅢ문으로,

이ᄂᆞᆫ 한글이 우슈셔ᇰ과ᄂᆞᆫ 별 샤ᇰ관이 없ᄂᆞᆫ 것이다.

 

실졔로 보쟈, 이렇게 500년 젼 텰ᄌᆞ로 ᄡᅳ니 얼마나 규칙뎍인가?

과연 여ᇰᅌᅥ에 비ᄒᆡ 규칙뎍이ᄅᆞ ᄒᆞᆯ 슈 잇는가?

 

물론 이 정도ᄂᆞᆫ 아니지만 얼마 전ᄭᅡ지만 ᄒᆡ도 모ᄅᆞ다라고 ᄡᅳ고 [mɔrɨta]라고 읽엇다.

이런 것을 볼ᄠᅢ 과연 한국ᅌᅥ가 여ᇰᅌᅥ에 비ᄒᆡ 텰ᄌᆞ가 규칙뎍이라 ᄒᆞᆯ 슈 잇ᄂᆞᆫ가?

그 젼에 이 글도 ᄡᅳᄂᆞᆫ 것만 이렇게 ᄒᆡ 놨디 읽ᄂᆞᆫ 것은 현ᄃᆡ 한국ᅌᅥ 발음으로 읽어야 ᄒᆞᄂᆞᆫᄃᆡ,

이ᄂᆞᆫ 얼마나 쇼리ᄒᆞ고 쟐 맞ᄂᆞᆫ가? 과연 쇼리ᄂᆞᄂᆞᆫ ᄃᆡ로 읽는가?

아모튼 어ᄯᅥᆫ 것 같은가? 져ᇰ말 그런 것 같ᄋᆞᆫ가? 어ᄯᅥᆫ 것 같은 지 이야기 ᄒᆡ 보쟈.

 

 

어떤 것 같은지? 아무튼 쓰기만 저렇게 써 놨지 읽는 것은 현대 한국어 발음으로 읽어야 한다.

혹시 소리하고 잘 맞는 것 같은지?

아무튼 어떤 지 이야기 해 주길 바란다.






  • 교착상태
    17.09.03
    나온것은 좋은데 여기는 언어학 전문가 집단이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니가 이것 관련해서 떠드려면 사람들에게 기초적인 지식과 함께 지식모델을 함께.제공하지 않으면 안된다.

    글이 점점 대화의 최저요건에 근접하면서
    발전하고 있지만

    이런것들을 말하는 너의 의도와 목적이 불분명하며
    또한 일반인에게 논의해봤자 양쪽모두 별다른 이익이 없다.

    이것은 물리학자가 양자역학에 대해서.지껄이며 일반인들에게 질문을 던지는것과 하등 다를바가 없는데
    거기서 무슨 답변을 얻을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건가?

    아무튼 의문스러운 점은 많지만 
    그래도 많이 좋아졌다는 점에서 박수쳐주마
  • 블레이징
    17.09.03
    야 막말로 니가 대단해보이는건 인정하는데, 난 이런거 몰라, 무서워.
  • Delingsvald
    17.09.03
    그렇냐 어째서 그런 것 같냐
  • 블레이징
    17.09.03

    솔직히 내가 느낀대로 써볼까? 무식하다 욕은 안해줬으면 좋겠는데...


    난 내 뿌리가 어떤지도 관심이 없는 새끼다. 막말로 이조강점기 당시 내 조상새끼가 어떤 짓거리를 하고다녔는지조차 관심이 없고, 나아가서 내 할아버지가 어떤 짓을 하고다녔는지도 알 바가 없지.


    그런데 너는 무시무시하다. 500년 전의 철자를 이용하여 현대의 글과 말을 표현하는 것은 급식충 시절에 훈민정음 언해본 본거 말고는 본 적도, 들은 적도 없다. 이런 글자 자체를 볼 일이 없지 않냐? 니가 옳건 그르건 난 알 바가 없다. 대단한 것 만큼은 확실하다. 딴 새끼들이 뭐라 한들, 진짜 대단한 것 같다.

  • 교착상태
    17.09.03
    뭐가 무시무시하냐?
    학교에서 쳐 배운것 떠드는 것인데

    그저 배운 분야가 다른 것이다.

    막말로 너가 무역에 대해서 이것저것 떠들어대면 
    여기서 그걸 이해할 애들이 몇명이나 있겠냐?

    그리고 세계무역과 fta를 너가 여기 사람들에게 질문한다 치자.

    제대로된 답변이 있을수 있겠냐?

