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7.06.22
조회 수 1100
추천 수 0
댓글 6








과목을 지구과학, 물리, 화학, 생물만 나눈다

생물은 세포학, 생리학, 생물 분류학에 싹 다 넣어있고 지구과학은 기상학, 지질학, 천문학, 해양학에 싹 다 넣어 있다(단 생물 분류학은 심화과목에 넣음)

내 생각엔 이런건 다 분리해줬으면 훨씬 더 공부하기 편한데 말이다






  • Kaboyi
    17.06.22

    그리고 그중 4개 이상의 과목에서 내용들을 다외워야 하죠

  • 방문자
    17.06.22
    제가 다니는 고등학교의 특정 과정은 3학년때 물화생지 I이랑 II 8과목을 모두 다 해야 함. 
  • 둠헬
    17.06.22
    좆도 사회나가면 쓸모 없는 거 수박 겉핥기만 모아서 쳐배우니 쓸모가 없지 ㅋㅋㅋ 수박껍데기만 맛보고 끝남 
  • 비단 과학만의 문제가 아니고 사회 쪽도 마찬가지다. 아니 헬조선 교육 자체가 좆같은 건 마찬가지지만. 사회도 역사 (현재 기준 국사, 세계사, 동아시아사) / 지리 (한국지리, 세계지리) / 윤리와 사상 / 사회, 문화 / 법과 정치 (?) 이렇게 있는데 나는 역사를 기준으로 말하자면 세계사도 아무리 방대하다지만 지나치게 유럽사 중심인 것도 문제고 (이거는 헬조선만의 문제는 아니겠지만) 하는 놈만 하는 역덕 과목이라고 인식하니까 쉽게 낸다고 생각은 하는데 정작 점수만 따려고 하는 놈들 입장에서는 억지로 뇌에 쑤셔 박아야 하니까 들어오는 게 없겠지. 관심 있는 사람들은 더 파려고 안달이지만. (내가 2차대전 덕이라서 2차대전만 판 적도 있을 정도. 시험 문제에는 하나 낼까말까고 내도 존나 쉽게 내지만 그건 내 알바 아니고)

    아무튼 헬조선 시험 자체가 주입식 > 암기 위주 객관식 시험 위주 이렇게 된 이상 어떤 과목을 가르쳐도 시험을 위해 배우고 시험 치면 까먹는다는 구조는 변하지가 않는다. 애초에 자기가 정말 좋아해서 자발적으로 원해서 공부하는 거면 모르겠는데 대부분은 억지로 시험 필수 이렇게 해놓으니까 시험 끝나면 반작용으로 뇌를 포맷하거든. 그나마 유효 기간이 있는 시험들은 다시 공부해야 하니까 어떻지 몰라도.
  • 위천하계
    17.06.23

    과학의 동기와 목적을 안 가르쳐준다.

    학문이 왜 이렇게 정립되었는지, 그걸 해서 무엇을 얻으려는 것인지, 목적의식을 바탕으로 서술되어 있지 않다.

     

    과학의 목적이란,

    자연이 가진 규칙성을 잘 나타내는, 가장 기본적이고 간단한, 인위적 요소가 없는 법칙을 찾는 것인데.

     

    이러한 서술과 그에 따른 접근방식을 헬 교과서에서 본 적이 있던가?

     

    하긴, 노예들은 주인이 시키는 일의 목적을 몰라도 되긴 하지.

    목적에 대한 의문 없이, 매뉴얼대로 마음 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사람에게 특화된 사회이며, 교육 또한 마찬가지다.

  • 슬레이브
    17.06.23
    학교에서는 완전히 기본틀만 익히고, 혼자서 독학할 시간이 많으면 하네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183 0 2015.09.21
12522 예멘 난민들도 헬조선 취업 포기 ㅋㅋㅋㅋㅋㅋㅋㅋ 8 newfile CARCASS 1268 5 2018.06.20
12521 선거 후 정치인들 빚더미로 만드는 나라 2 newfile 노인 1066 1 2018.06.20
12520 사형제를 폐기 하겠다는 헬조선.. 3 new 기무라준이치로 981 0 2018.06.20
12519 어느장단에 맞춰야하나 1 new 희망없는헬조센 544 1 2018.06.20
12518 내가 한국 선거 문제점 비판한 글 쓰니까 new 노인 844 0 2018.06.20
12517 헬조선 김밥집 new 노인 908 0 2018.06.21
12516 어차피 세상은 전부 힘의 논리에 의해 운용된다 1 new Uriginal 985 1 2018.06.21
12515 미국 비숙련공 인건비 vs 한국 숙련공 인건비 5 newfile antonkang 1074 0 2018.06.21
12514 이명희 영장 '또 기각'..."구속 필요성 없다" newfile 죽창한방 558 1 2018.06.21
12513 이 세상에 노력 안하는사람은 없다 newfile leakygut 827 3 2018.06.21
12512 굶어본 사람이.부자가 되면 생기는 일 1 new leakygut 1155 3 2018.06.21
12511 몇몇 친노문빠 네티즌들의 거짓말 7 newfile 노인 970 2 2018.06.21
12510 포카칩 이벤트에서 헬조선 현실을 보았다 newfile 노인 860 0 2018.06.22
12509 헬조선 지역 편차를 잘 보여준 기사 3 new 노인 922 2 2018.06.22
12508 [카드뉴스]제례용 ‘정’을 쓰레기통으로 쓰는 나라 newfile 노인 647 0 2018.06.22
12507 그동안 인터넷을 하면서 느낀거다. 3 new DireK 1334 3 2018.06.22
12506 국정원 댓글 알바 재판 1 new 노인 1076 0 2018.06.22
12505 대구, 부산 수도물 과불화화합물 검출 ㅋㅋㅋㅋ 2 new DireK 1222 5 2018.06.22
12504 절대적인 인권보장이 필요한가? 3 new Uriginal 1282 0 2018.06.23
12503 산후조리원에 대해 토론해봅시다 newfile 노인 573 0 2018.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