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아베총리
17.07.13
조회 수 1057
추천 수 1
댓글 9








한국이 대단한게 있다면

 

일단 빠른기간안에 경제성장을 이뤘다 .

1960년대까지만해도 북한보다 낮은 경제력과 군사력을 보유하고있었는데 ... 1970년대엔 사실상 경제력이나 군사력은 북한을 따라잡게돼지 .

사실 한국은 북한을 따라잡으려고 성장한국가라서 .... 북한보다는 훨씬 잘먹고 잘사고 그러지 .... 물론 거기까지다 .

 

교통비.의료비(낮은질병수준일때)가 저렴하고 , 어쨌든 문화적생활은 누릴수있다 이건데 ...

 

워낙 한국이 북한만 따라잡으려다보니 ... 사람들도 많이 희생됐고 ... 많이 고생했다

 

만약 한국이 북한이 아닌 일본을 따라잡기위해 경제가 성장했다면 ..

경제뿐만아니라 사회보장수준이나 ... 환경수준도 많이 나아졌을텐데 말이다 . 근로환경도 나아지고 ..

 

그러니까 너무 북한만 따라잡으려는데에 집착을 했던거지 ... 아직도 북한위협핑계대고 징병제 유지하고 그러고있잖냐 ....

북한이 아니라 일본을 따라잡겠다고 그랬으면 징병제 없애고 모병제하고 , 병사수보단 첨단무기수를 늘리는방향으로 가는게 맞지 . 정보수집능력도 키우고

 

아무튼 ... 1960년엔 100위밖으려 밀려나있던 경제력이 2016년엔 세계11위로 성장했으니 ..

그거만큼은 대단하다고본다






  • 좌약식빨간약Best
    17.07.13

    한국이 운이 좋게 성장한것 뿐만 아니라, 

     
    한국과 일본 그리고 중국까지 산업구조가 거의 비슷해.
     
    이유가 한국이나 일본이나 수출주도로 성장을 했거던? 그런데 가장 큰 고객이 누구였을까?
     
    결국 미국의 대기업들이 주요한 고객들 이었고, 
     
    이들 요구사항을 맞추다 보니 3국가의 산업구조나 경영이다 생각이 거의 다 똑같어.
     
    심지어 사회적 문제도 똑같이 발생한다. 단지 시간차이가 있는 정도.
  • 교착상태
    17.07.13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원조를 벋은 너러가 한국이다.
    필리핀에.그만 큼 원조 했어도 한국 처럼은 산다.
  • 아베총리
    17.07.13
    그럼 그말이 사실이라면 , 한국대신 필리핀이 성장했으면 좋았을텐데요 ..
  • 교착상태
    17.07.13
    한국이 가장 많은 원조를 받은 이유는 동아시아 정치적인 상황 때문이다.

    일제가 패망하고 미국이 동아시아를.주도하면서

    일본에 군대가 없어도 주변국들을 견제가능한 나라를 원했는데
    그게 한국이니까 그렇게 된거지.

    서방세력에서는 러시아를 막아야 할필요가 있었고 중국도 마찬가지이니 

    미국 뿐만 아니라 서방의 다른 국가들도 원조를 해야하는 입장이었고.

    특히 일본의 경우 자위-병력의 한계 때문에라도

    자국 방위를.위해서 남한에.원조를 한게.크다.

    특히 당시는 냉전시기이니 남한이 공산화되는게 존나 무섭기도 했겠지.

    암튼 대충 이런 이유.
  • 아베총리
    17.07.13
    그래서 한국은 운좋게 성장한거구나 .
  • 한국이 운이 좋게 성장한것 뿐만 아니라, 

     
    한국과 일본 그리고 중국까지 산업구조가 거의 비슷해.
     
    이유가 한국이나 일본이나 수출주도로 성장을 했거던? 그런데 가장 큰 고객이 누구였을까?
     
    결국 미국의 대기업들이 주요한 고객들 이었고, 
     
    이들 요구사항을 맞추다 보니 3국가의 산업구조나 경영이다 생각이 거의 다 똑같어.
     
