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갈로우
17.05.30
조회 수 805
추천 수 4
댓글 40








 

직장인이 쓴글 보니까 예전생각이나네

 

연구개발 직종 멋지지 ㅋㅋ

근데 그거도 중견아니 중견도 아니야

대기업이나 가야 멋좀나고 뭐 하는거같지

중소기업가서 책임이네 선임이네 명함파고나면 존내 그럴싸하잖아 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그거는 말이 연구원이지 

 

정작 하는일을 뒤돌아보면

A 부터 Z 까지 온갖일은 일대로 다하고, 책임은 책임대로 다 하고 돈은 못가져가는 

이시대 최고의 3D 직종이다 ㅋㅋㅋㅋ

나는 장담하고 , 각직종의 온갖 좆같은점을 다 맛고보싶다 하는사람은

과감하게 좆소 연구개발 특히 남의 제품 프로토 만들고 납품하는일 하라고 권하고싶다

 

영업의 접대, 구매의 사장새끼 돈안주는거, 설계의 설계미스, 품질의 협력업체 사고치는거,

PM의 시발롬들 말안듣고 지멋대로하는거, 조립의 업체개기는거 ㅋㅋㅋ 전화기 한번 울리면 심장내려앉는다 ㅋㅋㅋ

물론 그거도 나중에는 적응되지만 

 

프로그래밍도 그에 만만치않은 족같은 직종이긴한데 독하게 마음먹고 시발거 내가 다해버린다

이런 마인드로 해나가는 사람들 보면 결국에는 회사상대로 언젠가는 갑질한다. 그런데 연구개발은

절대로 혼자서 해나갈수가없고 최소한 협력업체라도 끼고해먹고 돈주는 시발새끼들 사장새끼들

이랑 협업을 해야하기때문에 애초에 이일은 끝나지않는 지옥이라는거 ㅋㅋㅋ 연신 빌고 딜치고 밀땅 하고 ㅋㅋ 끝이없다 끝이없어

 

아 물론 배우는거 개쩔지, 배우는거는 많아 확실히

그런데 있잖아 좆소오는 시팔롬 꼰대새끼들이 재대로 뭘 알고 니한테 가르처줄리는 없다는거

알아도 안알려준다

 

내가 가진 노하우들 뭐하러 꽁짜로 넘들알려주냐

그런거 알려주는사람은 10명중 한명도 안되니까 그런기대는 하면 안되고

그냥 니가 뒤지게 욕처먹던지 니돈 꼬라박던지 하면서 깨처나가야됨 ㅋㅋㅋ

아니 애초에 부장이고 책임연구원이고 이력서한번 보면 이새끼가 왜 여기와있나 싶은 병신들 천지니까

그런 새끼들 뭐 믿고 가면 존내 피박이나쓸뿐이라는거

능력있는 연구원들이 미첬다고 똥좆소 와서 개고생할일없잖아

 

그니까 결국 거기서 배워나오는거는 그냥 설렁설렁

한분야도 깊게 못파고 여러분야 다방면으로 그냥 일이 어떻게 흘러간다

이정도 알아가는 개념으로 접근하게된다는거지

사람 성질버리기 딱좋고

중요한게 수명이 준다 ㅋㅋㅋ

 

상황이 이렇고 딱히 당장은 없어도 티안나니까 개같은사장새끼들은 연구개발 무시한다

시간이 지나야 알지. 그래서 더 좆같은거

 

특허개발에서

컨셉설계

기구설계

제어설계

프로그래밍, 클라이언트 UI설계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구매, 영업, 설계, 가공, 조립, 납품, AS, PM, 이후 양산관리에 품질까지 

제품의 처음부터 끝까지 죄다 관여를 해야되기때문에

책임질 부분이 한도끝도없다. 그런데 죄다 책임져야됨 

그렇다고 돈이나 많이주나? 그런거 없다 그냥 연신 돌리는거

 

돈받을라면, 사직서 걸고 배팅해도 안준다.

그냥 이직하는방법밖에없음

 

머리좀 돌아가는 인간들은 필살기 하나씩 개발해서

중견이상 경력으로 도망치는놈이 열명중 한명꼴이고 죄다 도중하차 하는게 그바닥이다 

 

 

 

 

 

 

 

 

 

 






  • 자기기만자Best
    17.05.30

    아니 환경에 대해 불만을 가지는데 내 탓은 도대체 왜나옵니까. 

  • 교착상태
    17.05.30

    ㅋㅋㅋㅋㅋ 공돌이 완전 갈아버리는구만.

    그러면 지금은 뭐함? 제품개발 때려치고 다른일 하는거임?

