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인생한번뿐이다.
17.07.10
조회 수 924
추천 수 0
댓글 4








이 질문만 이 사이트에서 3번째하고 많은분들이 다양한 답글을 남겨 주셧다. 많은 참고가 되엇지만 그래도 아직 속시원하게 풀리지 않고 나를 괴롭히는 질문이다. 

 

"왜 살아야 하는가?"

 

사고를 하는 지성인이라면 인간의 존재이유가 단순히종족번식이 아님을 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행동의 근본적 이유를 파고들다보면 대게 저걸로 귀착되는 경우를 보면서 좌절도 하고 회의에 빠지게 된다. 정말 결국 그것인가?

 

여러분들이 탈조선 햇다 칩시다. 스위스에서 받아줘서 시민권받고 집과 직장도 제공받앗다 해요. 

그럼 그 다음은 뭐죠? 하루 24시간 일년 365일은 변함 없습니다.  그럼 그 다음은 무엇을 위해 삶을 지속할 것인가요?

 

 






  • 누리울
    17.07.10
    살아야하는 이유가 애초에 없을수도 있어요.
    니체 말따라 자기 스스로 삶에 의미를 부여해서 살아간다는게 정답인것 같은데.. 이렇게 말하는 저도 왜 살아야하는지 몰라서 요즘 고민이 많네요..
  • 레이몬드
    17.07.10
    사는 이유는 없음. 그냥 사는 것임.. 이라고 법륜스님은 말씀
  • 슬레이브
    17.07.10
    하루 24시간과 1년 365일은 인간이 느끼기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센징들이 시간이 빨리 간다고 하는 것은 뇌활성이 느리기 때문.
    주로 뇌활성이 느릴수록 시간이 빨리 가게 느껴지고 뇌활성이 빠를수록 시간이 느리게 느껴지죠.
  • 내가 정답을 알려줄께
    부자가 사는것봐라 인생이 너무즐거워
    어떻게든 오래살려고 별 지랄을 다한다

    인생 의 질이 높으면 그만큼 사는게 너무
    행복해진다. 

    왜 살아야하는가 라니
    니가 그렇게 말할수있는 이유는
    헬조센에 살아서 그렇다

    니가 스웨덴에서 살아봐라
    하루하루가 즐겁고 살아있다는걸 느낄수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02 0 2015.09.21
13044 탈조선하기전에 "탈"마인드를 가지기 new 서호 1022 3 2018.04.29
13043 메갈리안, 워마드가 왜 혐오글 올릴까? 5 new 노인 1201 1 2018.04.29
13042 한국인들이 일본을 욕할 자격이 없는 이유(일뽕 아님) 8 new 노인 1214 2 2018.04.29
13041 한국 비평가들이 마광수를 욕할 자격이 없는 이유 1 new 노인 968 1 2018.04.29
13040 중국 시민의식. 8 new 심영의짜씩 1106 2 2018.04.29
13039 지금 상황에서 친일파들을 모조리 청산 하기 늦은 이유 new 노인 1137 1 2018.04.30
13038 한국의 에이즈 환자 차별 new 노인 1090 0 2018.04.30
13037 적폐 청산 할 때 가장 필요한 것은 new 노인 794 0 2018.04.30
13036 구타유발자에 대한 구타 정당행위로 인정해야 한다.ㅣ 1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879 1 2018.04.30
13035 한국 미술계의 문제점 new 노인 889 0 2018.04.30
13034 유행에 대해 알아야 할 사실 3 newfile 노인 1108 0 2018.04.30
13033 문재인이 노벨상 언급 하는 게 문제가 있는 이유 2 new 노인 926 3 2018.04.30
13032 한국의 패션 산업 문제점 new 노인 1074 1 2018.04.30
13031 한국에서 이런 회사 나왔으면 정말 좋겠다 new 노인 884 0 2018.04.30
13030 종교인도 기도 안해서 타인 의식상태가 무의식이란거 다 안다 한국에 요즘 new 히스로열로드쉽럼볼드스와이크 889 0 2018.05.01
13029 젊은 시대들은 통일에 대해 관심이 없다는 것을 보고한 해외 기사 2 new 노인 1108 1 2018.05.01
13028 세계대전의 참교훈과 씨발민국의 역사주작 3 new DireK 1296 2 2018.05.01
13027 요즘 한남 대안우파 새끼들이 메갈 게임 살생부 만드는게 가증스러운 이유. 2 new 소수자민주주의 954 3 2018.05.01
13026 ??? : 다수자(한남, 자국민)도 혐오의 피해당사자가 될 수 있다! 모든 혐오에 반대해야한다! 3 new 소수자민주주의 896 1 2018.05.01
13025 지금 삼성개새끼덜은 초대규모 통수를 준비중이다. 지금 니들이 말하는 지엽적인 것은 전혀 중요치 않다. 7 new DireK 1128 2 2018.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