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7.07.30
조회 수 954
추천 수 1
댓글 1








IMG_9467.JPG

 






  • 원래 짜장면(지금은 복수표준어 인정되었으므로)이 서민음식이라고 물가 통제 대상이 되었던 거죠. 그러니까 가격을 크게 인상할 수가 없다는 겁니다. 정말 금가루 뿌리는 수준으로 하지 않는 한 말이죠. 그래서 가격은 그대로인데 비싼 재료 쓸 수 없으니까, 아니 쓰기 싫으니까 감자나 양파만 대량으로 넣고 고기 거의 안 넣은 쓰레기로 전락했죠.

    족발은 사실 서민음식이라고 부르면 안 되는 게 돼지고기가 존나 비싸다는 걸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걸 뭐 주식처럼 심심하다고 사먹는 그런 것도 아니죠. 족발 3만원이면 치킨 2~3마리는 더 먹고 남죠. 아예 치니킨 파티 할 수 있는 정도인데 돼지 다리 하나, 그것도 뼈가 반이나 되는 걸 3만원에 먹는 게 정상이라고 생각하질 않습니다.

    떡볶이도 원리 처음부터 고추장 넣은 게 아니었고 왕실에서 사치 부리려고 만든 궁중떡볶이가 쇠고기, 간장 삭제되고 그걸 고추장, 어묵으로 대체한 건데 그게 서민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지가 의문입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596 0 2015.09.21
13784 헬조선 직장 문화 2 new escapehere 1074 2 2018.01.16
13783 2년만에 까먹고있다 재접인데.. 1 new 좆고딩 1249 0 2018.01.17
13782 [셀프디벨럽6] 관계의 작용 1 new 기름찌꺼기등불 939 1 2018.01.17
13781 너무 잘하려고 하는 게 모든 괴로움의 뿌리가 아닐까 8 new 감성팔이. 1500 1 2018.01.17
13780 헬조선인들에게 질문 드립니다~ 5 new 희망없는헬조센 1239 2 2018.01.18
13779 박사모와 탐욕스러운 자본가들을 보면 1 newfile 노인 950 3 2018.01.18
13778 군대간다 4 new 닉네임 1189 0 2018.01.19
13777 연초부터 헬서울 도래~ 2 new 연날리기 1039 0 2018.01.19
13776 조센의 민주주의, 조센의 법치. txt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43 0 2018.01.20
13775 올해에 대폭락이 이미 예견되었단다. 5 new DireK 1119 3 2018.01.20
13774 조선왕조는 몽골계 이민족 왕조인가? newfile DireK 885 2 2018.01.20
13773 헬조선 탈출법... new 잘먹고잘살고싶다 1050 1 2018.01.20
13772 조센진은 북방 유목민과 일절 관계 없다 6 new Uriginal 1153 0 2018.01.20
13771 이성계 몽골새끼 맞네. newfile DireK 971 1 2018.01.20
13770 [셀프디벨럽7] 충격과 꿀 newfile 기름찌꺼기등불 874 1 2018.01.20
13769 와... 헬 생활은 어딜 가도 헬... 일하는걸 너무 중독시키는 나라 3 new 헬조선붕괴협회 1108 2 2018.01.21
13768 [셀프디벨럽8] 뻘짓의 관리 2 newfile 기름찌꺼기등불 1085 0 2018.01.21
13767 문재인 정부에게 아쉬운 점. 1 new 젖깔 1051 2 2018.01.22
13766 [셀프디벨럽9] 환경설정의 아케이드 newfile 기름찌꺼기등불 872 1 2018.01.22
13765 우리는 너무나 오랫동안 빈틈없는 이성의 틀에 사로잡혀 숨죽이고 살아왔다-박정자 교수 new 감성팔이. 889 0 2018.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