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서호
17.08.12
조회 수 1275
추천 수 4
댓글 4








 

안녕하세요 헬조선 노동구조에 대해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많은사람이 매우공감을
할것이며 헬조선에는 노동개혁이 필요합니다.

필자는 미성년자 정확히말하면 고딩때부터
첫알바를 시작하였다. 최저시급미만등 
각종 부당한대우를 받았고 힘들게 살았고

필자가 직접겪은일도 포함이되었으니 참조하면
될것이다.

 

1.면접

편의점 면접보는데 각서쓰고 지장찍게하는
미친틀딱이 점장인 쓰래기편의점도 있었다.
여태까지 수많은 면접을봐왔다.
면접볼때마다 하는 각종 인신공격에
면접과 전혀상관없는 이상한 질문들
그리고 성적발언까지
표정관리가 안되는데 참고견뎌내야한다고?
이력서에 항상 사진붙이는 거에 필요없는
쓸모없는 인적사항만 있고
이력서에 써져있는데 또물어보고
남자가 몸무게가 왜이렇게적냐고 
일하는거하고 남자가 몸무게적은거하고 
도도채 왜? 무슨상관인데?
어디 아픈데있냐고 면접볼때마다 쳐 묻고
남자는 군대갔다왔냐고 군필자만 뽑는다고
노예짓하다온걸 자랑스럽게 여기고
신입뽑는다면서 지원했더니 
경력자만 뽑는다던데 아니 그럼 
처음부터 경력자만 뽑는다고 쳐 쓰던가
그럼 우리같은 신입들은 경력을 어디서 쌓으라고?
면접끝나면 연락준다면서 아무리 기다려도
연락안오고 나는 시간이 아까워 애태워죽겠는데
잊지마세요 
면접장 나서는순간 나는 당신들의 고객이라는걸 

2.아웃소싱

생산직이나 물류센터같은 일은 거의 아웃소싱을
통해 들어가게된다.
이 아웃소싱들 다 망해야한다.
알바천국,알바몬,잡코리아등 수많은 구직구인
사이트에 이 아웃소싱업체가 채용글을 올리는데
홈페이지에 올라온것은 90%가 허위,과대광고
그리고 홈페이지엔 바로입사,당일입사,즉시출근,
당일지급 등 써있고 사무실 방문하면 홈페이지랑
말이 다르다.
그리고 면접끝나면 전화준다해놓고 역시
안준다. 법으로 불법인데 아직도 취업수수료 
명목하에 근로자 월급의 10%를 떼가는 곳도
매우많다. 취업할수있게 기업과사람을 
연계해주는 곳인데 회사에서 돈받아 쳐먹고선
하는일은 면전에서 사람평가질에 이상한일만
연계하고 사람이퇴사하면 다른사람 넣어줄게요

 

3.회사(기업)
인간을 인간적인 대우하면서 근로기준법을
지키는 회사는 필자가 고딩때부터 알바한걸
기준으로 보면 없다. 
인간을 하나의 소모품취급하니 
하루만에 추노(도주)하는 사람들이 있는
문제있는 회사들은 매일같이 사람뽑아댄다.
인간인지 노예인지 구분이 안가는 
매일마다 반복되는 잔업에 특근 
생산직같은경우는 거의다 법적으로 챙겨주지만
자영업이나 일반 사무직은 법을어긴다.
자영업은 알바생들 최저시급도 안주면서
부리고 최저시급오르면 자영업자망한다 
이런 개소리만 하고있으니 
그리고 일할때 신입사원이 들어오면 
가르쳐야하는데 신입이라고 무조건 반말에
초면부터 쌍욕하는 쓰레기들도 있다.
어느 한 과정을 가르치려면 a~c순서대로 
가르쳐야하는데 생략하고 c만 가르치는 
경우도 있다.
더군다나 일의효율성을 높이려면 직원들이
최대한의 능률을 뽑을수있도록 최대한의
최상의 근무환경과조건을 제공해야하는데
생산직중에 입식과 좌식이 있는데 
누가봐도 좌식근무를해야 직원들도편하고
작업도 효율적인데 앉아서 근무하면 
쉬면서 돈벌어가는거라고 생각해서 입식근무를 시킨다.
거기에다가 무조건 빨리빨리 재촉을 쳐한다.
이나라 에는 여유로움 안정감 이라는 것을
찾을수가없다.