     

    나도 공돌이라 프로그랴밍 배우면서 전자, 기계 설계에 관심 많았었는데

     

    거기 갔으면 좆될뻔했네 ㅋㅋㅋㅋㅋ ㅠㅠ

     

     

  • 슬레이브
    17.05.30
    IT관련 공부를 좀 하려고 하는데 정보처리기사하면 좀 괜찮나요?
  • 교착상태
    17.05.30
    실력에서는 1% 정도 도움되고, 경력이나 연봉 등에는 30% 정도 도움될거임.

    정부에서 기사 자격증 딴 연수를 기준으로
    개발자 등급을 체크하는 병신같은 제도를 만들어서...

    아무튼 it로 먹고살려면 언젠간 따기는 해야함.
  • 슬레이브
    17.05.30
    그럼 IT중에서는 정보처리기사가 제일 좋은거?
    TCP IP책이나 파이선 같은 책 조금 봤긴한데 원래 배운게 상관없는쪽이라서 좀 배워보고싶음
  • 교착상태
    17.05.30
    코딩할거면 자격증 자체의 효용성은 정보처리 기사가 가장 나음.

    그냥 일반적인 해외 자격증.
    자바 자격증이나 오라클 ccna 같은건
    뭐 개중 기초실력 인정용으로 조금 도움이 되기는 하는데
    사실 저런 자격증도 필드에서는 좆도 쓸모없어서
    조금만 실력있어도 저런거 쳐다도 안봄.
  • 슬레이브
    17.05.30
    가지고 있는 기술자격은 현재 위험물산업기사뿐. ㅋ
  • 교착상태
    17.05.30
    근데 코딩 안할꺼면 기사 1도 쓸모없다
  • 슬레이브
    17.05.30
    게르만계열로 탈조선 생각중인데 IT랑 과학중에 뭐가 더 나은지 생각중임.
  • 교착상태
    17.05.30
    탈조센 용으로 컴공기사자격증은 쓸모없다.
    다른건 모름.
  • 일본에 취업자격증으로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은 도움된다는데.
    근데 지금 영어만 하고 있고 학점은행으로 학점만 받으려고 수강만 하고 공부안하고있음. 학점 차면 정보기사 따보려구.
    영어끝내구 일본어나 컴퓨터 공부 하려는데, 일본을 목표로 하면 일본어까지도 익혀야되서 빡세고...
    영어만 하고 학점은행이랑 자격증은 학사학위 위해 해놓고 컴퓨터 익혀서 탈조 노린다면 역시 헬조선에서 경력밖에 답이 없지??
    일본어도 익히고 정보처리기사로 취업해야되나 싶기도...
  • 슬레이브
    17.05.30
    언어는 영어랑 독일어정도 하고있고.
  •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는 딱 기본이론만 알 수 있다 정도의 의미이구요. 

    교착상태님 말씀처럼 다른 자격증들은 소위 덤프만 보고도 딸수있는 것들이 많아서, 큰 의미는 없을수도 있어요.
     
    코딩이나 기술연습은 실제로 좀 해보면서 익히셔야...
     
     
    이건 좀 다른 이야기인데, 제가 위험물 기능사나 산업기사를 보려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어떻게 따신 지 궁금하네요.
    위험물 관련 경력이 있으신건가요? 응시한다면 뭘로 공부하는 게 좋나요?
  • 슬레이브
    17.05.30

    아 제가 원래 산업기사 해당 관련학과라 그런거 같습니다.ㅎㅎ 원래 무기에 사용되는 화학물질과 과학에 관심이 많거든요 ㅎㅎ

     

    화학물질중에 불산이라던지 수은같은건 위험물산업기사자격을 제시해야 판매하기도 하거든요.

     

    말구대로 화학물질을 합법적으로 구하고 취급하고 지식을 얻고 안전하게관리하고싶어서 해보게 됐습니다. ㅋ

     

    리아님은 아마 컴퓨터 쪽으로 알고있어서 관련학과가 아니면 응시가 안될수도 았는데 컴퓨터공학과이신가요?
    시중에 책이 많으니 그거 읽어보시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 같은데에도 자료들 있으니 그거 보사면 될 것 같구요.
  • 오늘 위험물기능사 응시나와있던데 그냥 지원하고 벼락치기나 칠려고 하네요 ㅎㅎ 혹시나 헬조선 혼란기를 대비해서, 컴퓨터 이외의 다른 기술도 있으면 좋을 꺼 같아서요.
  • 슬레이브
    17.05.30
    네 그거 좋은 마인드이죠. ㅋ
    그런데 컴퓨터 공부는 뭘로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 책을 한번 훑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내용이라고 해봐야 별거 없기는한데, 코딩하는 것과 언어빼면 기본적인 내용은 다 있어서요. 요약집으로는 괜찮은편.

