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 헬조센인들의 흔한 애기들...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6&dirId=60805&docId=283699627&ref=me1lnk&scrollTo=answer1
읽고 나니 참 ㅈ같다는 생각밖에 안듬.
호주까지 탈조선해서 잘살고 나니까 하는 그냥 헬조선에 남아있는 사람들을 보고 떵떵 거리고 천대하는 소리로 밖에 안보임.
-_- ㅋㅋ
흔한 헬조센인들의 흔한 애기들...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6&dirId=60805&docId=283699627&ref=me1lnk&scrollTo=answer1
읽고 나니 참 ㅈ같다는 생각밖에 안듬.
호주까지 탈조선해서 잘살고 나니까 하는 그냥 헬조선에 남아있는 사람들을 보고 떵떵 거리고 천대하는 소리로 밖에 안보임.
-_- ㅋㅋ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수 | 추천 수 | 날짜 |
|---|---|---|---|---|---|
| 공지 |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
헬조선 | 177500 | 0 | 2015.09.21 |
| 14362 |
시발 좆같은... 3달 남았네
1 |
기행의나라=헬조선 | 873 | 1 | 2017.10.20 |
| 14361 |
헬조선 게임 등급 위원회 모니터링단의 사고 수준
3 |
노인 | 1137 | 0 | 2017.10.20 |
| 14360 |
한국은 인적자본 일등 국가인가?
3 |
베스트프렌드 | 1000 | 4 | 2017.10.20 |
| 14359 |
병신같은 일베는 시궁창인생 적폐새끼들
6 |
생각하고살자 | 952 | 2 | 2017.10.20 |
| 14358 |
헬조선 국회 비리
3 |
노인 | 1099 | 1 | 2017.10.20 |
| 14357 |
흔한 일베충 의 노조에 대한 생각
2 |
생각하고살자 | 1119 | 0 | 2017.10.20 |
| 14356 |
일베충 왈: 우리랑 니들이랑 다른게뭐야ㅠ
4 |
생각하고살자 | 905 | 2 | 2017.10.20 |
| 14355 |
오유인 과 일베충의 차이점
14 |
생각하고살자 | 1216 | 3 | 2017.10.20 |
| 14354 |
티비에서 중도정당 중도정당그러는데
3 |
시발넘아 | 957 | 0 | 2017.10.20 |
| 14353 |
시발넘아 너가대단히 잘못알고있다
4 |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 1299 | 1 | 2017.10.20 |
| 14352 |
다음 정권은 개누리당이 다시 잡게 될 거다 ㅋㅋㅋㅋ
15 |
킹갓헬조선 | 1204 | 1 | 2017.10.20 |
| 14351 |
누가대든 국민은 호구요
22 |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 1178 | 5 | 2017.10.20 |
| 14350 |
교복을 입는거부터 ㅋㅋㅋㅋㅋ
8 |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 1192 | 6 | 2017.10.20 |
| 14349 |
0.8평 1년 자리값 8400만원
2 |
CARCASS | 940 | 2 | 2017.10.20 |
| 14348 |
조국을 미워하는것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7 |
기무라준이치로 | 1428 | 1 | 2017.10.20 |
| 14347 |
혼자사는것도 정말살만하다
11 |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 1040 | 3 | 2017.10.20 |
| 14346 |
일베 버러지들은 무조건 죽어야 우리가산다
9 |
생각하고살자 | 1113 | 4 | 2017.10.21 |
| 14345 |
혼자 사는것이 좋음.?
7 |
기무라준이치로 | 1308 | 2 | 2017.10.21 |
| 14344 |
돈이 많다고 꼭 행복하진 않다고 하는건 한국에서 행하는 대대적인 세뇌임
6 |
dddddd | 1239 | 6 | 2017.10.21 |
| 14343 |
국뽕들특징
23 |
일본앞잡이기무치 | 1380 | 7 | 2017.10.21 |
저기 답변한 사람 두 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확실하지도 않은 사실을 추측하며 남의 비난하는 데 이용했다는 점입니다.
"20대라는걸로 봐서
20살 이나 21살 22살은 아닌것 같군요
그나이에
그런 투정하는건 제가 보기에는 너무 한심하고 처량한 소리 같습니다.
돈은 없고
부모님 집에 얹혀 살면서
부모님 잔소리는 듣기 싫고
그럼 뭘 하자는건가요?"
이 사람의 주장은 "당신은 20대 초반도 아닌 것 같은데 그런 불만을 하는 건 한심하다."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이렇게 나누어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20대 초반도 아닌 나이인 것 같은데도 그런 식으로 불만을 하기 때문에 한심하다.
그런데 질문자가 20대 초반이라는 증거는 어딨습니까?
구체적인 나이 대신에 단순히 '20대'라는 표현을 썼기 때문에?
물론 비판받을 만한 부분이 있으면 비판을 받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비판은 엄연히 '사실'이 명확할 때 해도 되는 것이지,
'추측'을 통해 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즉, 답변자는 추측을 통해 남을 비판했기 때문에 이것은 사실상 비난에 해당합니다.
이는 답변자의 인격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일반화의 오류입니다.
이 부분은 글 전체적으로 만연한 부분이니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사실 여러 가지 더 논리적으로 지적할까 했지만 애초에 저 글 자체가 그냥 젊은 사람들 비난하고
싶어하는 사람 정도로 밖엔 보이질 않습니다. 그냥 무시하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