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7.05.23
조회 수 1231
추천 수 1
댓글 8








일기장 검사다

옛날 학교 다닌 자들은 대부분 일기장 검사를 강제로 받아야 했다

사생활 침해에도 불구 하고 글쓰기 능력 키우기라는 명목으로 강제로 일기장을 검사하도록 했다

미친 짓인가? 남의 사생활을 훔쳐보는게 좋은 짓인가?

이것은 명백한 아동 인권 침해다

일기장 검사는 이제 사라졌지만 그래도 헬조선에서는 인권 침해요소가 많다






  • 야임마
    17.05.23
    사교육을 강화하는거부터가 인권침해죠. 사교육강화하니까 대입입시니 .. 무슨입시니... 경쟁만 부추기고 그결과 .. 바로 사회적갈등으로 나타나고
  • 노인
    17.05.23
    학원 뺑뺑이는 아동에게 밤샘동안 무리한 학습을 강요하는 것으로 일종의 아동 학대로 뵈야 함
  • 야임마
    17.05.23
    맞아요. 공부만 시키고, 예체능은 제대로 키워주지도 않고 .. 그러니 아이들이 미쳐가고, 국민성도 후퇴할수밖에 없다고봐요
  • 원래 일기는 개인 생활을 기록하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주의 사회에서는 함부로 건드리거나 할 수 없는 거고 안네의 일기는 예외적으로 공개가 된 편이라서 그렇지 사실 소녀 입장에서 쓴 개인적인 내용이다 보니까 현대에 와서 좀 이상하게 느끼는 게 있는 건 당연하다. 아무튼 일기 쓰는 게 자발적으로 하는 거라면 상관없는데 대부분은 글쓰기 능력 기른다는 명분으로 강제로 쓰게 해서 검사까지 한다는 거는 개인 사생활 따윈 안중에도 없다는 뜻 아닌가 싶다. 그렇게 글쓰기 능력 키워 주고 싶으면 책을 읽게 해서 독후감을 더 쓰게 하던가 일기 쓴다고 글 잘 쓰면 이 미친 반도의 센징이들이 논술 못 하고 난독 오는 게 일기 안 써서 그런 건가.
  • 아직 초등학교 저학년에서는 안 없어졌구요.

    선생들 입장에서도 애들 생활상을 파악하기 매우 쉬운 수단이라, 사실상 반강제하는 중입니다.
  • 위천하계
    17.05.23

    아동 인권침해를 막기 위해서 하는걸수도 있지 않나.

     

    어차피 선생님이 검사하는걸 다 알고 쓰는것이기도 하고.

     

    헬조선에 정상적인 가정이 거의 없다는걸 감안해보면..

     

    애가 집안문제 때문에 정신적으로 힘들때. 그걸 알수있는 방법이 일기장 뿐일텐데.

     

    그것마저 없애면. 질의응답지? 학부모 면담? 같은거만 해서는 문제를 발견하기 어렵지.

  • 저학년의 경우에는 혼자서 온전히 쓴다기보다는 보통 부모가 개입하고 수정하는 게 보통이라... 이런 목적으로는 별로 효용성이 없을듯요.
  • 둠헬
    17.05.24
    지들도 일기 쓸줄 모르고 쓰지도 않으면서 검사를 하면 뭘 알기는 하나? ㅋㅋ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126 0 2015.09.21
11876 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더불어민주당은 미래에 한국의 우파 정당이 될 것이다 new 노인 851 0 2018.08.23
11875 센징이들의 대표적 성형 미신 : 겨울에 성형수술하면 좋다 newfile 노인 868 0 2018.08.23
11874 죄는 대기업 놈들이 다 짓고 있는거다. 대통령 능력 하고는 아무 관계없다. new 기무라준이치로 858 0 2018.08.23
11873 ㅋㅋㅋㅋ 진짜로 한국 망하면 여기 것들은 욕 오지게 쳐 먹을꺼야. ㅋㅋㅋㅋㅋㅋ 8 new DireK 1099 4 2018.08.23
11872 남의인생 함부로 결정하는 병무청새끼들은 적어도 부모 둘중 하나는 뒤짐 new 감옥안의사회 872 0 2018.08.23
11871 죄송한데 다들 필독좀..) 내글 조회수 12인데 추천5라니....? 3 newfile 소수자민주주의 1182 2 2018.08.23
11870 따지고 보면 대안우파 현상은 헬조선의 일베현상과 오버랩된다. 5 new 소수자민주주의 583 1 2018.08.23
11869 헬조선 깨시민 new 노인 558 1 2018.08.23
11868 헬조선 상황을 제대로 묘사한 글 newfile 노인 795 1 2018.08.23
11867 어느 모닥불 유저가 성소수자가 병이라고 여긴 자에게 일침을 했다 9 newfile 노인 904 1 2018.08.23
11866 일베, 워마드 문제에 대한 기사 발견 new 노인 994 0 2018.08.23
11865 일베충과 한통속이 된 워마드 new 노인 508 0 2018.08.23
11864 왜 헬조선은 new 헬존버 860 0 2018.08.24
11863 한국이 잘 되려면 좆선족, 화교부터 전부 색출해서 때려 죽여 학살해야 한다 6 new Uriginal 1035 1 2018.08.24
11862 한국인들은 탈조선 해도 여전히 파시즘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4 new 노인 871 1 2018.08.24
11861 과거 화교 말살 정책을 벌인 한국 정부 2 new 노인 883 0 2018.08.24
11860 헬지구 : 집 값 때문에 집을 못사는 사람들 newfile 노인 975 0 2018.08.24
11859 수직폭력이 수평폭력으로 이어지는 꼬라지. 2 new 천기누설 1176 2 2018.08.24
11858 유엔이 반입 금지한 정유…정부, 개성에 80t 보냈다. 11 new 소수자민주주의 1250 2 2018.08.24
11857 로힝야 잣댔네. ㅋㅋㅋㅋ 상전노릇 3대정도 할려다가 불가촉천민 천년동안 해야 할 듯. 5 newfile DireK 1226 1 2018.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