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

탈조선을 하더라도?센징 마인드 못 버리면 외국가서도 욕쳐먹는다.

특히? 서양으로 가능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마인드도 탈조센해야 함

그중에 가장 중요한것이? 나일리즘을 버리는것

?

나일리즘을 버림과 동시에 모든 인간이 평등한 존재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이게 쉽게 될까 ??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 본인은 오랫동안? 탈조선 마인드를 수행해 온 사람임

간단하다? 그냥? 나이를 잊고? 나와 상대를? 동등한 위치에서? 바라보면 된다.

?

조센꼰대들의 가장?두드러진 특징이 나이가 많으면 대접을 받아야 한다는 마인드임

어린애들 앞에서는? 훈계쪼로? 말을 하려 하고?? 어린애들 앞에서는? 존대말을 안쓰려고 함

어린애들 한테 고개 숙이는 것을 수치로? 생각함???? 그리고? 어린애들이?? 자기 앞에서

?

자신과 똑같은 행동을 하면 불쾌해 함????? 나일리즘이라고 불리는 건데????동양이 서양보다

못사는 이유는??나일리즘? 더 나아가??위계서열이 강하기 때문임??? 나일리즘과 위계서열에서

비교적 많이 자유로운 국가가 일본이고? 그래서 일본이??아시아 유일의 선진국이? 될수 있었던 것임

?

물론 일본도 기업이나 조직문화에서의 위계서열은 남아있으나? 우리 한국에 비하면? 완화된 수준

그리고 개인주의가 강하게 되면서 그 개인주의도 위계서열? 붕괴에?? 일조를 함

공동체 문화가 강하면? 사람들이??많이 모이게 되니까? 거기서? 계급이 발생함

?

애초에??개인주의가 강하면? 사람들이 많이 모일 이유가 없기에? 위계서열이? 적게 발생함

?그리고 기업에서의 위계서열이? 뭐가 문제가 되냐면 서양의 경우도 기업에 계급이 있고 직급이 있음

하지만 서양의 경우는 그것이 일에 한정된 위계서열이라는 것인데

?

그와 반대로 한국은? 일을 벗어나서도? 그 위계서열이 유지 된다는 것이지?

일본은? 서양과? 동양을 혼합시킨?? 중간 형태이고??

위계 서열이 강하면? 뭐가 안좋을까 ??? 의사소통이? 안됨?

?

어린사람도 좋은 의견을 낼수 있고? 나이든 사람 보다도 더 기발한 생각 할수 있는데

어디서? 어른이 대화하는데? 어린애가 끼어드냐? 이런식으로? 대응을 하니

토론문화가? 제대로 안됨? 한국애들이? 질문을 안하는 이유가 그런것임??

?

그냥 어른이 하는 대로? 행할 뿐? 그것에 대한 반박을 해서는 안된다는 유교적 관습

게다가? 강제적 징병제도로 인해? 군사문화 까지 겹쳐 버리니?? 헬 of 헬이 되는 것임

사회 전체가? 거대한? 병영국가 ㅎㅎㅎ

?

선진국에서는 군대에서 조차도? 확연히? 다름?? 미군이나 그런 경우 보면? 군대에서는 상호간의 위계질서를

엄청 잘 지킴?? 하지만 퇴근후에는? 이등병과? 고위장교들도? 친구처럼? 지냄?

즉? 직업과 업무에 있어서는 위계질서를 인정하나?? 사람? 그 본질에 대해서는 모두가 평등하다는 마인드

?

한국의 예절은?나이많은 사람에 대한? 예절인데?? 서양의 예절은? 상호간의 지켜야 할 의무임

그러니 상호간에 평등한 위치에서 서로에게 폐를 끼치지 않는 것이 서양의 예절? 즉 에티켓이라는 것임

한국에서? 이런? 유교의 악습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이 나라는 영원히 미개 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함

?

관습이라는게? 참으로 무서운 것임?? 계속 이어져 오는거라? 바꾸기가 어려움? 혼자 바꾸려고 한다 ?

그러면 아웃사이더가 되고? 정신병자 취급받고? 사회부적응자 소리 들음?

뭐 결론은?? 타인을 대할때? 서로의 나이를 잊고?? 서로가 동등한 위치임을 알고? 대할수 있다면

?

탈조센 마인드가 된 것이고? 그 마인드로? 외국을 나가야?? 인종 차별을 적게 받거나 덜 받을수 있다.

인종차별이? 단순히 피부색에서?나오는 것인줄 아는데?? 인종차별은 피부색에서 나오는게 아니라

사상과? 습관, 행동 등에서? 나오는 것임?? 서양으로 이민을 가면? 서양사람하고 똑같이 말하고 행동하면 된다.

?

그러면? 그 사회에 적응하기가? 용이하다

?






  • 일단 한국인만 만나지 않는다면 그냥 됨.. 새로운 환경에서 사람은 생각보다 적응력이 좋음. 한국인 다시 만나고 하면 다시 헬조선!
  • 진짜 여행가서 서구권 사람들 만나봤는데 사람들이 레알 순박했음 격이 없다는 표현이 적절하겠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268 0 2015.09.21
1256 처음 인사드립니다.. 5 new 진정한애국이란 1153 5 2015.09.01
1255 오늘자 노동계에 일침! 5 newfile 박창규 1165 4 2015.09.01
1254 비트코인 : 차세대 통화인가? 초대형 사기극인가?(요약있음.) 11 new blazing 1441 5 2015.09.01
1253 朴대통령 "노동계, 10% 대기업 정규직 기득권 매달리지 말라" 7 new 안광에지배를철하다 1176 6 2015.09.01
1252 캐나다 사거리에는 멈춤 표지판이 있다던데 말이죠. 5 new 난동 1158 4 2015.09.01
1251 헬조선이 노벨상이 없는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봤다 new 죽창한방 1037 3 2015.09.01
1250 렛미인을 통해 얻는 삶의 지혜 1 new 헬조선탈조선 1221 4 2015.09.01
1249 조선에서 소개팅을 한다는것 5 new 혀니 1471 2 2015.09.01
1248 드디어 갓갓갓에 헬조선 등판 4 new 잭잭 1138 5 2015.09.01
1247 오쓰(정형외과)가 목수라 불리는 이유 2 new 헬조선탈조선 1181 2 2015.09.01
1246 한 국가가 무너져가는 과정 7 newfile 탈출하자 1145 6 2015.09.01
1245 공평하고 자랑스러운 헬조선 지옥불반도 new 싸다코 1100 1 2015.09.01
1244 조선정치인이랑 조선기업이 다사라지고 2 new 탈조선추진위원회 1292 2 2015.09.01
1243 경제 및 부동산은 거품인가? 먼가? 8 new 안광에지배를철하다 1160 1 2015.09.01
1242 헬조센 기득권 들도 병신인게 나라가 힘이 있어야 자기들도 힘을 받지 1 new 탈죠센선봉장 1056 1 2015.09.01
1241 헬조선의 책임인 헬센징들에 골고루 있으나 경북쪽 공헌이 압도적임 8 new 신발조센 1115 5 2015.08.31
1240 진짜 헬조센에서 죽지 않으려면 중증질환 100% 무상의료 4 new 탈죠센선봉장 1158 4 2015.08.31
1239 日산케이, 헬조선 대통령을 암살된 명성황후에 비유한 칼럼 파문 5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1227 0 2015.08.31
1238 아! 대한민국 개사버전 - 아! 망한민국 3 new 헬조선노답 1080 7 2015.08.31
1237 조선족 토막살인에 대한 조선족의 반응... 2 new 잭잭 1093 2 2015.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