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이나라를 보면 뭔가 증오가 똘똘 뭉쳐있다고 해야하나 

 

어렵지 않게 약자 차별 안하고 계급나누는거만 안해도 살기 좋아질텐데 

 

내가 생각하는 모순은 인터넷 댓글이나 이런데서 

 

범죄자나 정신병자, 히키코모리 욕하는거 보면 단순히 자신이 선이라고 생각해서 

 

상대적으로 약자에다가 익명성도 보장받아서 지가 신이라도 된거마냥 

 

징벌한다? 라는 느낌을 많이준다 

 

말과 글은 그 사람들의 인성과 지성을 보여주는데 요즘 네이버 뉴스댓글같은거 보면 

 

인간의 그런 가치들이 점점 사라져가는거같아서 슬프다 

 

단순한 징벌과 차별은 또다른 악이라는걸 이 사회는 이미 너무 악순환의 고리가 깊게 엮여있어서 (육아, 교육시스템, 복지, 군대, 집단주의) 등등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이상 배품을 행하지 않고 이나라의 조직들은 사회적 약자를 차별하니 

 

그러한 증오와 분노는 결국 부메랑처럼 날아오고 사회적 약자들이 지독하며 이상하다는 편견은 더욱 자기 실현적 예언으로 나타나게 되지 않겠는가 

 

이런 사회에서는 아무리 인간이 나약하고 이기적인 동물일 지라도 끝가지 품어주는게 서로를 위한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 

 

 






  • 헬파이어헬조선Best
    17.06.04
    헬조선에서 행복을 바란다는것 자체가 에러다  

    스트레스받거나 안좋은일 생길일 있나

    이사이트 유저들도 솔직히 실물로 만나기 꺼려지는 인물들 아닌가

    세상에 널린게 멀쩡한 외국인들인데 이런데 댓글 달시간에 헬조선인 피하고 외국인들 만날 생각해야지
  • ㅇㅇBest
    17.06.04
    너는 미운오리새끼이다. 백조의 무리로 가거라.

  • 야임마
    17.06.04
    서로 같은민족끼리 질투하고, 무시하는성향이 강하기에 그렇습니다 ... 그리고 자기네들이익을 얻기위해선 약자를 괴롭히는걸 좋아하죠 .
  • 그냥 서로를 인간으로 보지 않기 때문이죠. 인간에 대한 최소한의 존중이 없는데 서로 친절하게 대하는 것조차 가식이라고 하니까요,
  • ㅇㅇ
    17.06.04
    너는 미운오리새끼이다. 백조의 무리로 가거라.

  • 어떤 상황이든 힘들면 욕하고 서로 헐뜯게 되있습니다. 모진 볼멘소리에 이끌리지만 않으면 됩니다. 즉 왠만한 커뮤니티 댓글들은 안보는게 정신건강에 더 이득이에요.

  • 부침개님 말처럼 친절까지 가식으로 보는데 더이상 무언가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거 같네요 다만 주위의 친구들이나 가족 친척들이 헬조선프레임에 안 들어가길 바랍니다 그리고 헬조선 정부조차도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손 놓을 정도로 조센진들은 막장이죠 괜찮은 인간들보다 안 괜찮은 인간들이 많다는게 헬조선인가 봅니다
  • 헬조선 노예
    17.06.04
    헬조선탈출하기님 헬포인트 5 획득하셨습니다. 헬조선에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위천하계
    17.06.04

    일종의 정신병동임.
    환자들끼리 서로를 도와주기를 바라는 것인지?
    그런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반대되는 증상의 환자 둘이서, 우연찮게 서로 도와줄수는 있겠네.

    그럼에도, 깨어있는 인간이라면,

    환자가 자신에게 욕하고 멱살잡고 침뱉어도,

    그걸 내버려두지 않고 어떻게든 해결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 법.

  • 포르세조시
    17.06.04
    자기인생 살기도 바쁜데 남을 볼 여유가 어디있는지;;
  • 헬파이어헬조선
    17.06.04
    헬조선에서 행복을 바란다는것 자체가 에러다  

    스트레스받거나 안좋은일 생길일 있나

    이사이트 유저들도 솔직히 실물로 만나기 꺼려지는 인물들 아닌가

    세상에 널린게 멀쩡한 외국인들인데 이런데 댓글 달시간에 헬조선인 피하고 외국인들 만날 생각해야지
  • 교착상태
    17.06.04

    구조적 폭력을 어려서 부터 조기교육시키며 꾸준히 숙달시키는게 센숭이 아니냐.

     

    그야말로 1만시간의.법칙이다.

  • ㅇㅇ
    17.06.04
    통찰력 지리고...추천백만개 마음로 준다.
  • 감귤
    17.06.04
    한국인의 70프로 아니 50프로만 님처럼 생각하고 행동해도, 상식과 사랑이 통하는 사회였겠지요 
    헬조선이라는 말조차도 없었을 겁니다.
  • 둠헬
    17.06.05
    조선인은 뽑지 말것이며 뽑더라도 요직에 앉히지 말라..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775 0 2015.09.21
12008 워마드 편파수사는 솔직히 개소리다. 1 new 소수자민주주의 886 1 2018.08.09
12007 2000~2009년에 한국 기원설 존나 심했는데 갑자기 없다고 하는 이유는? 4 new Uriginal 1021 1 2018.08.09
12006 젠더 이분법적인 한국 화장실 1 newfile 노인 1221 2 2018.08.09
12005 한국 성교육의 문제점 new 노인 754 0 2018.08.10
12004 한국인들의 성관념과 몰카 범죄의 원인 5 newfile 노인 1030 2 2018.08.10
12003 고조선은 우리 나라 역사가 아닌 것으로 보인다. newfile DireK 1044 1 2018.08.10
12002 성소수자에게도 유리천장을 만든 헬조선 8 new 노인 915 2 2018.08.10
12001 메이저리티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생긴 일 2 new 노인 999 0 2018.08.10
12000 쓰래기 거르는법 2 new 서호 997 1 2018.08.10
11999 외국인 노동자들에 대한 유리 천장과 임금 격차 1 new 노인 1045 0 2018.08.10
11998 월드컵 본선 격려금 new jalane 918 0 2018.08.10
11997 씹쎈비 - 너도 그만해 임마. 5 new 천기누설 946 2 2018.08.11
11996 헬조선 여성 전용 화장실 newfile 노인 887 0 2018.08.11
11995 내누차 말하지만 경제가 안 좋은 것은 기업탓이다. 1 new DireK 998 1 2018.08.11
11994 도쿄의대 '여성=남성 5수생' 20점 감점 성차별 2 new 소수자민주주의 1155 1 2018.08.11
11993 여성시대 카페를 보면 1 newfile 노인 899 0 2018.08.11
11992 문재인이 포퓰리스트인 이유 6 new 노인 1008 2 2018.08.11
11991 view KBS2TV <제보자들>에서 제보를 받습니다. 1 new 강바다 1168 0 2018.08.11
11990 KBS아침이좋다> 제작진입니다. 2 new 강바다 1036 0 2018.08.11
11989 눈을 떠서 읽어보니 헐 이런일이? 1 new 강바다 960 0 2018.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