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아베총리
17.07.13
조회 수 1057
추천 수 1
댓글 9








한국이 대단한게 있다면

 

일단 빠른기간안에 경제성장을 이뤘다 .

1960년대까지만해도 북한보다 낮은 경제력과 군사력을 보유하고있었는데 ... 1970년대엔 사실상 경제력이나 군사력은 북한을 따라잡게돼지 .

사실 한국은 북한을 따라잡으려고 성장한국가라서 .... 북한보다는 훨씬 잘먹고 잘사고 그러지 .... 물론 거기까지다 .

 

교통비.의료비(낮은질병수준일때)가 저렴하고 , 어쨌든 문화적생활은 누릴수있다 이건데 ...

 

워낙 한국이 북한만 따라잡으려다보니 ... 사람들도 많이 희생됐고 ... 많이 고생했다

 

만약 한국이 북한이 아닌 일본을 따라잡기위해 경제가 성장했다면 ..

경제뿐만아니라 사회보장수준이나 ... 환경수준도 많이 나아졌을텐데 말이다 . 근로환경도 나아지고 ..

 

그러니까 너무 북한만 따라잡으려는데에 집착을 했던거지 ... 아직도 북한위협핑계대고 징병제 유지하고 그러고있잖냐 ....

북한이 아니라 일본을 따라잡겠다고 그랬으면 징병제 없애고 모병제하고 , 병사수보단 첨단무기수를 늘리는방향으로 가는게 맞지 . 정보수집능력도 키우고

 

아무튼 ... 1960년엔 100위밖으려 밀려나있던 경제력이 2016년엔 세계11위로 성장했으니 ..

그거만큼은 대단하다고본다






  • 좌약식빨간약Best
    17.07.13

    한국이 운이 좋게 성장한것 뿐만 아니라, 

     
    한국과 일본 그리고 중국까지 산업구조가 거의 비슷해.
     
    이유가 한국이나 일본이나 수출주도로 성장을 했거던? 그런데 가장 큰 고객이 누구였을까?
     
    결국 미국의 대기업들이 주요한 고객들 이었고, 
     
    이들 요구사항을 맞추다 보니 3국가의 산업구조나 경영이다 생각이 거의 다 똑같어.
     
    심지어 사회적 문제도 똑같이 발생한다. 단지 시간차이가 있는 정도.
  • 교착상태
    17.07.13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원조를 벋은 너러가 한국이다.
    필리핀에.그만 큼 원조 했어도 한국 처럼은 산다.
  • 아베총리
    17.07.13
    그럼 그말이 사실이라면 , 한국대신 필리핀이 성장했으면 좋았을텐데요 ..
  • 교착상태
    17.07.13
    한국이 가장 많은 원조를 받은 이유는 동아시아 정치적인 상황 때문이다.

    일제가 패망하고 미국이 동아시아를.주도하면서

    일본에 군대가 없어도 주변국들을 견제가능한 나라를 원했는데
    그게 한국이니까 그렇게 된거지.

    서방세력에서는 러시아를 막아야 할필요가 있었고 중국도 마찬가지이니 

    미국 뿐만 아니라 서방의 다른 국가들도 원조를 해야하는 입장이었고.

    특히 일본의 경우 자위-병력의 한계 때문에라도

    자국 방위를.위해서 남한에.원조를 한게.크다.

    특히 당시는 냉전시기이니 남한이 공산화되는게 존나 무섭기도 했겠지.

    암튼 대충 이런 이유.
  • 아베총리
    17.07.13
    그래서 한국은 운좋게 성장한거구나 .
  • 한국이 운이 좋게 성장한것 뿐만 아니라, 

     
    한국과 일본 그리고 중국까지 산업구조가 거의 비슷해.
     
    이유가 한국이나 일본이나 수출주도로 성장을 했거던? 그런데 가장 큰 고객이 누구였을까?
     
    결국 미국의 대기업들이 주요한 고객들 이었고, 
     
    이들 요구사항을 맞추다 보니 3국가의 산업구조나 경영이다 생각이 거의 다 똑같어.
     
    심지어 사회적 문제도 똑같이 발생한다. 단지 시간차이가 있는 정도.
  • 딩똥댕똥
  • 그렇다. 극동아시아는 미국의 똥꼬만 빨며 성장한 것 뿐이지. 