    이번에 위험물기능사(필기) 치면 한 10일 뒤에 시험볼 꺼 같구 학교 기말고사도 껴있는데, 그냥 적당히 벼락치기해서 따야할듯... 사실 아직 책도 안샀는데 오늘 사야겠네요.

    기능사만 있어도 수은, 불산 구입할 수 있나요?
  • 슬레이브
    17.05.30
    아마 왠만한 화학상에서는 판매할걸요?
    보통 사업자들이나 이화학종사자들한테는 무제한 예외로 판매하고요, 일반인으로서 해당된다고 생각되면 기록을 합니다. 그때 자격이 있으면 좋을듯 하네요. 저도 자격증 제시하면서 구매해본적은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 슬레이브
    17.05.30

    수은은 무기화합물은 음용이나 접촉시에 알러지나 소화기관에 강한 부식을 일으키구요, 유기화합물은 신경계를 차단/파괴시킵니다.

    불산은 기체를 들이마시거나 용액을 접촉만해도 혈액속으로 스며들어가서 쇼크사를 일으킬 스 있구요. 피부를 통과해서 뼈의 칼슘이랑 결합하여 불화칼슘을 만들면서 뼈를 녹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반도체 공장노동자들이 이런 증상을 겪지요. 보통 불산통에 팔이 담기거나 뿌려진걸 맞거나 하면 팔이나 신체 일부를 절단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 위천하계
    17.05.30

    ㅋㅋㅋ 강력한 지식이군요.

  • 슬레이브
    17.05.30
    ㅎㅅㅎ
  • 슬레이브
    17.05.30
    화학분석기사, 환경기사 등의 자격도 있긴 합니다.근데 화학분석기사는 너무 전문적이고 환경기사는 환경관련 종사하실거 아니면 필요없는..
  • 혹시 강남에 컴퓨터학원 다닌적 있음?
  • 슬레이브
    17.05.30
    ㄴㄴ 없는데 왜 물어보는지?
  • 위천하계
    17.05.30

    기능사가 없어도, 사업자 등록되어 있다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개인명의로는 구입이 어려워요.


    위험물 기능사가 필요한것은 일정 량 이상의 위험물을 다루는 곳이지요. 석유 저장소 같은곳.  


    학교 실험실 소속이라면. 학교 사업자가 있으므로 제약없이 구입 가능한걸로 기억하네요.


    물론 실험실 소속임에도 불구하고, 센징들의 노예 족쇄를 더욱 단단히 하려는 목적으로,

    무기의 원료가 될수있는 일부 화학물질은 판매가 금지되어 있지요.


    미국 유럽에서는 잘 판매되는 물질인데도 헬조선에서 구할수 없는것이 많아요.

  • 슬레이브
    17.05.30

    ㅋㅋㅋ 강력한 지식이군요.

  • 그렇군요. 그냥 나중에 필요하면 연구실 명의로 구해야할듯 ㅎㅎ
  • 슬레이브
    17.05.30
    아마 산업기사는 대학원 또는 직업훈련소(여기는 돈받고 다니는곳요.)나 학원에서 2년이상 훈련을 받아야 경력으로 인정될거 같구요,  아니면 위험물기능사만 응시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산업기사보다 상위 자격은 기술사라서 웬만한 사람들은 응시자격 자체가 안돼요. ㅎㅎ
  • 그나저나 슬레이브님은 별걸 다 아시는 거 같은데요... 뭐 하셔요?
  • 슬레이브
    17.05.30
    전 이것저것 합니다.. ㅋ 이공계쪽으로 배웠고 택티컬이나 호신, 무술/격투에도 관심이 많구요. ㅎㅎ 이것저것 지식을 얻는걸 좋아합니다. 저는 님이 별걸 더 많이 아시는 거 같은데요..ㅎㅎ
  • 언제 헬조선에 있는 센징이들이 뭘 연구를 제대로 한 적이 있었나 싶다. 대부분은 남의. 해외 거 베껴오거느 합법적으로 로열티 내고 들여와도 전부 열화 시켜서 쓰레기 폐기물 쳐만들어서 원본보다 다운그래이드 된 걸로 연성하는 센징이 새끼들이 자발적으로 합리적 사고를 해서 발명을 한다는 거는 지구가 망한지 않는 한 불가능하다고 본다.
  • 직장인
    17.05.30
    진짜 어떻게 내가 하고 싶은말을 다 써 놓으셨나요?
    설계 미스 다 처리 해야 되고 연구 개발 특성상 회사 아이템이 아니라 다른 회사 아이템 컨셉 따와서 만드는 거라 회사에서 죽어도 문제점 파악할수가 없고, 특히나 기구 쪽은 설계 미스 한번 나면 아주 피가 멎어 버리는 스트레스와 고통을 가지고 일을 해야 하죠
  • 직장인
    17.05.30
    기초 컨셉, 구매, 설계, 현장 시운전, PLC, 전기 프로그래밍 모두다 섭렵해서 어느정도 알수 있어야 되는 사항들 아주 돌아 버립니다, 설계 컨셉 두가지만 해도 벅찬 판국에 나머지를다 신경 써야 되고 뭐 하나라도 어긋나 버리면 사람 피가 멎어 버릴거 같은 스트레스를 감당하니까요
  • 직장인
    17.05.30
    보아하니 나이도 꽤나 많으신분 같은데 요즘은 다른 직종 일을 하시는거 같군요 저같은 30대 초반은 그저 다른 일 다른 회사 찾아 보고 있는 겁니다
  • 갈로우
    17.05.30
    현명한 선택, 그런데서 5년 일했으면 적당히 공장있는 중소기업 하는 일들 보면 일같이 보이지도않을거임 ㅋㅋ 엑셀시트 하나 못만들어 설설기는놈들 천지니까
  • 씹꼰대 냄새난다
    일 하나 못 하면 입에 거품물고 갈굴타입
  • 갈로우
    17.05.31
    ㄴㄴ 나는 아래에 사람 안둔다
    귀찮게 왜 사람관리를 해? 내가 다 해버리고 그만큼 돈받으면 그만인데 ㅋㅋㅋ
    젤 귀찮은게 사람관리
  • 니가 공부 못해서 쓰레기장에 들어간건데
    쓰레기장이 아니라 니 자신을 탓해야지
    니도 결국 그 분야 짬먹으면 왜 여기있는지 모를 병신꼰대 되는거 아니냐?
  • 갈로우
    17.05.30
    쓰레기장이 좆같은데 왜 자학을 하니 ㅋㅋㅋㅋ

