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베스트프렌드
17.06.03
조회 수 1052
추천 수 5
댓글 7








타자치기가 좋음..

중국어 전산속기 대회에서 분당 200타 나오면 우승권임.

한영타는 사실 잘 치면 700타는 우습게 나오거든.

근데 중국어는 타자치기 힘들고

외래어 표기도 힘듬. 원소기호 나올 때마다 글자가 하나씩 늘어난다..

나중에 우주에서 이상한 거 하나라도 나오면 그때마다 글자라 늘어남.

고학력자들도 종종 한자 쓰다 틀림.

 

일본은 한자를 많이 써도 분당 300타 정도는 나오는데비해 중국은 너무나 비생산적임.

그런다고 해서 중국이 한자 버리고 알파벳쓸 수 있을까? 이건 불가능할 듯한데..

중화주의가 지금 중국의 사상적 기반이라 포기 불가능함. 그냥 안고가자니 실용성이 너무 떨어지고..

 

동아시아 3국 중에서 각종 문헌 행정 전산화에서 한국이 가장 앞선 이유도

한국이 표음문자를 쓰기 때문임.

별 거 아닌 거 같아도 디지털 시대에 한국이 앞섰던 이유중 하나라고 생각된다. 

 

 

 

 

 

 






  • 씹센비
    17.06.03
    표음문자 캐리 ㅇㅈ
    일본도 칸지말고 히라가나나 가타카나만 쓰면 표음문자처럼 될거 같고
    중국은.. 걍 한자 버리고 병음 쓰면 될듯요ㅋㅋㅋㅋ
    中国 = zhong guo
    人民 = ren min
    처럼ㅋㅋㅋㅋ
    물론 알파벳 위에 성조 표기는 해주고요
  • 그런데 중화를 버리고 알파벳을 쓸 수 있겠냐고..
    베트남은 한자 버리고 알파벳 쓰는데 중국은
    기둥이 두 개거든. 하나는 사회주의 하나는 중화주의.
    그런데 사회주의적 이상은 지금 아아주 멀어졌기 때문에
    무조건 중화주의밖에 안 남은 상태.
    사회주의는 뭐 당장 빈부차가 사실상 세계최대국가 아님?
    그리고 중화주의의 가장 큰 토대 중 하나인 한자를 포기할 수 있겠냐고..
    거의 한국이 영어공용화하겠다는 것만큼이나 어려운 일이죠..

  • 그러니 중화주의나 영어공용화를 반대하는 무리가 머리가 나쁘고, 합리적인 사고방식을 못 익히는 거죠...
    중화제국의 지배자들이, 서구에서는 끽해봐야 19세기 수준의 정신머리를 가진 것으로 보이며 무시당하는 것도 이래서이기도 하구요.
  • 씹센비
    17.06.04
    당연히 안됨. 만약에 한다면 임.
    타이완 같은 애들은 그래도 혹시나 싶어서..ㅋㅋ
  • Crusades
    17.06.03
    병음만 쓰는 것도 한계가 있지 않나..
    일본어도 동음이의어 많아서 한자 쓰는건데
  • 야임마
    17.06.03
    중일이 한국보다 좋은거: 모병제 (강제로 군대에 끌려갈일이 없고 , 끌려가서 훈련하다가 다쳐도 남의아들이라고 들을필요도없다)
  • 사실 이것도 반만 맞는 말인데, 유저 입장에서는 쉽게 쓸 수 있는 것으로 보여도 컴퓨터 입장에서는 받침의 구현이 어렵기때문에 사실상 한글은 중국어와 거의 같은 방법으로 표기되고 있습니다. 단지 유저의 사용성 측면에서는 조금 다르기는 하지만요.

    후자의 장점은 사실 표음문자라면 다 가지고 있는 장점에 불과하고, 컴퓨터의 입장에서 보기에는 ㄱ,ㄲ,ㄴ,나 등 모든 표시방식이 다 따로 존재하기에 사실상 중국어와 같습니다.
    즉 표음문자를 사용하는 국가들 중에서는 제일 사용성이 나쁘고 비기술적/비과학적인 언어가 한글로서, 별로 장점이라고 보기도 어렵지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744 0 2015.09.21
12028 이지랄하면서 탈조센 패드립이냐? ㅋㅋㅋ 4 new DireK 1142 3 2018.08.06
12027 한국에는 snopes와 같은 팩트 체크 사이트가 필요하다 new 노인 674 0 2018.08.06
12026 정치에 대해서 참 이해 안가는 한국인들 태도 new 노인 864 0 2018.08.06
12025 헬조선 검열 newfile 노인 773 1 2018.08.06
12024 헬조선 마마보이도 결혼을 과감히 포기 해야 하는 이유 newfile 노인 1145 0 2018.08.07
12023 한국에는 왜 성지향적인 정치 인사나 페미가 없을까? 2 new 노인 942 1 2018.08.07
12022 한국의 남녀 갈등 특징 newfile 노인 916 1 2018.08.07
12021 이재명과 토건족 역시 그렇고 그런 것이었냐? 1 new DireK 936 3 2018.08.08
12020 메이저리티 한국인들의 대안 우파적 거짓 루머를 비판한 기사 1 newfile 노인 1190 1 2018.08.08
12019 이상한 한남충 테스트에 대한 나의 생각 5 newfile 노인 1096 3 2018.08.08
12018 여성 전용 시설들을 만든 진짜 주범 newfile 노인 839 1 2018.08.08
12017 독일 정당 기독 민주당, 미국 신문사 월스트리트저널이 한국인들보다 나은 이유 1 new 노인 1391 1 2018.08.08
12016 자고일어나면 기업도산, 파산 뉴스 줄지어 나올까봐 무섭다. new dddddd 912 0 2018.08.09
12015 한국인의 제일 큰 문제점은 new dddddd 767 2 2018.08.09
12014 애비새끼가 살때매 뭐라해서 힘듭니다 3 new 탈조센꿈나무 1094 1 2018.08.09
12013 조평신 한국씨발새끼덜이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는 상식 몇가지. 5 new DireK 1091 5 2018.08.09
12012 헬조선 사회에서 시간 지나면 좋아질 일 new 노인 1055 1 2018.08.09
12011 미국 극우 논리가 수두룩 한 PlagerU 2 newfile 노인 952 0 2018.08.09
12010 남녀 갈등의 원인이 뭘까? 2 new 노인 991 0 2018.08.09
12009 메갈/워마드가 보여주는게 곧 페미니즘의 실체라는 궤변은 논리적 비약이지 시발 new 소수자민주주의 887 1 2018.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