    같은거다.


    전문가가 일반인을 상대할때는 일반인을 끌어올려주는 역활울 해야하는 것이지
    일반인들을 상대로 전문지식을 늘여놓으며 토론을 하는것은 대다수의 전문분야에서는 말도 안되는 일일 뿐이다.

    근데 이녀석은 이렇게 계속해서 혼자말을 지껄이고 있는 실정이고.
  • 블레이징
    17.09.03
    하긴...맞는말이지 ㅋㅋ 
  • 地狱
    17.09.03
    저리 쓰인게 두가지로 읽히지 않을테니
    영어와 달리 쓰인대로 읽히는 특성은 그대로같은데. 
    아래아를 두가지로 읽힌다고 생각하는 모양인데
    Schwa같은 포지션에서 읽혔을거라고 봄. 
    Ipa에서 schwa소리는 하나의 ipa 단모음으로 표기하지만
    현대한국인 귀에는 ㅓ 또는 ㅡ로 들림. 어바웃 ㅓ, 리듬의 ㅡ
    아래아 역시 ㅏ 또는 ㅡ로 현재 남아있는데 비슷한 성질이었을듯. 

    즉 ipa만큼으로 쓰인대로 읽히는 특징은 그대로라 생각함. 
  • Delingsvald
    17.09.03
    원래 아래아는 나중에 가면 아래아 발음 그러니까 [ɑ/ʌ]가 사라지면서 [a]하고 [ɨ]로 병합되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인데
  • 地狱
    17.09.04
    그걸 알면 소리나는대로 안쓰였다 보는게 어디임?
  • Delingsvald
    17.09.06
    사실 어느 정도 있기는 하지만
  • 헬한민국
    17.09.03

    언어는 간략하고 쉽게 이해할수 있는것이어야 하는데 왜 굳이 복잡하게 할려고 하냐?

    안그래도 이 나라 쓸때없는거 많이 하는데.

  • 헬조선 노예
    17.09.03
    헬한민국님 헬포인트 5 획득하셨습니다. 헬조선에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Delingsvald
    17.09.03
    그렇냐 그러면 어려운 것 같냐
  • 헬조선 노예
    17.09.03
    Delingsvald님 헬포인트 5 획득하셨습니다. 헬조선에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554 0 2015.09.21
14544 조연. new 지옥을노래하는시인 864 1 2017.10.07
14543 올만이야 친구들 1 new 견찰특공대 1023 5 2017.10.07
14542 워마드 지금 난리났다 뒷틍수불구경 ㄱㄱ 4 new 생각하고살자 1598 2 2017.10.08
14541 헬조선 운영자는 대단한거다 new 생각하고살자 1267 2 2017.10.08
14540 운영자야 나라도 너에게 감사함을 표현하고싶다 3 new 생각하고살자 960 4 2017.10.08
14539 분노조절장애 이거봐라 존나 웃기다 new 생각하고살자 1010 2 2017.10.08
14538 국정원 일베 초청 ㅋㅋㅋㅋㅋㅋ 4 newfile 찔러찔러 1057 5 2017.10.08
14537 꼰대는 죽어야한다. new 나이트호크 930 2 2017.10.08
14536 최면과 사고를 구분하자. 2 new leakygut 1355 0 2017.10.08
14535 헬조선식 4차 산업혁명 특징 4 new 헬조센정신승리 1449 1 2017.10.08
14534 가장 유명한 한민족(한국인)은? 5 newfile 노인 1209 2 2017.10.08
14533 야근은 필수인데 건강은 챙겨라~ 8 new 젖깔 1197 3 2017.10.08
14532 죄짓고 걸렸을때 한국인들 대처 방식 1 new hellokori 1123 4 2017.10.08
14531 옛날노래가 생각나서.. 2 new 김승훈 987 1 2017.10.08
14530 미국은 슈퍼에서 2 new 김승훈 1316 0 2017.10.08
14529 문법은 정말 변하지 않는 것일까 3 new Delingsvald 1048 3 2017.10.08
14528 일본인과 문화충격 2 new 김승훈 1095 4 2017.10.08
14527 한국 사극에서 고증을 실패한 사례 newfile 노인 890 0 2017.10.08
14526 개천절 개구라 믿냐? 단군, 기자 ㅋㅋㅋㅋ 개웃겼다. 이걸 미신이라고 하냐? 1 new 찔러찔러 1084 2 2017.10.08
14525 한국의 날조 논문 1 newfile 노인 907 1 2017.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