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최근 치킨과 계란·라면 등 주요 식료품 가격이 줄줄이 오르면서 소비 심리가 더 위축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배달치킨 1위 업체 제너시스BBQ는 이달 1일부터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시크릿양념치킨' 등 10개 품목 가격을 9~12% 올렸다. 1만6000원인 황금올리브치킨은 1만8000원, 1만7000원인 시크릿양념치킨은 1만9000원으로 각각 올랐다. BBQ는 당초 지난 3월 치킨값을 올리려다 정부 압력으로 철회했으나 한 달 만에 다시 가격 인상을 감행했다. BBQ 관계자는 "2009년 이후 가격 인상을 자제했으나, 최근 인건비·임차료가 뛰고 배달 앱 수수료 등 부담이 커졌다"고 설명했다. BBQ에 이어 경쟁 업체인 교촌치킨과 BHC 등도 이달 중 인상 대열에 합류할 가능성이 높다고 업계에선 보고 있다.

한동안 잠잠하던 계란값도 들썩이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계란 한 판(30알) 값은 지난 4일 기준 7820원까지 올랐다. 한 판에 5000원이던 계란값은 AI(조류인플루엔자) 여파로 산란계(産卵鷄)들이 급감하자 지난 1월 9500원대까지 치솟았다가 3월 들어 7200원대로 진정세를 보였다. 그러다 다시 10% 가까이 오른 것이다. 산란계를 주로 공급하는 해외 거래처인 미국·스페인 등에서도 AI가 발생, 수입에 차질을 빚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라면 생산업체 삼양식품은 이달부터 삼양라면을 760원(권장소비자가격 기준)에서 810원, 불닭볶음면을 1000원에서 1050원으로 올리는 등 라면 제품값을 평균 5% 인상했다. 이에 앞서 농심이 지난해 12월 라면값을 올렸고, 오뚜기나 팔도 등도 조만간 가격을 인상할 것으로 보인다. 이뿐 아니라 지난 1분기 맥주와 햄버거·커피값도 일제히 5~6% 오른 바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올 들어 서민들 가계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원문보기: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5/06/2017050600044.html#csidxc55b10afad3789f9b8da37e12bd4d8f onebyone.gif?action_id=c55b10afad3789f9b






  • 블레이징
    17.05.07
    요 몇년간 지속적으로 생활필수품과 관련없는 것들 중 서비스 비용, 요식업 같은 것들이 500원씩 1000원씩 스멀스멀 오르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생필품들도 조금씩 오르기 시작했지, 뭔가 확실히 이상하다.
  • 스태크플레이션이니깐 이상하죠 ㅋㅋㅋ 미디어는 여태까지 한번도 스태그플레이션이란 단어를 쓴적이 없는듯?
  • 진짜 사먹는 것도 무서운데 해먹는 게 가징 무서운 거 같습니다. 뭐 해먹으려면 인건비 빼면 순수하게 재료비만 가정한다 해도 어느 정도는 싸게 나와야 하는데 사먹는 거나 해먹는 거나 가격 차이가 없는 거 같습니다. 인건비를 빼도 재료값이 에미뒤진 수준이라서 어쩌라는 건지.
  • 씨앗심어 재배해야할지도...
  • 씨앗도 사야 하면 문제죠. 더욱이 씨앗을 사서 뿌려 놓고 끝낼 수 있는 작물이면 모르겠는데 은근히 손이 많이 가는 작물도 있다면 그거대로 비용이 드니까요. 근데 진짜 지금처럼 물가가 에미뒤진 수준이면 그게 더 싸게 먹힐지도 모르겠네요.
  • 수확시기도 그렇고 비료도 필요하니까요. 땅은 있어야하구...
  • 하 씨ㅡ발놈의 물가 계속오르네 진짜먹고살기힘들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009 0 2015.09.21
11558 미개한 개돼지들 정치 모르니까 이제 끝난거다 15 new 탈출이답이다 1225 4 2017.05.10
11557 아무래도 헬조센은.. 1 new 반헬센 1219 1 2017.05.10
11556 세계사관련 질문 6 new 좀비생활 917 0 2017.05.10
11555 직업 계층의 고착화 11 new Jotseon 997 6 2017.05.09
11554 이자카야에서 혐한 발언 들었다는 류민성이 정체 1 new Jotseon 1134 6 2017.05.09
11553 이걸로 박사모가 알바단체가 아니란게 증명된거같다. 5 new 인페르노조셍반도 1078 5 2017.05.09
11552 헬센징들 민도수준이 진짜로 너무나 웃프다. ㅅㅂ것. 7 newfile 반헬센 1100 5 2017.05.09
11551 유승민 뽑았는데 9 newfile 좀비생활 1084 5 2017.05.09
11550 영국에서 노인 투표권 제한론 일어나서 논란이 되었다 4 new 노인 1152 0 2017.05.09
11549 한국에서 일뽕 친일파 가 생겨나는 이유 입니다 8 newfile 이승엽 1101 0 2017.05.09
11548 한국에서 요즘 젊은애들 문제라고 하는 어른들아 봐라 2 newfile 이승엽 1060 5 2017.05.09
11547 살기는 더 힘들어지는데 헬조선에서 자살 안하는 이유 2 newfile 이승엽 1330 1 2017.05.09
11546 헬조선에서 왜 노력 안하는지 아십니까? 2 newfile 이승엽 968 2 2017.05.09
11545 홍준표와 자유한국당의 붉은색은 지옥불과 유혈사태, 붉은마귀를 상징한다. 2 new 헬파이어 911 0 2017.05.09
11544 헬조선이 발전이 없는 이유 3 newfile 이승엽 1021 2 2017.05.09
11543 고구려 신라 백제처럼 북한 동한 서한 나누는게 좋은거같다. 3 newfile 인페르노조셍반도 1212 1 2017.05.09
11542 야 준표 올라온다 ㅋㅋㅋ 8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026 4 2017.05.09
11541 나 진짜 지역감정 없는 사람인데 ㅋㅋㅋㅋ 5 new 왓더뻑킹헬조선 1223 7 2017.05.09
11540 히하참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085 0 2017.05.09
11539 만약에 한반도가 통일하면 생길 일 2 new 노인 1282 0 2017.05.09