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헬조선붕괴협회
17.08.31
조회 수 1145
추천 수 2
댓글 6








흔한 헬조센인들의 흔한 애기들...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6&dirId=60805&docId=283699627&ref=me1lnk&scrollTo=answer1

읽고 나니 참 ㅈ같다는 생각밖에 안듬. 

호주까지 탈조선해서 잘살고 나니까 하는 그냥 헬조선에 남아있는 사람들을 보고 떵떵 거리고 천대하는 소리로 밖에 안보임. 

-_- ㅋㅋ

 






  • Qulia
    17.08.31

    저기 답변한 사람 두 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확실하지도 않은 사실을 추측하며 남의 비난하는 데 이용했다는 점입니다.

     

    "20대라는걸로 봐서

    20살 이나 21살 22살은 아닌것 같군요

    그나이에

    그런 투정하는건 제가 보기에는 너무 한심하고 처량한 소리 같습니다.

     

    돈은 없고

    부모님 집에 얹혀 살면서

    부모님 잔소리는 듣기 싫고

    그럼 뭘 하자는건가요?"

     

    이 사람의 주장은 "당신은 20대 초반도 아닌 것 같은데 그런 불만을 하는 건 한심하다."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이렇게 나누어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20대 초반도 아닌 나이인 것 같은데도 그런 식으로 불만을 하기 때문에 한심하다.

     

    그런데 질문자가 20대 초반이라는 증거는 어딨습니까?

    구체적인 나이 대신에 단순히 '20대'라는 표현을 썼기 때문에?

     

    물론 비판받을 만한 부분이 있으면 비판을 받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비판은 엄연히 '사실'이 명확할 때 해도 되는 것이지,

    '추측'을 통해 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즉, 답변자는 추측을 통해 남을 비판했기 때문에 이것은 사실상 비난에 해당합니다.

    이는 답변자의 인격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일반화의 오류입니다.

    이 부분은 글 전체적으로 만연한 부분이니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사실 여러 가지 더 논리적으로 지적할까 했지만 애초에 저 글 자체가 그냥 젊은 사람들 비난하고

    싶어하는 사람 정도로 밖엔 보이질 않습니다. 그냥 무시하시는 게 좋습니다.

  • 그 사람이 남긴 댓글이 저링크에 있는데 ㅈㄴ웃기네요 ㅋㅋㅋㅋ애초부터 탈조선해놓고 먼곳에서 교환학생 운운하며 지도 노력해서 된거라고 강조하면서 미국이나 외국 나가면 차별 쩔고 범죄쩐다고하면서 

    한국보다 좋은 나라없다이러는데 정말 말같지도않네요 지가 더 루저같더군요. 
    젊은이들이 한심해보인다는 말투로 다가오는거 맞더라구요 당신 같은 사람이 아마 평생 원망만 할거라고 이러는데 참 ㅈ같네요 ㅎㅎ
  • 안녕하세요

    저 한국 국적자입니다 

    대학때 일본으로 교환간게 인연되어 일본회사취업하고 토론토 지사 발령나고 그때가 27 이였고 10년넘게 40이 다되 가는 지금 한국 캐나다 오고 가고 있습니다

    전 신촌에 있는대학 경영학 전공했고 인사관리 영어로 휴먼리소스 매니지 먼트--영어로 적어드릴까요?

    전문입니다

    탈조선요??

    미국캐나다보다 한국 살기 훨씬 좋습니다

    인종차별 한번 당해보세요 보이지 않는벽 의 피해자 한번 되어보세요

    착취요??거기 착취 장난아닙니다 특히 시티즌 아닌 아시안요??취업이민자요?? 짐승취급 허다합니다

    한국에서 무시 당하는 필리피노랑 같은 취급당해요

    주미 한인회 신문보니까 취업이미온 사람 60프로 가까이가 후회합니다

    알고 말해요

    그나이에 전 일본 면접가고 타지에서 취업하고 했어요

    저 대학2학년때 imf외환위기 왔어요 나라망했어요

    아버지는 자..살 한다 쑈하고 돈벌어 부모 부양한 나이입니다

    스스로 한심하다 생각도 안들죠???

