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일본이 80년대에 미국따라잡을뻔했다던데

 

일본도 90년대 오기전까진 경제가 엄청 잘나갔다던데 ..

일본패전이후 , 엄청 발전했을때가 바로 1980년대라던데 ..

 

그때는 gdp가 미국하고 일본하고 거의1조차이밖에 안났대 .

그리고 거기다가 일본자본으로 미국의 땅,빌딩,공장 을 마구 사들이고 있었다던데 .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도 원래 일본이 매입했었고 ...

 

근데 .. 90년대에 버블위기오면서 , 일본경제신화는 무너지고 ... 불황이 들이닥쳤지

그런데도 불구하고 경제력세계2위 타이틀은 2010년까지 유지했었는데 .... 2010년에 중국한테 세계경제력2위자리 내줬지

 

불황때문에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제로,소수점을 찍고있는정도지만

그래도 불구하고 경제력이 세계2,3위권이면 대단한것같다






  • 그게 바로 전 세계 환율 기준을 USD로 정해놓을 만한 미국의 힘이었지.

    미국이 전 세계적으로 어찌 그래 영향력이 있을 수 있을까?

    세계 2차전쟁 이후로 미국과 쏘련이 첨단 과학 (전쟁을 위한)을 쌓지 않았나

    경제라는 건 그저 사람들을 돌리기 위한 수단일 뿐

    결국 끝에는 싸움 잘하는 놈이 1등을 하게 되지

    생각을 해보라. 한국의 원단이 얼마나 좋은가? 미국 원단은 축에도 못끼지 

    근데 원단만으로 전 세계를 제패할 수 있는게 아니라.

     

    그리고 쏘련에 영향 받은 새끼들은 공산주의

    미국은 자본주의. 그러나 서쪽과 남유럽은 미국을 선택했지.

     

    이전에 우리가 댓글로 이야기 했듯 일본 또한 앞으로 세계를 지배한다는

    가설에 여러 투자회사들과 니혼의 기업들이 주식 시장거품과

    부동산 거품을 만들어내게 되지

    그중에 하나가 미국이 2008년 한방 먹었다던 부동산 거품을

    일본이 먼저 실험해보고 경험한겆지

     

    거품에 가리워 잘 살았던 시절~ 인 약소국들은 미국 같은 강대국이 소비해주고

    씹극동양의 제조로만으로는 절때 꺾을 수 없는게 진리와 팩트지.

    정말 씹극동양이 클로킹을 하는 제트기를 만들어 전 세계 어디던

    핵을 사무치고 한 대륙을 1시간만에 통째로 싸먹을 능력이 있는게 아닌이상

    그냥 제조 + 금융으로 먹고 살기엔 1등은 못해도 2, 3등 하는 이유지.

  • 그렇군 .

    중국같은경우는 어떻냐?

    중국도 어떻게보면 미국의지원으로 성장한나라인데 , 미국도 중국없음 안돼고 중국도 미국없음 안돼는 상황인데

    미국이 중국경제까지 좌지우지 할수있을것같냐?


    과거 일본의80년대(경제호황)를 중국이 닮아가고있는것같은대 .

  • 중국 또한 이미 제조업이 베트남과 멕시코로 다 빠졌지

    작년인가 제작년에 중국 시장 씹붕괴 된거 기억나나?

    그것 또한 거품이었지. ㅋ 잃어버린 10년 (일본 예시) 처럼

    잃어버린게 아니고 그냥 거품 이었다가 맥주 거품 빠지듯 빠진격

     

    중국이 대륙으로써 전 세계 위상을 떨칠만한 나라로 크고 싶으면

    미국이 갖고있는 첨단 기술 이상의 기술을 갖어야 하는데

    걔네들은 부정부패가 뭐 워낙에 심하다보니

    그런 브레인을 갖은 새끼들이 클 발판을 마련해줄 수 있을까가 관건이지


    헬조선이 안되는 이유도 '인맥사회' 라는 것에

    브레인이 죽고 양반이 살다보니


    진짜 브레인만 있다면 (학교 성적 말고 정말 첨단 과학에 미친놈들) 정말 키워주는

    미국이랑은 게임이 안되는거지.  