  • 아니 환경에 대해 불만을 가지는데 내 탓은 도대체 왜나옵니까. 

  • 교착상태
    17.05.31
    꼰대가 꼰대 타령을 하는걸 보니
    확실하게 꼰대는 자기가 꼰대인지를 모르는가 보군.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순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9196 0 2015.09.21
28063 ㅋㅋㅋ 야 내가 사이버 심리전단 있다그랬제? 42 new 블레이징 235 9 2017.08.03
28062 여기에도 민족주의적 시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은 것 같지만 42 new Delingsvald 175 4 2016.10.25
28061 '임신'했다고 남자친구에게 버림 받고 자살한 여대생 42 new 시대와의불화 1485 6 2016.06.14
28060 3급 공무원이면 불만하면 안되냐? 42 newfile 폴리스 837 6 2016.02.23
28059 백인 여자가 에이지언 남자친구를 부모님에게 소개시켜줄때 생기는 일. 41 new 슬레이브 1509 2 2017.09.11
28058 그리고 하나만 더물어보자. 41 new Mihel 148 2 2017.07.31
28057 ㅋㅋ 내가 얼마전 나이프 호신에 대해 글을 올렸었는데 41 new 블레이징 312 7 2017.03.16
똥좆소 연구개발의 실체 40 new 갈로우 805 4 2017.05.30
28055 애국국까들아 괜한발악 하지말고 현실을 받아들여라 40 new 다이쪽본시대 209 5 2017.01.10
28054 인공지능의 통제도 받기도 싫다면 해답은 40 new 앵그리 433 2 2016.12.11
28053 일제 시절 식근론이나 수탈론을 광신적으로 믿으면 안되는 이유 39 newfile 노인 224 1 2017.11.01
28052 탈조선을 생각하면 하루하루 나날이 힘듭니다... 39 new HoganBernito 1087 7 2017.10.09
28051 오랜만에 프로불편러 한번 해보자. 39 new 블레이징 351 8 2017.10.05
28050 It 쪽으로 궁굼한거 있으면 나에게 언제든지 물어봐라. 형이 알려준다. 39 new 교착상태 741 8 2017.08.21
28049 블레이징 님의 의견에 대한 보충. ㅡ 자본주의야말로 진짜 실패한 체제. 39 new 트로츠키주의자. 338 6 2017.03.14
28048 존하고 토론하는 글 39 new Delingsvald 161 5 2016.11.19
28047 여기서 친일 타령하는 애가 보이는데 39 new Delingsvald 328 7 2015.12.28
28046 [쉬어가기] 일본에서의 애니메이터의 위엄 39 new 갓본주민 319 6 2015.12.05
28045 감성팔이의 레파토리 38 new 노인 34 0 2023.06.11
28044 eit의 이중성 38 new 노인 45 1 2022.07.14
1 6 - 1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