    10년후에도 헬조선 타령하고 징징거리며사세요

    진짜 건전한 젊은이들 넘쳐납니다 우리회사 본사있는 가와사키에 편의점 가면 25살 한국청년이 편의점 알바하며 야간 요리학원 다녀요

    ㅋㅋㅋㅋㅋㅋ와 
  • 교착상태
    17.08.31
    조센 징이 괜히 조센.징이 아닌것이지.
    몇마리를 남을때까지 쳐 죽여야 이런 일이 끝나게 될까?
    춍을.위한 춍 혐범죄가 많이 일어나야한다.
  • 이걸보면 참 웃음밖에 안나오는듯 ㅋㅋ
    그 답변자가 달은 댓글임.ㅋㅋㅋㅋ
    안녕하세요

    저 한국 국적자입니다 

    대학때 일본으로 교환간게 인연되어 일본회사취업하고 토론토 지사 발령나고 그때가 27 이였고 10년넘게 40이 다되 가는 지금 한국 캐나다 오고 가고 있습니다

    전 신촌에 있는대학 경영학 전공했고 인사관리 영어로 휴먼리소스 매니지 먼트--영어로 적어드릴까요?

    전문입니다

    탈조선요??

    미국캐나다보다 한국 살기 훨씬 좋습니다

    인종차별 한번 당해보세요 보이지 않는벽 의 피해자 한번 되어보세요

    착취요??거기 착취 장난아닙니다 특히 시티즌 아닌 아시안요??취업이민자요?? 짐승취급 허다합니다

    한국에서 무시 당하는 필리피노랑 같은 취급당해요

    주미 한인회 신문보니까 취업이미온 사람 60프로 가까이가 후회합니다

    알고 말해요

    그나이에 전 일본 면접가고 타지에서 취업하고 했어요

    저 대학2학년때 imf외환위기 왔어요 나라망했어요

    아버지는 자..살 한다 쑈하고 돈벌어 부모 부양한 나이입니다

    스스로 한심하다 생각도 안들죠???

    10년후에도 헬조선 타령하고 징징거리며사세요

    진짜 건전한 젊은이들 넘쳐납니다 우리회사 본사있는 가와사키에 편의점 가면 25살 한국청년이 편의점 알바하며 야간 요리학원 다녀요
  • 교착상태
    17.09.01
    한마ㅣ로 말해서 이거네

    너는 노오오오오력이 부족하니 노오력을 해라.
    거기에 나는 운이 좋았지만 그거슨 나의 능력

    너는 노오오오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문제인 것이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433 0 2015.09.21
14363 혹시 공자 한자 기원설 아예 없는거라고 믿는건가 2 new Uriginal 1289 0 2017.10.21
14362 신천지에서 쫓겨난 신현욱에 대해 알아봅시다 new 노인 883 0 2017.10.21
14361 '불 끄다 그런 건데'…사비 털어 피해 변상하는 소방관들.... 1 new 진정한애국이란 1469 1 2017.10.21
14360 독도 문제로 가지고 불매운동 하는 자에게 3 newfile 노인 1024 5 2017.10.21
14359 한국인하고 꼭일하면 듣는말 2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194 2 2017.10.21
14358 ++++++미국사는23살 그냥 해주고싶은 말들..+++++++++++ 121 new ChiAlex 1607 5 2017.10.21
14357 문화상대주의는 과연 기준과 범위는 어디인가? 6 new 아몬 975 2 2017.10.21
14356 아 헬조선 학력 차별 - 과잠 문화 8 newfile 노인 1129 1 2017.10.21
14355 평범한 인간이 사는 이유는 12 new 스스로 1096 5 2017.10.21
14354 한국인들의 있는 용어를 안쓰고 우회해서 만들어.. 생긴 문제.. 1 new 하오마루5 1070 7 2017.10.21
14353 어떤 30년 외국생활한 처자의 인종차별 후기 3 new 공기정화 1051 6 2017.10.21
14352 금리인상 신호에 1400조 가계빚 '비상등'…다음 주 대책 발표 6 new CARCASS 1061 2 2017.10.22
14351 오늘자 그알 의혹제기 4 new 킹갓헬조선 1185 2 2017.10.22
14350 아인슈타인이 말했지 3 newfile leakygut 1187 1 2017.10.22
14349 왜곡의 마스터 한국인들이 명심해야할점 new leakygut 1095 1 2017.10.22
14348 나란 존재는.. 정말 일본 그 자체인것같다. 5 new 유한솔 1017 2 2017.10.22
14347 한국이 헬조선이 된 근본적인 이유는 IMF 외환위기 이다.! 2 new 기무라준이치로 931 2 2017.10.22
14346 노숙자한테 관심 베푸는 사람한테 객기부린다는 한국인들 newfile 카알 901 0 2017.10.22
14345 한국에 개인자산이동 권유 소식에 관해 3 new 무적권 1120 0 2017.10.22
14344 한국과 일본에게 전어에 대한 인식 2 new 노인 1157 0 2017.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