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7.07.30
조회 수 954
추천 수 1
댓글 1








IMG_9467.JPG

 






  • 원래 짜장면(지금은 복수표준어 인정되었으므로)이 서민음식이라고 물가 통제 대상이 되었던 거죠. 그러니까 가격을 크게 인상할 수가 없다는 겁니다. 정말 금가루 뿌리는 수준으로 하지 않는 한 말이죠. 그래서 가격은 그대로인데 비싼 재료 쓸 수 없으니까, 아니 쓰기 싫으니까 감자나 양파만 대량으로 넣고 고기 거의 안 넣은 쓰레기로 전락했죠.

    족발은 사실 서민음식이라고 부르면 안 되는 게 돼지고기가 존나 비싸다는 걸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걸 뭐 주식처럼 심심하다고 사먹는 그런 것도 아니죠. 족발 3만원이면 치킨 2~3마리는 더 먹고 남죠. 아예 치니킨 파티 할 수 있는 정도인데 돼지 다리 하나, 그것도 뼈가 반이나 되는 걸 3만원에 먹는 게 정상이라고 생각하질 않습니다.

    떡볶이도 원리 처음부터 고추장 넣은 게 아니었고 왕실에서 사치 부리려고 만든 궁중떡볶이가 쇠고기, 간장 삭제되고 그걸 고추장, 어묵으로 대체한 건데 그게 서민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지가 의문입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503 0 2015.09.21
13662 한국인은 팩트와 개인 느낌을 구별해야 한다고 한 캐나다인 7 new 노인 1120 2 2018.02.15
13661 학교에서 학생들에 대해 온갖 폭력 학대 범죄들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동안.txt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46 3 2018.02.15
13660 t팬티만 입고 춤추는 여bj. new qhqh1212 1008 0 2018.02.15
13659 일본 말아먹는 도쿄슈프리머시와 일본의 부채 1 new DireK 1104 1 2018.02.15
13658 나는 평창 올림픽에 어느나라 팀이 금메달을 따든 상관 안한다. 6 new 기무라준이치로 1395 4 2018.02.15
13657 나는 평창 안봄. 국뽕스러운 것들은 다 없앨거임 1 new 젖깔 976 2 2018.02.15
13656 조센진은 몽고니 주르첸이니 하는 것과 일절 관계 없다 4 new Uriginal 989 1 2018.02.15
13655 캐나다인이 이야기 하는 무급 인턴의 시초 newfile 노인 1097 1 2018.02.15
13654 누가 두유노-에 관해 비판한 글 new 노인 707 1 2018.02.15
13653 한국인에게 에너지비즈니스 폐지는 너무 어렵고 3 newfile leakygut 1102 2 2018.02.15
13652 최근 퇴사하고 3주째인데 내가 전에 있었던 회사에서 겪은 썰 풀어봄 3 new 씨인스틸러 1087 1 2018.02.15
13651 한국 교육의 단 한가지 좋은 점. 6 new DireK 1230 2 2018.02.16
13650 한국 밀덕 새끼들 병신인줄 알았는데 여기 새끼들보다 조금은 나은 듯 3 new Uriginal 1120 0 2018.02.16
13649 리아님은 요즘 뭐하실까 2 new 점. 1185 0 2018.02.16
13648 절대, 반드시, 무조건 이런말 짜증나지 않음? 4 newfile leakygut 1059 0 2018.02.16
13647 여기 와 보면 한국 사람들을 무서워하는 분들이 많은 듯 2 new 점. 1022 2 2018.02.17
13646 조센45징 교새들의 교권 타령.txt 11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65 2 2018.02.17
13645 ㅋㅋㅋ 막말로 박정희 전라도가 죽였냐? 경상도가 죽였제. 1 new DireK 1078 4 2018.02.17
13644 징병제 폐지했던 유럽나라들서 징병제 재도입 얘기하는데 이거 3차대전준비?d 8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258 0 2018.02.17
13643 까도까도 끝이 안나오는 1 newfile leakygut 1015 3 2018.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