    그러다보니 교육이건 국정 운영이건 혼자서 헤어나갈 힘이 없는거야
    어차피 서구가 해논거 그냥 우린 받아서 값싼기 가격이 다시 시장에 내놓으면 
    시장 점유율 1등에 윗놈들은 그저 앉아있기만 해도 자본이 쌓이는데...
     
    그리고 위에 좌약식빨간약님 말대로 일본이 먼저 대기업 위주로 밀어주는 경영 밀어부쳤고
    그다음 한국이 똑같이 배우고
    그다음 중국이 배운거다
     
    지금 일본은 부실한 기업들을 국가가 계속 살리겠다고 민영화 안시키는데 
    그래서 말이 많아. 시장에 맡겨서 자유롭게 능력 있는 놈이 부실기업을 사서 키워내야 하는데
    자기 국가 기업들을 보호하기 위해 국가가 나서 막는다
    결국 기득권에겐 좋은데 
    자국민에게는 부실기업을 찬양하며 노예짓 하며 일하게 되는 그런 악순환이 반복되는거지
     
    한국도 그런 식으로 되가고 있다. 다만 국가에 돈이 없어서 어쩔 수 없는 것들은
    시장에 다시 되파는 식이지만
    현재까지 왠만한 헬조선의 기업들은 싸바싸바 잘해서 부모내면 국가가 커버처주고 
    직원들에게는 하나님이 되곤 했단다.
  • 헬조센은 야생국가지.
  • 아베총리
    17.07.13
    그렇군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728 0 2015.09.21
13128 닥치고 걍 한민족은 한민족은 맞다. 3 new DireK 1152 2 2018.04.23
13127 미개한 조상숭배 악습 제사 강요강제 하는 부모들은 친권박탈 해야함.txt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873 1 2018.04.23
13126 조센속의 조3센징 - 똥통속의 구더기. ㅇㅇ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690 0 2018.04.24
13125 조3센징 - 대화가 불가능한 족속. 기본적 수준의 제대로된 인식 분간 사고판단이 아예 안되는 매우 기묘한 ... 4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267 1 2018.04.24
13124 시인 도종환 님이 사람은 누구나 꽃이라고 하시더군요 3 new 감성팔이. 902 1 2018.04.24
13123 종교 기사지만 제목에서 명언 하나 발견 new 노인 858 1 2018.04.24
13122 북한의 민족기원과 남북통일론의 허구성 3 new DireK 1264 1 2018.04.24
13121 만세! 한국 부모들이 사교육 강요 안한다 new 노인 886 0 2018.04.24
13120 공산주의 최악은 북한, 자본주의 최악은 한국 5 new 해모수 1235 0 2018.04.24
13119 통일 가능성에 대해서? 4 new 헬조선미개인 1224 1 2018.04.24
13118 전세계의 모든 자본주의 국가중에 진짜는 없지 않나 4 new Uriginal 983 2 2018.04.24
13117 안태어나는게 나음.. 태어나도 한국인으로 태어나는건 면해야함 16 new 해모수 1267 1 2018.04.24
13116 예전글 재탕이다. 요즘 플라스틱 재활용한다고 난리인데, 이런건 알고 있나? new DireK 1049 2 2018.04.24
13115 요즘 좃소현실. 1 new DireK 1053 3 2018.04.24
13114 안지원 어머니란 리빙디몬이 쓴 편지레터 수준이 소설 수준입니다. newfile 히스로열로드쉽럼볼드스와이크 1023 0 2018.04.24
13113 중앙일보 새끼들 완전 좆같네.. 마크롱이 언급한 'Liberal Democracy'를 '진보적(리버럴) 민주주의'로 번역함. 4 new 소수자민주주의 925 3 2018.04.24
13112 ㅋㅋㅋㅋ존이 말한 로드니 킹 사건 때 한인 얘기가 왜 나오나 하고 관련 글 찾았는데 5 new 씹센비 1584 0 2018.04.24
13111 울산이 이렇게 빨리 망할줄은 몰랐지? 문재인도 다 가짜야. 8 new DireK 1061 1 2018.04.25
13110 경상도는 노령화때문에 어차피 망할 운명이었다는군 1 new DireK 956 1 2018.04.25
13109 헬조선 청소년 두발규제 new 노인 676 0 2018.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