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아베총리
17.07.25
조회 수 1111
추천 수 0
댓글 3








'의사'라는 직업도

 

일단 의사라는 직업이 환자를 살리는역할을 하는사람이잖아 ..

 

우리나라에선 남.여가 의사를 하면 ... 운명도 뒤바뀐다

 

여자가 의사를 하면 ... 전문의가 돼는경우도 많지만 .. 나중엔 부잣집자식의 며느리가 돼는경우가 많던데 .. 그래서 흔히 말해서 '의사마누라' 라고 많이 그러지

남자가 의사를 하면 ... 전문의가 돼는경우가 여자보다 많지만 ... 나중에 병원사업을 하는게 대부분이더라 .. 아님 대학병원에서 일했다가 작은병원에서 일하는경우가 많고 ..

 

뭔가가 전문성을 살리면서 일하는 의사는 별로 없는것같더라 ..

일본같은 선진국들은 의사들이 많이 연구도하고 ... 심지오 노벨상도 종종 받잖아 .. 근데 한국은 그런게없어

사람을 살리기보단 .. 의사가 돈을 많이 버는직업이니 ... 돈많이 벌려고 많이들 하는것같어 . 물론 내생각이지만 .

진심으로 환자를 살리고 .. 아픈사람 병 고쳐준다는 목적으로 의사가 돼는건 별로없는것같어

 

クリックすると新しいウィンドウで開きます






  • 애초에 헬조선은 직업의 개념 자체가 자기 적성에 맞춰 진짜 하고 싶은 걸 하는 게 아닌, 돈을 많이 벌 수 있느냐만을 기준으로 따지는 속물근성 때문이죠. 그러다 보니까 전문직종이 더 많이 돈 번다면서 미친듯이 몰려대는 데다가 일의 특수성(의대, 법대는 사람 생명과 직결된 일을 하는 만큼 보수가 세긴 하죠. 그만큼 진입하기도 힘들지만.) 때문에 프리미엄이 붙는다고 해야 하나 그렇죠. 헬조선에서는 의사가 사람을 살리는 데 초점을 두는 게 아니로 그 환자가 돈이 되느냐 아니냐만 따지고 법조인도 마찬가지, 내가 얘를 변호해서 수임료를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만 신경 쓴다는 겁니다. 의사, 법조인들이 가진 지식을 자기들 돈 버는 데만 써먹으면서 책임 지지 않으려 하고 자기들끼리 담 쌓는 게 잘하는 것인가 싶고요.
  • 아베총리
    17.07.25

    그렇군요 ..

    법조계쪽으로는 사법시험도 사라졌으니 ... 사회적약자보단 강자의입장에서서 많이 대변하고 반영하려고 그럴것같아요 .

    사실상 위로 올라갈수있는 사다리계단(사법시험)이 사라진셈이니 .... 오히려 가면갈수록 '돈'만 중요시하는사회가 될것같네요 .

    사실 대학병원에서 일하는의사들 대부분  ... 계약직이지요 .. 언제 짤릴지 모르는 ..


  • 아니 일본같은 선진국이라니

    여기 의사라는 사람들의 진료태도를 보면 당신같은 일뽕은 모라고 생각할까?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066 0 2015.09.21
13678 한국인은 팩트와 개인 느낌을 구별해야 한다고 한 캐나다인 7 new 노인 1121 2 2018.02.15
13677 학교에서 학생들에 대해 온갖 폭력 학대 범죄들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동안.txt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46 3 2018.02.15
13676 t팬티만 입고 춤추는 여bj. new qhqh1212 1010 0 2018.02.15
13675 일본 말아먹는 도쿄슈프리머시와 일본의 부채 1 new DireK 1105 1 2018.02.15
13674 나는 평창 올림픽에 어느나라 팀이 금메달을 따든 상관 안한다. 6 new 기무라준이치로 1396 4 2018.02.15
13673 나는 평창 안봄. 국뽕스러운 것들은 다 없앨거임 1 new 젖깔 982 2 2018.02.15
13672 조센진은 몽고니 주르첸이니 하는 것과 일절 관계 없다 4 new Uriginal 993 1 2018.02.15
13671 캐나다인이 이야기 하는 무급 인턴의 시초 newfile 노인 1102 1 2018.02.15
13670 누가 두유노-에 관해 비판한 글 new 노인 709 1 2018.02.15
13669 한국인에게 에너지비즈니스 폐지는 너무 어렵고 3 newfile leakygut 1103 2 2018.02.15
13668 최근 퇴사하고 3주째인데 내가 전에 있었던 회사에서 겪은 썰 풀어봄 3 new 씨인스틸러 1089 1 2018.02.15
13667 한국 교육의 단 한가지 좋은 점. 6 new DireK 1231 2 2018.02.16
13666 한국 밀덕 새끼들 병신인줄 알았는데 여기 새끼들보다 조금은 나은 듯 3 new Uriginal 1124 0 2018.02.16
13665 리아님은 요즘 뭐하실까 2 new 점. 1190 0 2018.02.16
13664 절대, 반드시, 무조건 이런말 짜증나지 않음? 4 newfile leakygut 1063 0 2018.02.16
13663 여기 와 보면 한국 사람들을 무서워하는 분들이 많은 듯 2 new 점. 1026 2 2018.02.17
13662 조센45징 교새들의 교권 타령.txt 11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70 2 2018.02.17
13661 ㅋㅋㅋ 막말로 박정희 전라도가 죽였냐? 경상도가 죽였제. 1 new DireK 1084 4 2018.02.17
13660 징병제 폐지했던 유럽나라들서 징병제 재도입 얘기하는데 이거 3차대전준비?d 8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260 0 2018.02.17
13659 까도까도 끝이 안나오는 1 newfile leakygut 1021 3 2018.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