  • 사실 아직 중국은 미국한테 게임이 안된다고 봄 ..

    경제력차이나 군사력차이만 봐도 알수있지 ...


    미국이 항공모함 10척이상 갖고있을때 중국은 한척밖에 없으니 .


    아무래도 경제력순위가 중국이 세계2위다보니까 , 미국이 견제하는듯싶다

    군사력으로는 별로 미국이 중국을 견제한다는생각은 안듬 .

  • 중국이 자기네 환율을 월드 뱅크와 IMF에 올려놓고 지내가 기준이 되려 하고있으나

    사실 국제적인 인식도 중국은 그저 공장에 불과하고

    막상 자기네가 선진 문물 (첨단 과학, 국방력, high-tech) 을 갖고 있는 것도 아니니 중국 위안화는 그저 종잇 조가리처럼 찢어질수밖에...


    헬추준다.

  • 선진문물은 없지만 , 희토류가 많아서 그게 좀 변수가 될수있지않을까?

    저번에 센가쿠분쟁일어날때도 , 2010년에 일본민주당정권이 희토류문제때문에 중국한테 무릎을꿇은적 있어서 .

  • 뭐 내가 희토류 전문가는 아니라 모르겠지만 뭐 중국도 요 근래 뉴스기사 읽어보면 기술 가져와서 자기네도 진짜 선진국으로 발걸음 하려 하는거 보니


    앞으로 재밌긴 할듯.

  • 근데 인권문제와 정치체제가 공산당이라서 .... 선진국까진 못갈듯싶다 ...

    그냥 중국사람들을 먹고살게만 만들어주겠지 ... 내생각은 그렇다


    재네들도 공산당정권유지하려면 .... 중국사람들을 어떻게해서든 통제해야돼니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408 0 2015.09.21
14459 이 글 참 좋은 글인 듯 싶은데 한 번 읽어보셨으면 new 점. 819 2 2017.10.13
14458 송호근 교수님이 이제 이분법 시대는 가고 다분법 시대가 왔다는군요 1 new 점. 976 3 2017.10.13
14457 남한산성 씨발 내로남불 개새끼들아 2 new 생각하고살자 1153 2 2017.10.13
14456 개한민국 서민에 비하면 히틀러는 천사지 2 new 생각하고살자 1061 7 2017.10.13
14455 내가 정은이였으면 개한민국 좆센징들 ㅈㄴ가소로웟을듯 new 생각하고살자 1008 6 2017.10.13
14454 헬조선 미용실 이상한 특성 4 new 헬조선붕괴협회 1115 6 2017.10.13
14453 헬조선의 외교부장관.gif 1 newfile 허경영 1212 0 2017.10.13
14452 한국인은 쓰레기 민족이다 4 new Uriginal 1177 4 2017.10.13
14451 헬조선 에서는 죽는 유형이 딱 두가지다. 2 new 기무라준이치로 1449 2 2017.10.13
14450 결혼 하객 알바의 병폐 1 newfile 노인 1352 2 2017.10.13
14449 노길남의 정체 추론 3 new 노인 1249 2 2017.10.13
14448 자칭 애국 보수자에게 하고 싶은 말 5 new 노인 1227 1 2017.10.13
14447 추석에 만난 외조카 16 new 베스트프렌드 1121 5 2017.10.13
14446 지하철에 나이처먹은 계집년들 개진상부린다 1 new 생각하고살자 1034 2 2017.10.13
14445 신과함께 웹툰소재 영화 나온대ㅋㅋㅋ 1 new 생각하고살자 1080 0 2017.10.13
14444 헬조선식 인신공격 약점 최면술 공격놀이하다가 21 new leakygut 1141 1 2017.10.13
14443 진짜 한국에서 임신하는 사람들은 4 newfile leakygut 1176 3 2017.10.14
14442 파리 바게뜨하면 돈 버는 이유. 13 new 베스트프렌드 1090 3 2017.10.14
14441 한국인들 진리왜곡이 하도 심해서 사리분별이 어렵다보니까 3 new leakygut 1181 3 2017.10.14
14440 책 추천. 더 타임스 세계사 13 newfile 교착상태 1174 3 2017.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