    심지어 사회적 문제도 똑같이 발생한다. 단지 시간차이가 있는 정도.
  • 딩똥댕똥
  • 그렇다. 극동아시아는 미국의 똥꼬만 빨며 성장한 것 뿐이지. 

    그러다보니 교육이건 국정 운영이건 혼자서 헤어나갈 힘이 없는거야
    어차피 서구가 해논거 그냥 우린 받아서 값싼기 가격이 다시 시장에 내놓으면 
    시장 점유율 1등에 윗놈들은 그저 앉아있기만 해도 자본이 쌓이는데...
     
    그리고 위에 좌약식빨간약님 말대로 일본이 먼저 대기업 위주로 밀어주는 경영 밀어부쳤고
    그다음 한국이 똑같이 배우고
    그다음 중국이 배운거다
     
    지금 일본은 부실한 기업들을 국가가 계속 살리겠다고 민영화 안시키는데 
    그래서 말이 많아. 시장에 맡겨서 자유롭게 능력 있는 놈이 부실기업을 사서 키워내야 하는데
    자기 국가 기업들을 보호하기 위해 국가가 나서 막는다
    결국 기득권에겐 좋은데 
    자국민에게는 부실기업을 찬양하며 노예짓 하며 일하게 되는 그런 악순환이 반복되는거지
     
    한국도 그런 식으로 되가고 있다. 다만 국가에 돈이 없어서 어쩔 수 없는 것들은
    시장에 다시 되파는 식이지만
    현재까지 왠만한 헬조선의 기업들은 싸바싸바 잘해서 부모내면 국가가 커버처주고 
    직원들에게는 하나님이 되곤 했단다.
  • 헬조센은 야생국가지.
  • 아베총리
    17.07.13
    그렇군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238 0 2015.09.21
13136 한국 교육은 진짜 쓰레기다. 7 new DireK 1610 2 2018.04.22
13135 [역갤펌] 인문사회쪽 교수들은 대부분 속으로는 국까성향인거 같은데.txt 3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36 1 2018.04.22
13134 헬센징 새끼들과 좆본징, 섬짱깨놈들 절대다수는 악마 마귀새끼들이 맞다. 6 new 소수자민주주의 1151 2 2018.04.22
13133 어느 학원 강사가 말하는 사교육 해서는 안되는 진짜 이유 (펌) new 노인 1021 2 2018.04.22
13132 남한과 북한의 교복 newfile 노인 911 0 2018.04.22
13131 남한과 북한의 공통점 1 newfile 노인 887 1 2018.04.22
13130 한국과 북한의 노동 착취 3 newfile 노인 1032 1 2018.04.22
13129 헬조선의 성 소수자 권리 4 new 노인 932 2 2018.04.22
13128 돈 안쓰는게 답인 것 같다 1 new libert 913 2 2018.04.22
13127 한국에 군대 문민화가 필요한 이유(퍼옴) new 노인 1017 0 2018.04.22
13126 게임 룰이 참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1 new 학생 1071 1 2018.04.22
13125 남한 학교교육에서 어릴때부터 꼬맹이시절부터 철저하게 주입세뇌훈육조개 정신개조 하는게 . 2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306 1 2018.04.23
13124 그새끼 애미애비 할애미할애비 외할애미 외할애비 형제자매 아내 자식들 다 불러서 보게해놓고 .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22 0 2018.04.23
13123 한국 기원설 주장하는(하던) 한국인은 단 한 마리도 없다 1 new Uriginal 1036 1 2018.04.23
13122 모욕죄, 명예 훼손죄의 문제점 1 new 노인 1453 0 2018.04.23
13121 다문화 정책 : 서구의 나라들과 한국을 비교 해서는 절대로 안된다 1 new 노인 890 1 2018.04.23
13120 빨갱이 남조선 씹새끼들 2 new OutofHell 1192 2 2018.04.23
13119 남조선 인들의 표현력 new OutofHell 1023 0 2018.04.23
13118 캐나다 교포도 한국 직장 썩었다고 인정 한다(펌) new 노인 959 0 2018.04.23
13117 미국 유대인들과 이스라엘이 현재 사실상 무관하다는 증거. 1 new 소수자민주주의 1044 3 2018.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