일하면서 무거워서 못드니까
남자가 이것도 못들면 어쩌냐고
남자하고 무거운거하고 무슨상관인지

호칭도 야 너 이리와바 이런식으로 부르는데
아이러니한건 여자한테는 이름부르면서
xx야~ 식으로 부른다  늙은이들;

최저시급 혹은 그이하를 주면서
노예처럼 부려먹는 인간을 소모품으로 
생각하는 쓰래기 회사들
최저시급이면서 일은 최고,최상을 요구하고

최저시급이란것은 일도 최저만큼 일하라는
뜻으로 생각하면 좋을것같습니다.

생산직 그만두고 다른일을 찾고있는데
한달넘게 안구해져서 
푸념섞인글을 적어보았지만
확실한건 이헬조선에는 노동구조에대한
개혁이 필요합니다.






  • 둠헬
    17.08.12
    조선인한테 너무 과한걸 바란다
  • 서호
    17.08.12
    바란다기보다 노동구조에 대한 개혁의필요성에대해
    얘기하는것이지요. 외모지상주의,청년실업률,갑질 등
    여러 사회문제가 노동이랑 직접적인 연관이 상당히 있습니다.
  • 둠헬
    17.08.12
    그니까 그 중 하나도 해결 못한지 60년이 넘었는데 그게 해결될리가 있냐 ㅋㅋ
  • oldberry1800
    17.09.05
    조선은 악의 국가니까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921 0 2015.09.21
14010 헬센징 씨바새끼들 헬조선 군대에서 제대하지말고 평생 살았으면 좋겠네 new oldanda 914 0 2017.11.27
14009 초중고, 대학교, 대학원에서 가르치는것들 대부분 실제 직업현장에서 쓸모없다는데.txt 1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078 1 2017.11.27
14008 갓둘기의 신체능력 new 가이우스옥타비아누스 897 0 2017.11.28
14007 남한 견찰 검새 판새 교새 직업군바리 관청공무원 관리 등 전부 무기한공개고문해야 한다ㅇㅇㅇㅇ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37 0 2017.11.28
14006 북방계라는 단어 자체를 아예 못 쓰게 탄압해야 한다고 본다 new Uriginal 805 0 2017.11.28
14005 헬조선에서 헬조선 군대에 끌려간다는것은 헬센징 짐승 본능이 강화 되는 무조건 마이너스가 되는 인생이다 1 new oldanda 1119 1 2017.11.28
14004 같은 민종이지만 진짜 못되처먹은거같다. 3 new 사로미니미 1126 3 2017.11.29
14003 헬조선인간들에게 힘이 있으면 안되는이유(과거의회상) 7 new 서호 1112 4 2017.11.29
14002 돈 욕심을 부리지말고 현명하게 살아라!! 3 new 하오마루5 1073 2 2017.11.29
14001 한국어가 편하면 헬센징 외국어가 불편할것이다 1 new oldanda 887 1 2017.11.30
14000 대동아전쟁은 천명을 따른 전쟁이다. 1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83 1 2017.11.30
13999 몽고, 퉁구스, 투르크에 대량으로 나오는Haplotype C2b가 한국인에 없는 것 1 new Uriginal 920 0 2017.12.01
13998 일본 사이트 에서 박정희 칭찬하면 일본놈들이 추천을 누른다. new 기무라준이치로 904 1 2017.12.01
13997 조센진이 알타이 몽고, 퉁구스 기마민족이라고 우기던 새끼들 다 튀어 나와 씹새끼들아 1 new Uriginal 1153 0 2017.12.02
13996 남한 학교 범죄들..txt 2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119 1 2017.12.02
13995 우리지널 개병신새끼의 오류. 2 new DireK 1283 3 2017.12.03
13994 전쟁 안 일나 이 병신덜아. 7 new DireK 1107 4 2017.12.03
13993 헬조선이 잘하는것들 new 헬조선붕괴협회 931 0 2017.12.03
13992 슬슬 북방계 기마민족이라는 환상을 깨 부숴 없앨 때도 안 됐나 new Uriginal 949 0 2017.12.03
13991 한국당 방미단, 전술핵 재배치 요청…美정부·의회 '시큰둥' 2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880 1 2017.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